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정영욱 | 부크럼 | 2021년 7월 19일 한줄평 총점 9.2 (12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14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164.56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21세기를 위한 10권의 도서 선정’ 베스트셀러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나를 사랑하는 연습』 작가 정영욱의 신간.

나를 응원할 용기가 없는 이들을 위해.
비록 우리가 서로를 알지 못하더라도. 평생을 모르고 살았더라도.
“당신,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나를 사랑하는 연습』 등 이전 도서를 통해 40만 부가량의 판매량을 기록한 에세이 작가 정영욱의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다. 작가 정영욱은 이번 책을 통해 당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응원한다. 책을 통해 연결되어 있는 우리는 서로의 얼굴을 알지 못한다. 나이도 성별도, 심지어 이름조차 알지 못한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기에 예측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당신도 나도, 각자의 걱정과 두려움을 안고 있으리라는 것. 자주 흔들리고, 견뎌 왔고, 몹시 지쳤을 거라는 것. 세상에는 나를 안다는 이유로 상처 주는 사람들이 많다. 양방향으로 전달되는 따듯한 언어는 점점 찾아보기 힘들다. “도대체 그런 생각을 왜 해?” “앞으로 어떻게 살려고 그래?” “지금 뭐 하고 있는 거야?” 어느덧 마음을 흔들고 불안하게 만드는 언어들이 더 잦고, 나를 응원할 용기조차 잃어버리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아무 이유 없이 상처를 주고받는 것처럼, 우리는 아무 이유 없이 누군가를 격려할 수도 있다. 당신을 잘 알든 잘 알지 못하든, 우리는 서로의 손을 잡아줄 수 있다. 정영욱 작가는 말한다. 아무 일이 없어도 무너지기 일쑤인 우리의 삶이 있다면, 무너지고 있어도 아무 일 없는 듯 ‘잘 되고 있다.’ 말해 줄 수 있는 삶도 분명히 있다. 당신이 조금 더 용감하게 내일을 맞이했으면 한다. 자신을 응원할 수 있었으면 한다. 하지만 그럴 용기조차 없을 때,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한 사람이 당신을 응원할 것이다. 우리가 우리를 응원할 것이다. 아무것도 묻지 않고 조건 없이, 이유 없이.

나를 사랑하는 연습조차 버겁게 느껴질 때. 애써 온 시간이 공허하게 느껴질 때. 그것으로 충분한 당신, 부디 날카로움에 움츠러들지 말길. 흔들리지 말길. 흔들리더라도 자책하지 말길. 당신이 걸어온 길, 당신이 서 있는 곳, 당신이 되고자 하는 것 모두,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니까.

목차

펴내며 · 6
1.
응원했고 응원하고 있고
응원할 것이다
이유 없음의 위로 · 20
인공위성 · 22
인생 슬럼프가 왔을 때 기억해야 할 것 · 24
나의 가장 큰 적에게 · 28
내일의 나에게 맡기기로 합니다 · 30
제법 괜찮은 사람이 되어 가는 중 · 32
앞 · 37
괜찮아지고 싶어도 괜찮아지지 않을 때 · 39
30대가 되고 나서 알게 된 것들 · 44
상처를 쉽게 허락하지 말 것 · 46
상처받지 않기 위하여 · 47
세상을 알아간다는 것 행복이 두려워지는 것 · 48
나의 맨 앞 · 52
혼자 있고 싶지만 혼자이긴 싫은 마음 · 54
상처가 많은 당신에게 하고 싶은 말 · 55
마음 접기 · 60
마음이 갑갑할 때 필요했던 것들 · 62
당신의 존재 · 66
지나감이라는 기적의 바람이 붑니다 · 67
예전엔 몰랐지만 지금은 알고 있는 것들 · 70
해피 엔딩 · 73
아픈 기억이라는 늪 · 75
2.
이겨냈고 이겨내고 있고
이겨낼 것이다
단 하나의 차이가 전부 · 84
나를 찾아라 · 89
이상과 현실 · 91
일 년에 딱 한 번뿐인 날 · 92
시간 참 빠르다고 느껴졌던 순간들 · 95
거짓말처럼 · 97
우리는 완벽하지 않은 의자처럼 살아갑니다 · 98
영욱아 이거 꼭 기억해야 한다 · 106
누군가의 소유가 된다는 건 · 107
엄마가 끓인 된장찌개 · 109
혼자 살다 보면 느끼게 되는 것들 · 110
고장 나고 싶은 날 · 116
하지 못해 후회되었던 순간 · 118
같은 온도라도 누군가는 따뜻해지고 누군가는 쌀쌀해집니다 · 120
손톱깎이 · 124
잘 살아 그게 최고의 복수야 · 126
나는 되고 있는 중이다 · 130
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할 수 있을까? · 132
당신의 ‘해 봄’을 응원합니다 · 138
3.
함께했고 함께하고 있고
함께일 것이다
관계는 식물과 같아서 · 148
사람은 변하지 않더라도 사이는 변하기 마련 · 149
영원한 관계는 없다 · 151
요즘 같이 복잡한 세상에서 관계에 덜 상처받기 위한 것들 · 152
감정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방법 · 159
기분이 태도가 되는 사람 · 162
사람의 진가 · 163
다신 마주치고 싶지 않은 사람 · 164
나와 함께하는 사람이 나의 미래입니다 · 166
관계를 오래 지키는 사람들의 공통점 · 172
할 거면 제대로 · 175
여기 거절당할 용기가 있는 사람과 사이가 두텁기에 거절한 사람이 있습니다 · 176
낯간지럽다는 이유로 소중한 친구에게 하지 못했던 말 · 181
말을 해야 상대가 알아줍니다 · 186
익숙해지다 · 189
마음은 곧 선물 받은 것 · 194
당신은 모든 면에서 유한적인 사람입니다 · 196
모두가 답답한 사람들 · 200
말의 왜곡 · 202
진짜 내 목소리 · 205
바쁜 세상에서 나만 느낄 것 같지 않은 것들 · 210
바다가고 싶다는 말 · 212
4.
사랑했고 사랑하고 있고
사랑일 것이다
미련한 마음과 미련한 마음이 만나는 것 · 222
사랑 때문에 아파했던 당신이 이런 사람 만났으면 좋겠다 · 225
정말 좋은 사람이라는 증거 · 227
우리라는 도형 · 229
사랑을 한다는 건 숨 쉬는 것과 같아 · 236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로 전하고 싶은 마음 · 238
사랑하기 좋은 계절 · 241
미안해 보단 고마워 · 243
사랑은 나보다 상대를 앞에 두는 것 · 245
곁에 두고 싶어지는 사람 · 246
♥ · 252
벌꿀은 유전적으로 벌집 모양을 기억한대요 · 253
바라는 행복이 다른 것 · 256
그 애를 행복하게 하는 건 내가 아니었다 · 259
마음이 문제야 · 262
진짜 외로움 · 263
사랑에 실패한 당신에게 이렇게 사랑하면 어떨지 · 264
내가 하는 일 중 가장 지독한 일 · 269
넌 언제나 일부였고 난 언제나 전부였지 · 271
서로의 마지막 모습 · 274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하고 가장 슬픈 것 · 277
이젠 부질없다 해도 이미 소중해져 버린 것이 있다 · 279
걔랑? 갑자기 왜 헤어졌어? · 282
당신 이전의 나 · 284
마치며 · 290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정영욱
대부분의 일깨움과 치유는 동질의 마음에서 나온다 생각한다. 무언가 알려주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부족한 사람이라, 나도 이랬었다고 미련했던 마음을 적어 본다. 단지 그뿐. 난 이렇지만 기필코 살아간다고. 그러니 당신도 꼭 살아내었음 한다고. 주식회사 부크럼의 대표. 부크럼 출판사와 이외의 문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 대표작으로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편지할게요』 『나를 사랑하는 연습』이 있으며 40만 부가량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스테디셀러 에세이 작가의 입지를 다졌다.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는 늘 따스한 응원을 전해 온 정영욱 작가가 다시 한번 독자에게 희망과... 대부분의 일깨움과 치유는 동질의 마음에서 나온다 생각한다. 무언가 알려주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부족한 사람이라, 나도 이랬었다고 미련했던 마음을 적어 본다. 단지 그뿐. 난 이렇지만 기필코 살아간다고. 그러니 당신도 꼭 살아내었음 한다고. 주식회사 부크럼의 대표. 부크럼 출판사와 이외의 문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 대표작으로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편지할게요』 『나를 사랑하는 연습』이 있으며 40만 부가량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스테디셀러 에세이 작가의 입지를 다졌다.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는 늘 따스한 응원을 전해 온 정영욱 작가가 다시 한번 독자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힐링 에세이이다. 20만 부 판매를 기념하여 12개의 미공개 원고를 담아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출판사 리뷰

“오늘만큼은 강한 척하지 않아도 된다는 아주 작은 위로입니다.
…가끔씩은 그래도 괜찮습니다.“

걱정과 두려움을 껴안고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필요한 말이 있다.
당신의 여린 마음을 다독이는 마법의 언어.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나를 사랑하는 연습」을 통해 스테디셀러 에세이스트로 자리매김한 정영욱 작가가 신간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로 돌아왔다. 오랫동안 지친 마음들에 위로와 응원을 전해 온 그답게, 이번 책에 또한 다정한 메시지를 가득 담았다.

정영욱 작가의 언어는 늘 독자의 마음 한편에 방을 짓도록 한다. 그 방 안에는 오롯 나를 위한 것들이 가득하다. 내가 좋아하는 계절과 내가 좋아하는 하늘과 내가 좋아하는 바다, 내가 좋아하는 조약돌 같은 것들.

독자들이 정영욱 작가의 책을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그의 책을 읽는 동안은 지친 하루의 끝에서도 나를 위해 볼 수 있다. 나에게 아프고도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날 편안하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게 필요했던 것이 무엇인지 집중해 볼 수 있다.

참 애쓴 당신은 있는 그대로 괜찮다는 받아들임의 이야기에 이어, 나를 사랑하는 일에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따듯한 조언, 그리고 언제든, 뭐든 다 잘 될 거라는 든든한 응원까지. 이번 책에서도 독자들은 마음 안에 오롯 자신을 위한 방을 짓고 따스한 문장을 이불처럼 덮은 채 지친 마음을 쉴 수 있을 것이다.

날카롭고 차가운 세상을 마주하더라도, 마음 한편에 나를 위한 언어를 마련해 두면, 어쩌면 우리는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다. 날 선 말들이 쉽게 오가는 세상 속, 당신의 여린 마음을 알아채는 단 한 권의 책.

무엇 하나 빠짐없이 나를 무너뜨리기 쉬운 것들에게.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종이책 회원 리뷰 (114건)

구매 잘했고 잘하고 있고....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d****g | 2022.09.24

코로나19가 세상을 휩쓴 이후로 너무나 어려워진 사람들이 많은데 그 이후로 격려하고 위로하는 책은 정말로 많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도 옥석을 가리는 일이 쉽진 않은데 그래도 어느 책이든 이런 종류의 책은 읽으면 맘은 편안하다는 공통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이 책도 역시나 그런류의 책으로서 쉽게 잘 읽은 것 같습니다. 힐링으로 좋았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지친 나를 위한 위로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d****5 | 2022.09.16
살다보면 지쳐 쓰러지고 싶을 때가 여러번 다가온다. 나는 그때마다 책에서 위로를 받곤 하는데 얼마전 두 아이 육아로 심신이 너무 지쳐 위로 받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우연히 yes홈페이지에서 알게 된 이책 , 제목이 내 시선을 잡아 끌었다. 제목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느낌이었다. 그 누구에게도 위로 받지 못한 마음을 오롯이 책으로 위로 받는 느낌이란...문장 하나하나가 마음에 콕박혔고 소중한 보물처럼 마음에 하나씩 숨겨두었다. 힘들때마다 꺼내어서 위로 받으려고.. 작가의 메세지는 삶에 지친 누군가에게 큰 위로가 된다. 이런 글을 써주고 책을 내줌에 감사하다. 삶에 지쳐 번아웃이 올때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파워문화리뷰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골드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소* | 2022.08.13


 

20만 부 돌파 기념 개정판!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나를 사랑하는 연습』의 저자 정영욱..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가 출간된 지 1년 만에 20만 부 이상의 공감을 사며 새롭게 단장한 개정판으로 다시 만났다!

 

전작들도 그랬고 저자는 변함없이. 여전히. 독자들을 위로하고 응원한다. 다정하고 따뜻한 위로가 담긴 책..!!!   개정판에는 열두 편의 미공개 원고가 수록되어 있다. 소장 가치는 물론 표지마저 너무 예쁜 책인 것 같다.

 

'요즘 같이 복잡한 세상에서 관계에 덜 상처받기 위한 것들' , '감정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방법' , '바쁜 세상에서 나만 느낄 것 같지 않은 것들' .. 살면서 이런 이야기를 해 줄 어른이 필요할 때, 이런저런 인간관계에 대해 조언을 듣고 싶을 때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회에, 인간관계에 이미 찌들어 공감하며 읽는 것도 좋긴 한데.. 나는 격한 공감과 동시에 마음이 저렸던 것 같다. 읽다 보니 내 맘을 알아주는 것 같고.. 그러다 보니.. 지나 온 일들이, 이미 지난 시간들이 너무 아쉬운 거지.... 사는 방법을, 사람과의 관계들을.. 미리 알았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 하고... 하긴 또... 지나치게 순수했을 갓 사회인일 때 읽었다면 그게 왜? 그런가? 의아해하며.. 공감을 하지 못했으려나... 사는 게 무서웠으려나.... ㅋ (왔다 갔다 하는 내 맘... ㅎ)

 

아무튼 펼쳐지는 페이지마다 정말 너무너무 공감하며 읽었는데.. 이쯤 살아보니까.. 문장 끝에 이어지는 내 인생의 아쉬움은 어쩔 수 없는가 보다... ㅎ 그래도 이 책을 읽는 내내 너무나 좋았던 시간!!


 

■ 책 속 문장 Pick

모든 위로는 이유 없이도 위로가 되는 것이고, 스스로에게는 더욱더 그러하기 때문에.

이제 내가 나에게 말해주는 것이다. "나 참으로 힘들었겠다. 괜찮다. 다 괜찮아질 것이다." p. 21

 

안다. 내 탓이 아니라며 상황 탓을 하고 싶겠지. 무언갈 미워하고 싶었겠지. 그리고 아주 후회되고 또 되돌리고 싶었겠지. 그런 온갖 감정이 오늘도 당신의 새벽을 흔들어 놓았겠지. 그러나 말할 수 있다. 다 지나간 후의 당신이 지금 여기 있다. 언젠가의 좋지 않은 일들을 이겨 낸 당신이 여기 있다. 결국 버텨 내어 지금의 당신이 되었다. 어쩌면 그 선택의 순간들이 있기에 지금의 든든한 내가 존재하는 셈이다.   p. 62-63

 

힘들고 벅차 보일 때에는 한발 물러서, 결국 단 하나의 차이일 것이라 믿어 주면 급한 마음이 조금 여유로워집니다. 좋은 일이 과분할 때에도 한 발 물러섭니다. 단 하나가 많은 걸 빼앗아갈 수 있다는 긴장은, 그 과분함이 오래 함께할 수 있도록 돕지 않을까 합니다.  p. 93

 


과거의 나에게, 지금의 나에게, 앞으로의 나에게 진심을 담아 말해주고 싶다.

그리고 누군가에게도 전하고 싶은 말.

 

"당신,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잘했고잘하고있고잘될것이다 #정영욱 #부크럼 #부크럼출판사 #에세이 #추천에세이 #위로 #공감 #응원 #일상위로 #다정한말 #추천도서 #책추천 #에세이추천 #도서지원 #개정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개정판)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