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2주 완성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식단

최희정 | 비타북스(VITABOOKS) | 2018년 7월 13일 리뷰 총점 9.6 (4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24.2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2주면 끝!” 건강하고 맛있게 다이어트하자
포만감은 높이고 열량은 낮춘 한 그릇 밥 요리

직접 만들어 먹은 음식으로 25kg을 감량한 화제의 인스타그래머 최희정. 다이어트 요리 분야에서 가장 핫한 그녀의 저열량 집밥 레시피를 2주 식단으로 구성했다. 식이 조절을 한다고 해서, 닭가슴살과 샐러드만 평생 먹을 수는 없고 단번에 기존의 식습관과 입맛을 바꾸려고 하면 다이어트에 실패하기도 쉽다. 수많은 다이어트 경험을 통해 해답을 찾은 저자는 베스트셀러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에 이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원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해 먹으면서도 살이 빠지는 밥 요리, 꾸준히 다이어트를 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밥 요리를 책에 담았다. 포만감을 높이고 몸은 가볍게 만들어주는 집밥 레시피들을 체계적인 식단으로 제시해, 든든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노하우를 전한다.

우리 입맛에 딱 맞는 한식 레시피라서 누구나 부담 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평범한 식재료로 간단히 한 그릇의 요리를 만들기만 하면 된다. 저탄수화물, 저염분 레시피 덕분에 ‘한식은 열량이 높다’라는 고정관념을 걷어냈고, 다이어터들에게 최적화된 영양 만점인 저열량 밥 요리를 선보인다. 딱 2주만 따라 해보자. 속은 든든하지만 살은 쭉쭉 빠지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제 굶지 않아도 살이 빠지고, 자유식을 먹어도 다시 살이 빠지지 않는 체질로 변화할 시간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Prologue
"모두가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길 바라며"
2 WEEKS DIET GUIDE
다이어트에 필요한 2주 집밥 식단 기본 가이드
집밥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2주 집밥 다이어트 식단의 포인트
몸이 가벼워지는 습관 10계명
결심이 흔들릴 때 도움이 되는 마인드 관리법
다이어트, 이것이 궁금해!
[Special Page]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vs. 해가 되는 음식
현미밥 짓는 방법
이 책에서 사용한 양념과 계량
1st WEEK
한 그릇이면 충분한 1주차 식단
[월]
아침_시금치스크램블오픈토스트
점심_채소현미비빔밥
저녁_닭가슴살구이와 시금치버섯볶음 & 오이초무침
[화]
아침_브로콜리두부무침과 현미밥
점심_참치브로콜리주먹밥
저녁_자몽닭가슴살샐러드
[수]
아침_부추달걀비빔밥
점심_훈제오리채소볶음밥
저녁_훈제오리월남쌈
[목]
아침_전자레인지버섯밥
점심_닭가슴살버섯볶음밥
저녁_구운두부샐러드
[금]
아침_구운가지토마토오픈토스트
점심_매콤토마토닭가슴살덮밥
저녁_두부채소김밥
[토]
아침_단호박에그슬럿
점심_전자레인지가지밥
저녁_그래놀라과일요거트볼
[일]
아침_닭가슴살타코
저녁_훈제연어오이샐러드
2nd WEEK
지친 몸과 마음을 리셋 2주차 식단
[월]
아침_아보카도스크램블에그
점심_닭가슴살무스비
저녁_닭가슴살롤스테이크
[화]
아침_전자레인지달걀밥
점심_소고기가지볶음밥
저녁_가지구이샐러드
[수]
아침_통밀빵요거트프렌치토스트
점심_닭가슴살버섯카레볶음밥
저녁_두부양배추쌈
[목]
아침_양배추달걀전
점심_닭가슴살양배추덮밥
저녁_통오징어구이샐러드
[금]
아침_두부스크램블에그와 현미밥
점심_두부닭가슴살카레볶음밥
저녁_아보카도크래미샐러드
[토]
아침_새우달걀볶음밥
점심_구운가지초밥
저녁_아보카도샐러드김밥
[일]
아침_크래미샌드위치
저녁_훈제연어스시부리또
SPECIAL RECIPE
다이어트 식단의 무한 변신 스페셜 레시피
[푸짐하게 즐기는 라이트 레시피]
훈제오리배추쌈밥
닭가슴살마끼
닭가슴살냉채
도토리묵말이
닭가슴살버섯불고기
요거트사라다와 통밀빵
표고버섯버거
토마토통밀파스타
닭가슴살라따뚜이
밀푀유나베
[언제 어디서나 도시락 레시피]
닭가슴살미트볼과 현미밥
브로콜리컵밥
버섯김밥
달걀채소밥전
전자레인지콩나물밥
순두부덮밥
버섯불고기덮밥
매콤참치양배추덮밥
새우버섯덮밥
스테이크덮밥
고구마사과또띠아롤
훈제오리언위치
부록
뜯어 쓰는 식단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최희정
72.8kg에서 48kg으로 25kg을 감량하고 5년째 유지 중인 화제의 다이어터. 저서인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와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한 그릇 베스트 다이어트 레시피 100》이 연속 요리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가장 핫한 다이어트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인생 최대의 몸무게를 찍자 스스로를 위해 다이어트 방법을 바꿔야겠다는 결심을 한 후 직접 식단을 짜고, 레시피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한 그릇 레시피는 실제 하버드대학교에서 제안하는 ‘한 접시 식단’과도 유사하여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양한 방송 매체에 소개되었다. 칼... 72.8kg에서 48kg으로 25kg을 감량하고 5년째 유지 중인 화제의 다이어터. 저서인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와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한 그릇 베스트 다이어트 레시피 100》이 연속 요리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가장 핫한 다이어트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인생 최대의 몸무게를 찍자 스스로를 위해 다이어트 방법을 바꿔야겠다는 결심을 한 후 직접 식단을 짜고, 레시피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한 그릇 레시피는 실제 하버드대학교에서 제안하는 ‘한 접시 식단’과도 유사하여 KBS1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양한 방송 매체에 소개되었다. 칼로리를 무리하게 제한하지 않고 3대 영양소를 골고루 배치해 포만감과 맛을 동시에 잡는 다이어트 요리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노력이 결실을 맺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족한 ‘저당·저염 실천본부’ 위원으로 위촉되었고 현재까지도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는 중이다.

굶지 않아도 살이 빠지고, 일반식을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체질로 변해 현재는 ‘전설의 유지어터’라고 불리는 그녀. 요리할 시간이나 솜씨가 부족해 가볍고 건강한 음식을 먹기 힘들다는 이들을 위해, 자신의 비결을 고스란히 담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한 번만 요리해도 일주일치 식사들이 완성되는 밀프렙 식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1개의 고단백질 메인 요리를 만들어두면 5개의 응용 요리가 완성되는 12주치 식단이다. 365일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법’을 찾는 다이어터들에게 생생한 경험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비결을 계속해서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쿠킹클래스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널리 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heejung___

출판사 리뷰

72.8kg에서 48kg으로,
25kg을 폭풍 감량한 인스타그래머의 집밥
밥 요리로 72.8kg에서 48kg까지 25kg을 폭풍 감량한 파워 인스타그래머 최희정(@heejung___). 그녀의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을 높이는 다이어트 집밥 레시피를 공개한다. 간편하게 한 그릇 요리를 만들어 먹기만 하면 된다. 밥을 먹어도 살이 빠지고, 다시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체질이 되는 그녀만의 다이어트 비법이 레시피 하나하나에 가득 담겼다.
이 책에는 그녀가 직접 경험하고 연구한 레시피들이 2주 식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인스타그램에 레시피를 올릴 때마다 따라 한 다이어터들이 효과를 톡톡히 증명해낸 레시피들이다. 한국인의 식습관과 생활환경을 고려해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용 집밥 레시피를 소개하고, 밥을 효과적이며 유연하게 섭취하는 ‘똑똑하게 집밥 먹는 방법’을 알려준다. 짧은 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도, 천천히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좋다. 그녀가 실천하는 몸이 가벼워지는 습관과 결심이 흔들릴 때 도움이 되는 마인드 관리법, 수많은 다이어터들이 궁금해한 질문에 대한 답변 등도 자세히 수록했다. 배는 든든히, 몸은 가볍게 만들고 싶다면 2주 집밥 식단을 따라 해보자.

밥, 제대로 먹으면서 뺀다
다이어트 고민을 끝내는 한식 식단
다이어터들의 열렬한 성원을 받았던 베스트셀러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가 퓨전 요리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밥 요리들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한다. 언제든 먹을 수 있고, 언제든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든 밥심으로 버틸 수 있도록 더욱 탄탄하고 일상적인 레시피를 알려준다.
요요, 극한 다이어트의 부작용 등 다이어터라면 늘 신경 쓰이는 것들과 작별할 시간이다. 다이어트는 이제 집밥으로 시작해보자. 체중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과 샐러드만 먹을 순 없다. 단기간에야 급격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겠지만 계속 그렇게 먹을 수 있을까? 게다가 닭가슴살과 샐러드로만 식이 조절을 하면 영양 불균형이나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고, 밥을 먹는 순간 다시 살이 찐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터에게 이 책의 밥 요리 식단이 필요하다. 처음부터 영양이 가득 담긴 밥 요리를 먹어 올바른 입맛과 식습관을 기를 수 있고, 요요나 부작용 없이 건강한 방식으로 오래 다이어트를 해나갈 수 있다.
또한 2주 식단을 따라 하는 도중 먹기 힘든 식재료가 있을 때 대체하거나 특별한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좋은 스페셜 밥 레시피들도 수록되어 있다. 2주 프로그램을 시행할 때는 물론이고,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식단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하면 된다. 제대로 밥을 챙겨 먹으며, 평생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식단을 만나보자.

* 밥, 제대로 먹으며 빼는 2주 저칼로리 식단
이런 사람에게 추천!
□ 단기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
□ 불규칙한 식사로 체중이 갑자기 불어난 사람
□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못하는 사람
□ 과식·폭식하는 습관 때문에 고민인 사람
□ 음식을 먹어도 자꾸 배고픈 느낌이 드는 사람
□ 만성 피로, 소화 불량에 시달리는 사람
□ 유독 불룩한 뱃살이 신경 쓰이는 사람
□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예전 옷이 안 맞는 사람
□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
□ 평생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

굶지 않아도 살이 빠진다
먹을수록 몸이 가벼워지는‘3底(저)’ 레시피
매일 똑같은 식단을 먹는 데 질렸다면? 요요 없이 든든히 먹으며 다이어트하고 싶다면? 집밥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인 ‘반복되고 맛없는 식단’ 대신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먹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면 더 이상의 실패는 없다. 건강하고 가볍게 몸과 마음, 입맛, 식습관까지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특히 2주 집밥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과 염분 섭취량을 낮춰 체중 감량 효과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3底(저)’, 즉 저탄수화물, 저염분, 저열량 레시피로 최대한의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 또한 제철 식재료를 삶거나 무쳐서 간단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조리해, 배불리 먹어도 섭취하는 칼로리는 현저하게 낮다. 번거로움을 덜어내고 맛과 영양을 담아낸 한 그릇 밥 요리로, 맛있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해보는 것은 어떨까?

* 2주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식단의 놀라운 효과에 쏟아진 리뷰

- 다이어트라고 하면 메뉴가 한정적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희정님의 레시피들을 보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메뉴가 무궁무진해서 항상 놀라워요! 늘 참고하며 다이어트를 해야겠어요. @a.ram_moon
- 건강한 밥상 최고예요! 열심히 따라 해볼게요. @hosanna_simi
- 늘 새로운 아이디어의 레시피 덕분에 다이어트를 강박 없이, 맛있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i_am_dreamer_87
- 이렇게 밥을 먹으면 요요는 전혀 없겠어요. @gilga.on
- 한 그릇 밥의 정석! @wonderful0611
- 희정님의 다이어트 식단대로 안 먹으니까 또 살이 올라오고 있어요. 다시 도전해야겠어요! @boramitsuda
- 한 그릇에 모두 담아 먹으니까 간편하고, 이렇게 먹어도 살이 빠진다니 신기해요! 다이어트 중에 샐러드를 챙겨 먹는 게 가장 귀찮고 힘들었는데, 든든하게 밥을 먹으면서 살까지 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아요. @hyoju0825

회원 리뷰 (36건)

한줄평 (1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