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

식객이 뽑은 진짜 맛집

허영만,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작팀 | 가디언 | 2021년 7월 28일 리뷰 총점 9.2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여행
파일정보
EPUB(DRM) 84.2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2019년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주년을 기념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가 출간되었다. 앞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의 뒤를 잇는 맛집 기행 2탄으로, 전국을 돌며 맛본 음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엄선하여 식객이 직접 맛깔나는 비평과 함께 약 200군데의 식당을 소개한다.

총 6개 지역(서울, 인천/경기, 강원, 충청, 부산/경상, 전라)의 음식점을 한데 모은 이번 책은 지역별 맛집 지도와 나만의 노트를 추가했다. 전국 팔도 곳곳을 세분화한 지도는 도, 시·군별로 식당들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표시했으며, 식당 이름과 대표 메뉴를 함께 실어 지도 하나만 봐도 국내 여행객들이 맛집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뿐 아니라, 식당이 소개된 각 페이지 아랫면에 방문 날짜와 나의 평점, 그리고 방문 후기를 메모할 수 있는 공간을 실었다. 맛집을 다녀온 뒤 간략한 메모를 책 위에 남김으로써 이 책은 단순한 맛집 소개 책이 아니라 내 추억이 담긴, 나만의 맛집 기록장이 되어 더욱 빛나는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머리말 백반은 어머니의
손맛이다
서울 밥상
마포구
천지식당
산동만두
종로구
삼지
황생가칼국수
밀과보리
미인과자연
용금옥
자하손만두
중구
산동교자
왕성식당
진주집
산정
라칸티나
충무집
유림면
이북만두
용산구
양푼이동태탕
영등포구
골목집
매일낙지
서여사네
은진포차
덕원
서초구
토박이
맘코리안비스트로
설눈
송파구
갯마을
일등바우
장수식당
원조 감자탕
남한산성식당 마천점
인천·경기 밥상
인천
연백식당
해장국집
마산집
중국물만두
부암갈비
파주
임진대가집
은하장
심학산두부마을
쉼골전통된장
장수대
국물없는우동
양주
부일기사식당
평양면옥
유명식당
노고산로뎀나무
가평
송원막국수
샘말식당
민기남씨네솥뚜껑닭매운탕
장모님댁
명지쉼터가든
양평
순흥식당
초가
회령손만두국
표미숙국수
용인
한터장수오리골
금성식당
교동면옥
양지석쇠불고기
처인성토속음식
고기리막국수
이천
강민주의들밥
돌댕이석촌골농가맛집
강원 밥상
홍천
오대산내고향
신토불이
원미막국수
제일숯불구이
고성
항포구
40년전통오미냉면
삼거리기사식당
속초
곤드레밥집
88생선구이
감자바우
철원
갓냉이국수
내대막국수
솔향기
영월
박가네
제천식당
노루목상회식당
쌍용집
장릉보리밥집
충청 밥상
태안
산장가든
정아횟집
메꿀레분식
선창회마차
천안
가산한정식
미라골미담식당
정통옥수사
청화집
청룡원조매운탕
홍성
홍흥집
갈매기횟집
깜씨네
보령
서부식당
고기요
충주
삼정면옥
올뱅이식당
들림횟집
수영식당
진천
청해식당
할머니집
농민쉐프의묵은지화련
영동
동정리보경가든
갑돌갈비
부산·경상 밥상
부산
청사초롱
영덕
시장밥집
영덕물가자미전문점
팔팔식당
포항
대화식당
고바우식당
경주
경주 원조콩국
할매문어집
퇴근길숯불갈비
진주
제일식당
하동집
평양 빈대떡
산청흑돼지
고성
군령포하모자연산횟집
옥천식당
기와실비
수양식당
전라 밥상
익산
시장비빔밥
고려당
장흥식당
다가포가든
군산
일출옥
일력생선
뚱보식당
불타는명태집
우리떡갈비
전주
운암콩나물국밥
향리
금암피순대
부안
전망좋은집
동진식당
땅제가든
포마횟집
정읍
국화회관
장작불
고부동학고을한우
백학정
순창
민속집
유등숯불돼지갈비
백야촌
남원
일출산채식당
인동할머니민박
동막골
부산집
나주
다복가든
나주곰탕하얀집
송현불고기
광양
홍쌍리 청매실농원
해돋이식당
예촌식당
경도식당
영암
청하식당
텃밭가든
독천식당
고흥
수문식당
순천횟집
다미식당
여수
봉정식당
나진국밥
41번 포차
해남
중앙식당
이학식당
신창손순대국밥
진도
이화식당
궁전음식점
우림
달님이네맛집
사랑방음식점
완도
유일정식당
대박집
진미횟집
동백식당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허영만 (許英萬)
작가 한마디 식객을 통해 사람들이 제철에 나는, 제대로 된 음식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듣자 하니 식객 팬인 일곱 살짜리 꼬마가 엄마에게 그랬대요. 왜 음식에 조미료를 넣느냐고. 그런 얘길 들으면 기분이 좋아요. 1974년 《집을 찾아서》로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 당선되며 데뷔했다. 《각시탈》《무당거미》《오! 한강》《벽》《아스팔트 사나이》《비트》《미스터Q》《날아라 슈퍼보드》《사랑해》《타짜》《부자 사전》《꼴》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만화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2004년 부천국제만화대상 및 대한민국만화대상, 2007년 제7회 고바우만화가상, 2008년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데뷔 이래 한국 만화계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만화가로서는 최초로 목포대학교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2003년 《식객 1: 맛의 시작》 출간... 1974년 《집을 찾아서》로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 당선되며 데뷔했다. 《각시탈》《무당거미》《오! 한강》《벽》《아스팔트 사나이》《비트》《미스터Q》《날아라 슈퍼보드》《사랑해》《타짜》《부자 사전》《꼴》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만화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2004년 부천국제만화대상 및 대한민국만화대상, 2007년 제7회 고바우만화가상, 2008년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데뷔 이래 한국 만화계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만화가로서는 최초로 목포대학교에서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2003년 《식객 1: 맛의 시작》 출간을 시작으로 허영만의 《식객》은 전국 방방곡곡의 먹거리와 그 안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대한민국 요리만화의 대표 명사로 자리 잡았다. 군침을 돌게 만드는 음식 설명과 그 음식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프랑스 등 전 세계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화가이자 식객. 허영만 화백은 2019년 5월 14일부터 지금까지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통해 전국의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녔다. 그만의 맛집 기준은 첫째 ‘집밥 같은 백반’, 둘째 ‘비싸지 않은 가격’, 셋째 ‘그럼에도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맛’이다. 밥을 먹다가 어머니의 손맛이 절로 그리워질 만큼 마음을 파고드는 맛, 다양하고 풍성한 반찬과 제철 음식으로 신선하게 담은 넉넉한 한 상. 그중 소박하지만 확실한 한 끼를 선사하는 진짜 맛집을 골라 이 책에 담았다. 그리고 이 책과 함께 백반기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1974년 공식 데뷔한 허영만 화백은 《각시탈》 《오! 한강》 《아스팔트 사나이》 《비트》 《미스터Q》 《날아라 슈퍼보드》 《타짜》 《식객》 등 수많은 화제작을 그리며 인기를 누렸다. 그의 만화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로 제작되어 흥행에도 성공했다. 45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만화계의 중심에서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단연코 우리나라 최고의 만화가이자 예술가로 손꼽힌다. 현재 유튜브 채널 <허영만의 내일 출근 안 해>를 운영하며 술과 맛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더 맛있는 백반으로, 더 알찬 정보로 돌아왔다!

식객이 직접 맛보고 고른 진짜 맛집, 두 번째 이야기
한눈에 들어오는 맛집 지도와 나만의 맛집 노트 추가!

2019년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주년을 기념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가 가디언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앞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의 뒤를 잇는 맛집 기행 2탄으로, 전국을 돌며 맛본 음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엄선하여 식객이 직접 맛깔나는 비평과 함께 약 200군데의 식당을 소개한다.

총 6개 지역(서울, 인천/경기, 강원, 충청, 부산/경상, 전라)의 음식점을 한데 모은 이번 책은 지역별 맛집 지도와 나만의 노트를 추가했다. 전국 팔도 곳곳을 세분화한 지도는 도, 시·군별로 식당들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표시했으며, 식당 이름과 대표 메뉴를 함께 실어 지도 하나만 봐도 국내 여행객들이 맛집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뿐 아니라, 식당이 소개된 각 페이지 아랫면에 방문 날짜와 나의 평점, 그리고 방문 후기를 메모할 수 있는 공간을 실었다. 맛집을 다녀온 뒤 간략한 메모를 책 위에 남김으로써 이 책은 단순한 맛집 소개 책이 아니라 내 추억이 담긴, 나만의 맛집 기록장이 되어 더욱 빛나는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더 풍부해진 허영만의 그림과 유쾌한 멘트,
읽는 재미, 보는 재미 쏠쏠!

특히 이번 책에는 식객 허영만이 직접 그리고 쓴 음식 일러스트와 멘트가 더 풍부하게 실렸다. 허영만 특유의 개성이 온전히 담긴 그림은 정겨우면서도 특징이 잘 살아 있어 실물 사진과 비교해가며 보는 재미가 있다. 게다가 각 식당과 그 음식에 대한 유쾌하고 공감 가는 멘트는 마치 허영만의 노트를 훔쳐 읽는 듯한 기분마저 들게 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는 진정한 우리 맛을 찾고 싶은 모든 숨은 미식가들에게 반드시 없어선 안 될 최고의 맛집 가이드가 될 것이다.

식객 허영만의 맛집 절대 기준은 ‘맛과 저렴한 가격’
직접 먹어보고, 손수 고른 전국의 맛집들!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 속에는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맛집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진다. ‘요즘은 이 집이 맛있더라, 아니 그 집보다는 저 집이 더 맛있더라’ 하며, 파도처럼 밀려오는 각종 맛집 정보 속에서 제대로 된 맛집을 고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왕 먹는 한 끼 식사라면, 누구나 맛있게 먹고 싶다. 혼자도 좋고 여럿도 좋다. 음식을 먹는 행위야말로 ‘취미’이고 ‘소확행’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식객 허영만은 지난 1년간 자신만의 새로운 맛집 리스트를 완성했다. 전국의 유명한 음식점들을 지역별로 방문했고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맛,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음식을 뽑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에서 소개한다. 그의 맛집 리스트라면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

식객의 맛집 기준은 ‘백반’이다. 백반은 흔히 알고 있듯 대표적인 직장인 점심 메뉴다. 밥과 국, 몇 가지 반찬이 같이 나오는 집밥처럼 편안하고 익숙한 맛이다. 식객은 소박하지만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한 상을 찾아다녔다.

어머니는 있는 것들만으로도 맛있는 밥상을 차려주었다.
그렇게 차려진 밥상을 찾아 떠난 백반기행은 어머니의 손맛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채반에 고봉으로 담겨 나오는 어머니의 정성을 무엇에 비기겠는가.
골골마다 집집마다 제철에 나는 것들로 차려진 밥상을 마주 보면 나는 행복해진다.
-프롤로그 중에서

오랜 시간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 고수들의 한 상은 물론, 지역에서 구한 제철 음식으로 정성껏 준비한 한 상, 개성 있는 메뉴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한 상, 술 한잔 기울이면 좋은 한 상까지 다양한 맛과 취향을 고려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조건은 ‘맛’과 ‘저렴한 가격’(가성비)이다. 이 두 가지는 식객 허영만이 백반기행을 통해 찾아다닌 맛집의 절대 기준이다.

이 한 권이면 전국 어디서든 맛 걱정 끝!
오늘 못 가면 내일, 내일 못 가면 모레,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그곳

만남과 여행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건 ‘음식’이다. 따듯한 말 한마디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감싸주는 음식,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절묘한 음식, 그럼에도 믿기 어려운 저렴한 가격은 가게 문을 나선 뒤에도 언젠가 다시 한번 찾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든다. 식객이 이 책에서 소개한 음식점들의 공통점이다. 그러니 서둘러 가면 좋고, 당장이 아니어도 꼭 가볼 일이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는 식객을 믿고 맛집을 찾아갈 독자들을 위해 만들었다. 이 책 한 권이면 전국 어디를 가든 메뉴 걱정이 해결된다. 책에 실린 맛집 리스트를 보며 가고 싶은 곳을 찜해두었다가 근처를 지날 때 직접 가보길 저자는 권한다. 그런 뒤 각 페이지에 마련된 노트 부분을 활용해 자신만의 평점을 남기거나 생각을 정리해보면 더 좋다. 대한민국 최고의 만화가이자 예술가인 식객의 음식 그림과 유쾌한 그의 설명을 함께 읽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식당 앞으로 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국내 여행을 원하는 독자들과 맛집을 찾아다니는 독자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