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똑똑한 엄마는 착한 아이로 키우지 않는다

자발적 경단녀 로스쿨생 엄마의 똑똑한 육아법

강혜진 | 굿웰스북스 | 2021년 8월 26일 리뷰 총점 9.3 (5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7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육아
파일정보
EPUB(DRM) 30.0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똑똑한 엄마는 착한 아이로 키우지 않는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강혜진
대구에서 태어나 고려대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했다. 어릴 때부터 영어와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서울 유학비를 위해 20대 초반부터 영어과외를 시작하여 13년간 고3 전문 입시 강사로 활동하며 수없이 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을 만났다. 대학 시절부터 몸담았던 국제 선교단체인 YWAM(Youth With a Mission)을 통해 베트남, 브라질, 뉴질랜드, 호주, 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사람을 만나고 그들의 삶을 경험했다. 졸업 후 외국계 금융회사인 블룸버그서울에서 일하다가 더 넓은 곳에서 소명을 이루는 삶을 꿈꾸며 직장을 그만두고 YWAM 미국 몬타나 베이스로 가서 ‘... 대구에서 태어나 고려대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했다. 어릴 때부터 영어와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서울 유학비를 위해 20대 초반부터 영어과외를 시작하여 13년간 고3 전문 입시 강사로 활동하며 수없이 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을 만났다. 대학 시절부터 몸담았던 국제 선교단체인 YWAM(Youth With a Mission)을 통해 베트남, 브라질, 뉴질랜드, 호주, 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사람을 만나고 그들의 삶을 경험했다.

졸업 후 외국계 금융회사인 블룸버그서울에서 일하다가 더 넓은 곳에서 소명을 이루는 삶을 꿈꾸며 직장을 그만두고 YWAM 미국 몬타나 베이스로 가서 ‘귀납적 성경학교’ 과정을 밟았다. 이후 가정 상담을 위해 미국 유학을 고민하던 중,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과 부대끼며 배우고 싶어 YWAM 뉴질랜드 베이스의 가족상담학교 FMS(Family Ministries School)로 갔다. 7개국의 부부와 그들의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유럽, 아시아, 남미, 한인교포 가족들의 삶을 생생히 보았다.

수료 후 한인 1.5세와 2세 청년들과 기러기엄마들을 대상으로, 또 중국에서 조선족 교포들을 대상으로 부부와 자녀에 대한 강의를 했다. 강의는 한국의 여러 교회에서도 이어졌다. 또한 청소년 NGO단체인 푸른 나무 청예단에서 인성교육 강사로서 활동하였다.

한동대 로스쿨에 입학해 재학 중에 다른 학교 로스쿨에 다니던 배우자를 만나 부부변호사의 꿈을 키웠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 영유아기, 유년기가 가장 소중함을 알았기에 임신 이후 꿈을 잠시 내려놓기로 하고 학업을 중단했다. 5살 딸을 기관에 보내지 않고 현재까지 가정보육으로 양육하고 있다. 아이와 살 부비고 경이로운 성장 과정을 지켜보며 행복한 시간을 누리고 그것을 글로 풀어내는 일을 하고 있다.

부모들이 육아의 시기가 인생 최고의 순간임을 깨닫고 만끽하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강혜진자녀교육연구소'를 설립해 '행복한 부모학교'와 '십대를 위한 영어' 과정을 운영 중이다. 엄마가 아이 마음을, 남편이 아내의 마음을 알아가고 잔소리가 아닌 존중으로 대하며, 나중에 아이가 크면 다시 부모에게 존경과 존중을 돌려주는 아름다운 순환을 꿈꾸며 계속해서 자녀교육에 대한 책을 집필해 나가고 있다. 매달 조혼을 막는 어린이재단에 후원하며, 책과 강연료의 일부를 어린이재단에 후원하고 국내외에 고아원을 지어 친정엄마, 언니와 함께 아이들을 돌보고 싶은 꿈을 갖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0건)

한줄평 (2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