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용곡 글그림/전인혁 감수
괴담실록 저
박영규 저
신병주 저
정재환 저
한승훈 저
2021년 10월 12일
믹스커피 출판사에서 출간된 유정호 작가님의 1일 1페이지 조선사 365 리뷰입니다.
언젠가부터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생겼는데 워낙 방대한지라 책을 읽을 엄두가 나지 않아 여러 책을 찾아보던 중에 1일 1페이지로 읽을 수 있는 조선사 책이라고 해서 구입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조선의 왕 27명을 주제로하여 시간순서로 구성한 책인데 제목처럼 1일 1페이지씩 읽으면 1년 365일을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부담없이 1일 1페이지씩 읽을 수 있어서 좋았고 아는 내용도 좀 더 깊숙이 알고, 모르는 내용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1일 1페이지 시리즈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아버지께 드리려고 구매한 책이에요.
요새 정말 1일 1페이지 시리즈가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은 조선왕조 이야기를 365개의 페이지로 엮어 두었는데 일단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겠어요. 하루에 많이 읽는다고 다 이해하는 건 아니니까요. 역사공부해야지 하면서 매일 보내는 것보단 하루 한 페이지를 1년 동안 제대로 본다면 여기에 서술되어 있는 조선역사는 다 이해하진 않겠어요^^
그런 마음으로 아버지께 선물을 드렸습니다. 관심은 많으시나 역사 전반은 다 모르시기에 궁금해 하시는 아버지를 위해서요. 매일 한 페이지 읽기 감질맛이 난다면 3~4페이지씩 읽고 재독하는 것도 좋겠어요.
나는 중학교때부터 역사를 엄청 좋아했다 그래서 역사에 관련된 유튜브 채널이나 티비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역사를 접했다 그리고 물론 책도 있었는데 나에겐 아직 어려운 책도 많아서 좀 이해도 쉽고 흥미로운 책을 찾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이 책을 사서 하루에 많으면 80쪽 씩 읽었다 그래서 한 사흘?정도만에 다 읽은 것 같다 정말 한 번 읽으면 몰입이 잘 되는 책이다 그리고 구성도 좋다
조선사라고 하면 가까운 역사이고 여러 방면에서 가장 많이 접해왔던 시기의 역사임에도 아직까지도 많이 어렵더라구요. 조금은 쉽고 단순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서 구입한 책인데 나름 짧게 끊어 읽을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많이 들었던 이야기도 있었고 새롭게 알아가는 이야기도 있었고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할 역사이지만 역시 어렵기는 하네요. 그래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유정호 저[대여] 1일 1페이지 조선사 365 읽다 보면 역사의 흐름이 트이는 조선 왕조 이야기 를 읽어보았습니다. 보편적으로 알려져있는 역사를 안믿어서 역사책도 잘 읽지 않는 편인데 대여로 저렴하게 읽을 수 있어서 한번 구매해보았습니다. 한가지 이야기당 분량이 적어서 심심할때마다 조금씩 읽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는 따로 더 찾아봐도 재밌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