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일, 관계, 사랑, 돈 배움 수많은 고민에 답이 될 삶의 지혜

필립 체스터필드 저/유태진 | 다른상상 | 2021년 5월 12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3.7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인생 수업
하버드, 케임브리지, 옥스퍼드에서 읽는 인생 교과서


이 책은 18세기 영국의 대정치가 필립 체스터필드가 한 아들의 아버지로서 세심하게 적어 내려간 인생의 지혜가 담겨 있다. 먼저 삶을 겪어온 아버지의 시선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물음에 답하며, 평생 힘이 되어줄 37가지 지혜를 전한다.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자녀에게 일, 관계, 사랑, 배움 등에 대해서 아버지가 전하고픈 따스하고도 냉철한 말들이 집약돼 있다. 어디에 가치를 두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무엇을 조심하고 어떤 것을 익혀야 하는지, 하루하루 부딪히고 깨지면서 배워나갈 자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전한다. 인생이 흔들릴 때마다, 삶의 중요한 문턱에 설 때마다 이 책에 나온 것들을 기억한다면, 분명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1장 ― 기본에 관하여
앞으로 1년 동안 무엇을 이룰 것인가?
지식의 쓰임새
아무것도 채우지 않으면 저절로 채워지지 않는다
너를 빛나게 할 세 가지
중요한 것을 가려낼 줄 아는 힘
백 마디 말보다 중요한 하나의 마음가짐
관계의 첫 단추
자기 자신을 기쁘게 하는 선택을 하라

2장 ― 태도에 관하여
아침에는 책에서 배우고 저녁에는 사람에게서 배워라
오늘 1분을 비웃는 자, 내일 1초에 운다
장점이 끝까지 장점이 될 수 있는 방법
지식이 빛을 발하는 순간
‘알 것 같다’는 아는 게 아니다
설득의 열쇠는 사소한 것에 있다
1년 동안 돈의 사용을 기록해라
모든 일은 마음에서 비롯한다

3장 ― 관계에 관하여
친구는 내 인생의 나침반이다
사심 없이 대하고 진심을 보여라
사소한 것일수록 특별한 배려가 된다
서로에게 러닝메이트가 돼주는 것
좋은 라이벌은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
상대방의 자존심도 너의 자존심만큼 중요하다
진정한 친구를 찾지 말고 네가 그런 친구가 되어라
다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4장 ― 스스로의 가치에 관하여
자신을 매력적인 장소로 만들어라
어떤 사람이라도 너의 스승이 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좋은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함부로 아는 척하지 마라
침묵하고 있어도 장점은 빛난다
다정한 내면을 드러낼 기회
언행은 부드럽게, 의지는 굳건하게

5장 ― 그리고 삶에 관하여
먼저 실천하는 사람이 먼저 성공한다
역사에서 미래를 읽을 수 있다
책을 좋은 동반자이자 쉼터로 만들어라
겪고 또 겪어라, 그것이 값진 보물이 된다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을 들여라
너에게 주는 또 하나의 충고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필립 체스터필드 (Philip Chesterfield,Philip Stanhope, 4th Earl of Chesterfield)
18세기 영국의 정치가, 외교관, 저술가로 명성을 날렸다.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공부하였고, 젊은 나이에 의회로 진출하였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능동적이고 현실주의적 안목을 지녔으며 인간의 심리를 꿰뚫는 폭넓은 지식을 가졌다고 평가받았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빼어난 웅변 솜씨, 풍부한 매너와 유머로 당시 정계를 주도했으며, 뛰어난 기지와 예리한 인물 관찰을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쳤다. 볼테르, 포프, 스위프트 등의 작가들과 깊은 교류를 나누었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정계 은퇴 후 자유와 즐거움을 만끽하며 평안한 여생을 보냈다. 그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예의의... 18세기 영국의 정치가, 외교관, 저술가로 명성을 날렸다.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공부하였고, 젊은 나이에 의회로 진출하였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능동적이고 현실주의적 안목을 지녔으며 인간의 심리를 꿰뚫는 폭넓은 지식을 가졌다고 평가받았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빼어난 웅변 솜씨, 풍부한 매너와 유머로 당시 정계를 주도했으며, 뛰어난 기지와 예리한 인물 관찰을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쳤다. 볼테르, 포프, 스위프트 등의 작가들과 깊은 교류를 나누었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정계 은퇴 후 자유와 즐거움을 만끽하며 평안한 여생을 보냈다. 그는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예의의 신념을 실천하듯 재산 일부를 주변에 나누어 준 뒤 1773년 78세로 세상을 떠났다.
역 : 유태진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을 옮겼다.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을 옮겼다.

출판사 리뷰

백 마디 말보다 중요한 하나의 마음가짐

“괴테는 ‘내가 꿈꾸고 있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했다. 나는 네가 이 말을 스스로에게 해봤으면 한다. 내가 볼 때 너는, 네가 꿈꾸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거든.”

아들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필립 체스처필드의 말처럼, 이 말을 되새겨보자. 그러면 깨닫게 될 것이다. 알면서도 잊고 있었다고, 말로는 해봤지만 가슴 깊이 받아들이지 못했다고 말이다. 우리에게는 백 마디 말보다 기억해야 할 하나의 마음가짐이 있다. 사람의 모든 행동은 마음에서 비롯한다. 마음이 먼저 동해야 행동으로 이어진다. 그다음에 인내와 끈기가 필요한 것이다. 하고자 하는 의지, 불타는 열정, 그것을 지속할 꾸준함, 모든 것이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그러니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끊임없이 스스로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행동하면 된다.
알다시피 꿈은 꾸기만 한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실천하고, 또 실천해야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렵거나 힘들어 보여도 결코 처음부터 포기해서는 안 된다. 더욱 용기를 내어 반드시 이루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다져야 한다.

삶이 힘들 때마다
흔들릴 때마다 기억했으면 하는 것들


지금 스스로에게 이렇게 질문해보자. ‘오늘 하루도 삶에 충실했는가?’ 누군가 이렇게 묻는 말에 대답하는 것보다 순간순간마다 자신에게 질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스스로를 자주 일깨우고 행동하게 만들면 된다. 무엇을 하든 재능이 중요하다지만, 사실 재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 그건 바로 자기 생각을 확실하게 갖고, 확고한 의지와 불굴의 끈기를 밀고 나가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든 길이 열리고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다.
어느 사회에서든 겁이 많고 자신이 없으면, 실제 자기 수준이 어떠하든지 간에 그보다 낮은 자리에 서게 된다. 무엇을 하든지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고 자기 자신을 타이르면 할 수 있게 되는 법이다. 주저하고 싶을 때, 눈앞이 캄캄할 때 이것을 기억하고 마음을 다잡는다면 길이 보일 것이다. 필립 체스터필드가 아들에게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한 이 말들처럼 나 자신을 믿고, 그것을 되새기면서 나아가보자. 사회에서는 부딪히고 상처받는 일이 많다. 나만의 중심을 만들고, 나 자신을 잃지 말아야 한다. 이는 비단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이들에게만 해당하는 말이 아니다. 인생의 어느 순간이라도 꼭 필요한 귀중한 가르침이다.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