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NFT와 가상현실이 만들어 가는 또 하나의 세상

이임복 | 천그루숲 | 2021년 6월 24일 한줄평 총점 8.0 (3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1건)
  •  한줄평 (19건)
분야
경제 경영 > 마케팅/세일즈
파일정보
EPUB(DRM) 55.87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트윗 한 줄에 30억, JPG 그림 한 장이 700억! 돈을 버는 방법이 달라지고 있다.

NFT와 가상화폐가 몰고 온 새로운 경제!

지금 전 세계의 ‘돈’이 향하는 곳으로 올라타라!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세상,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메타버스는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했던 모든 경제의 근본적인 흐름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2000년대의 ‘인터넷 혁명’, 2010년대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모바일 혁명’에 이어, 2020년에는 MZ세대 뉴노멀을 만나 ‘메타버스의 시대’가 열렸다. NFT, AR, VR과 함께 가상현실의 세상은 이미 우리 앞에 와 있다. 더 이상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투자자라면 어디에 투자를 해야 좋을지, 기업가라면 사업을 어떻게 구상해야 할지…. 메타버스의 세상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보자.



제페토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보고, 게더타운에서 교육과 회의를 진행해 보자. 카카오의 ‘클레이튼’을 통해 나만의 NFT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 최대의 거래소 ‘오픈씨’에 판매해 보자. 이 책에 그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다. 이미 와 버린 미래,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지금 당장 메타버스에 올라타라!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 또 하나의 세상, 메타버스가 온다

Part 1 메타버스, 거품인가? 미래인가?

1. 메타버스
2. 메타버스가 주목받게 된 3가지 이유
3. 메타버스 투자의 기회를 읽어라
4.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
TIP 메타버스의 이해를 도와줄 영화

Part 2 이미 와 있는 미래, 메타버스를 경험하라

1.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3가지 요소
2. 우리가 이미 경험했던 메타버스 게임
3. 소셜 게임의 반격, 현실과 연결되다
4. 메타버스, 가상세계의 부동산을 거래하다
5. VR/AR은 언제 현실이 될까?
TIP 제페토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보자

Part 3 메타버스, NFT로 현실이 되다

1. 대체불가토큰(NFT)
2.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 NFT
3. NFT의 믿음에 대한 근거
4. 메타버스와 NFT의 연결
5. NFT 거래시 주의해야 할 점
6. NFT 거래, 어떤 부분이 강화되어야 하는가?
7. NFT의 거품, 그리고 확장 가능성
TIP 오픈씨에서 NFT를 만들어 판매해 보자

Part 4 메타버스의 미래,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가?

1. 성공한 메타버스의 3가지 요소
2. 다시 만나는 싸이월드
3. 새로운 인류, 디지털 휴먼이 온다
4. K-POP, 메타버스로 날다
TIP 카카오의 ‘크래프터 스페이스’’에서 NFT를 만들어 보자

Part 5 당신은 메타버스에 올라탈 준비가 되어 있는가?

1.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2. 은행과 금융업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3. 백화점과 마트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4. 제조회사?출판사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5. 교육회사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6. 행사기획(MICE)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7. 정부?공공기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8. 우리 회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9. 개인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TIP 게더타운에서 강의를 열어보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이임복
sblab@secondbrainlab.com 'Work smart not hard! 우리는 당신의 빠른 퇴근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대표이다. IT 트렌드, 제품 리뷰 팟캐스트 「디지털 히어로즈」의 공동 운영자이기도 하다.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하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한 일들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업무를 단순하게 정리하는 ‘스마트워크’와 복잡한 현재를 단순한 키워드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IT 트렌드’를 강의와 컨설팅으로 조직과 개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더 많은 이야기, 더 ... sblab@secondbrainlab.com
'Work smart not hard! 우리는 당신의 빠른 퇴근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대표이다. IT 트렌드, 제품 리뷰 팟캐스트 「디지털 히어로즈」의 공동 운영자이기도 하다.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하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한 일들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업무를 단순하게 정리하는 ‘스마트워크’와 복잡한 현재를 단순한 키워드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IT 트렌드’를 강의와 컨설팅으로 조직과 개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더 많은 이야기, 더 많은 정보는 저자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페이지와 「디지털히어로즈」 팟캐스트를 통해 소통하기를 희망한다. 또한 「IT 트렌드를 읽다」 브런치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꾸준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 세컨드브레인연구소 www.secondbrainlab.com https://www.facebook.com/SecondBrainlab/
▶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브런치) https://brunch.co.kr/magazine/trendlee
▶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오디오클립)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 32초 스마트(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eundang01

출판사 리뷰

제페토·로블록스의 성공은 시작일 뿐이다.
1,700조 시장 메타버스의 세상이 온다!
메타버스의 미래, 우리는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가?


메타버스란 말이 세상에 처음 등장한 것은 1992년 출간된 소설 『스노 크래시』였지만, 이를 다시 소환한 것은 그래픽 카드를 만들고 있는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이다. 젠슨 황은 2020년 10월 6일 열린 GTC 기조연설에서 “미래 20년은 공상과학(SF)과 다를 게 없다. 메타버스의 시대가 오고 있다.”며 메타버스의 시대를 선언했다. 마치 영화의 예고편과도 같았던 순간이었다.

메타버스에 이어 NFT라고 불리는 용어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NFT란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불리며, 유형이든 무형이든 디지털로 만들고 기록을 남길 수 있으면 이 토큰으로 만들 수 있다.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 잭 도시가 작성한 ‘지금 막 내 트위터 계정을 설정했다’라는 첫 트윗에 대한 소유권이 NFT로 만들어져 33억원에 팔리기도 했다.

특히 NFT는 가상화폐와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암호화하여 위조하거나 변조할 수 없으며, 다른 무엇과도 교환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원본’임을 증명해 준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디지털 재화에 NFT를 통해 어떤 것이 원본인지를 확정할 수 있다면 대체불가능한 원본 증명이 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누가 주인인지를 입증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여기에 메타버스 속 캐릭터, 상품, 부동산을 NFT와 결합시킬 수 있다면 한 번 구매했던 디지털 재화에 대한 비용은 버려지는 매몰비용이 아니라 투자비용으로 바뀔 수 있게 되는 것이다. NFT는 소유권의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보니 표절과 위작, 복제 때문에 바람 잘 날 없는 예술계와 디지털 음원과 이미지 파일 등 저작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꿈꿔왔던 가상현실의 세상,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지는 세계, 우리는 지금 그 문 앞에 서 있다. 이 문 너머에 무엇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그 무엇이 되었든 본질은 하나다. 우리는 본질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자신이 가진 것들을 헤아려 보면서 대응해야 한다. 그때 이 책이 문 너머의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작은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

종이책 회원 리뷰 (15건)

구매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로얄 i******i | 2022.02.20

가상현실, 증강현실, 게임, 블록체인, NFT 등 메타버스와 관련된 것들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이 용어들이 생소한 독자가 읽으면 딱 좋은 책이다. 책에서는 게임을 통해 메타버스를 설명한다. 게임은 이름만 들어보고 전혀 하지 않아서 그 생태계를 모르지만, 아주 쉽고 간략하게 개요식으로 정리되고 있어서 이해하기에는 무리가 없었다.

메타버스의 개념을 잡기 위해 한번 가볍게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입문서도 완전 초보용 입문서라서 정말로 메타버스를 둘러싼 여러가지 상황을 아예 모르는 사람이 보기에는 좋다. 암호화폐나 NFT에 투자해본 적이 없거나 게임을 전혀 모르는 정말 초보자용 입문서로는 제격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로얄 y*****7 | 2021.12.25

최근 매우 빈번하게 회자되고 있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마음에 구매하였다.  본서 구입 전에도 인터넷 검색이라는 수단을 통해 메타버스가 무엇인지를 알고자 시도해 보았으나 속 시원한 답을 얻지 못했던 터였다.

 

아쉽게도, 본서를 일독한 후이지만 내 머리속에서는 여전히 메타버스가 뭔가 뜬구름 잡는 것이라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물론, 이는 본서의 내용이 부족해서라기보다는 메타버스가 아직 "춘추전국" 시대에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언젠가 메타버스 세계가 어떤 플랫폼에 의해 평정된 후에야 명쾌한 답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물론 그때까지 메타버스에 대해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메타버스의 개념이 확립되는 시기 즈음에는 시대에 뒤떨어진 인간이 되어 있을 것이다.

 

본서는 다양한 종류의 메타버스, 그것이 가지는 의의, 향후 전망 등에 대해 다각도로 해설한다.  그러므로, 본서는 적어도 메타버스에 대한 어느 정도의 통찰력은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쉽게 읽어보는 메타버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니* | 2021.12.20

메타버스 입문서를 추천해달라고 해서 이 책을 골라보았다. 요즘 메타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핫하지만 제대로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는 듯 하다. 요즘 애들이 좋아하는 게 아닌가 하면서도 돈이 된다니까 여러 분야에서 기웃거리긴 하지만 말이다. 

 

이 책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쉽고 평이하게 설명해서 책이 걸리는 부분없이 후루룩 읽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메타버스는 현실 위에 덧씌운 가상 현실의 다양한 형태를 말한다. 증강현실 개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며, 구글어스와 같은 거울세계가 될 수도 있고, 현실과 가상을 혼합해 업무에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메타버스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도 있을 것이고, 넓은 의미로 보면 배달의 민족과 같은 서비스까지 포함할 수 있다. 

 

메타버스는 너무 다양해서, '어떤 것이 메타버스다'라고 말하는 대신 어떤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하는 편이 더 쉬울 것이다. 

 

이용자가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자유도, 몇만 명의 규모를 감당할 수 있는 대규모 소통 구조와 함께 메타버스가 가장 핫한 이유인 수익화가 있을 것이다. 

 

그 것이 어떤 프레임을 가지고 있든 돈을 벌 수 있어야 메타버스가 되는 것이다. 로블록스처럼 게임을 만들어 그 수익금의 일부를 배당받든, 마인크래프트처럼 유튜브 스토리로 만들어 수익을 얻든 말이다.

 

메타버스와 함께 핫한 이슈인 NFT 대체불가토큰에 대해서도 같이 논하고 있다. 내가 가졌다는 증명이 돈이 되는 시대. 실제 물건이 아니라 소유권을 사기 위한 NFT. 논란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고가로 거래되고 있으며, 소더비와 같은 믿을 수 잇는 경매상의 가장 핫한 거래품 중의 하나다. 

 

문장이 쉽고 간결해서 쉽게 읽히고, 예시가 명확한 편이라 이해하기 좋은 입문서로 추천하는 책이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1건)

메타버스를 느껴보자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R*****^ | 2022.01.05
2000년대는 '인터넷 혁명',
2010년대는 '모바일 혁명'이라면,
2020년대는 '메타버스 혁명'이 될까?

이 책은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부터 암호화폐와 NFT에 이르기까지 요즘 화제가 되는 가상현실 전반에 대해서 다룬다.
아주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 동네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다. 전체적으로 큰 줄기부터 설명하고 적절하게 비유를 들어서 이해하기 딱 좋다.
메타버스나 NFT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낙관적으로만 미래를 보지도 않고 향후를 전망한다.

이 책을 보고나니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분명 무언가 새로운 흐름이 꿈틀거리고 있는데 그곳에 돈냄새가 심하게 나다보니 거품도 많고 운좋게 대박난 사람도 있고 아직은 출렁거리고 있는 듯하다.
읽으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어느정도 안정화되고 일상속으로 보편화 된다면 세대간의 차이는 훨씬 더 벌어지겠구나 하는 거였다.

이쯤되면 세상이 어디로 어떻게 튈지 모르겠다. 나는 어디쯤 있게 될까.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