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YTN사이언스 과학만사성 01권

초등학교 교과서를 연계한 과학 만화

YTN사이언스 | 하이픈 | 2021년 10월 29일 리뷰 총점 9.1 (1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PDF(DRM) 40.8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b>다소 엉뚱하고 황당한 호기심이</br>커다란 창의력을 키운다</br></br>YTN사이언스 인기 프로그램 《지헌이네 과학만사성》</br>국내 최초 과학실험 관찰 예능을 책으로 담다!</b></br></br>《지헌이네 과학만사성》은 YTN사이언스에서 2019년~2020년 인기리에 방영된 개그맨 오지헌의 가족이 펼치는 좌충우돌 과학실험 도전기를 다룬 국내 최초 리얼 신개념 과학실험 관찰 예능 프로그램으로, 다소 엉뚱하고 황당한 호기심을 온 가족이 ‘톡톡 튀는 아빠표 과학실험’으로 일상 속 과학 원리를 밝혀낸다. </br></br>YTN사이언스에서는 이러한 과학실험 관찰 예능 프로그램 《지헌이네 과학만사성》을 기초로 하여 창의력과 호기심을 키워가는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이 과학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출판했다.</br></br>이 책은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 대상인 풍선과 바람, 빛, 소리, 우주 등에 숨겨진 기초과학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품격 일러스트 스토리텔링을 적극 활용했다. 게다가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숨겨진 기초과학 상식을 재미있고 따라 하기 쉬운 실험을 통해 그 원리를 하나하나 밝혀 나가는 과정을 흥겹게 보여주는 것이 이 책이 가진 강점이다. </br></br>또한, 초등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예·복습에도 도움이 되며, 코로나19 여파로 원격 수업으로 진행되는 교육을 집에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과학실험을 하면서 친밀감을 키울 수 있다.</br>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사</br>등장인물 </br>빛의 과학 </br>우주의 과학 </br>접착의 과</br>소리의 과학 1</br>소리의 과학 2 </br>색깔의 과학 </br>숯가마의 과학 </br>동굴의 과학</br>속담의 과학 </br>맛의 과학</br>거품의 과학 </br>공연의 과학 </br>Science Tour in JEJU 1</br>Science Tour in JEJU 2</br>폐교 탈출 </br>추위를 이기는 법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YTN사이언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의 뉴스채널 YTN과 손잡고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과학기술전문방송이다. YTN사이언스는 나날이 발전하는 우리 과학계의 생생한 정보와 전 세계 첨단기술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과학을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달하는 과학채널을 지향하고 있다. 실생활에 밀접한 과학 상식과 지식을 쉽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며 우리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의력을 길러주는 과학 정보의 보물 창고 역할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의 뉴스채널 YTN과 손잡고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과학기술전문방송이다.
YTN사이언스는 나날이 발전하는 우리 과학계의 생생한 정보와 전 세계 첨단기술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과학을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달하는 과학채널을 지향하고 있다.
실생활에 밀접한 과학 상식과 지식을 쉽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며 우리 국민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창의력을 길러주는 과학 정보의 보물 창고 역할을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b>인간은 과학과 공존하며 우리는 누구나 과학자를 꿈꿨다</br>과학에 관한 끊임없는 관심과 발전이 더 안전하고 자연과 상생하는 미래를 만든다</b></br></br>우주를 경험한다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 여전히 우주로 갈 수 있는 꿈을 꾸는 과학 기술자들의 우주과학 기술연구는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어쩌면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 후손들에게 있어서 우주로 간다는 것은 현실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br></br>우리 부모 세대가 어려서 배운 지구는 매년 조금씩 달라지고 있으며 제2의 지구, 제3의 지구가 발견되고 그만큼의 과학기술이 발전한 영화들에 놀라움을 느끼는 반면, 자녀 세대에겐 그것이 오히려 당연하고 더 큰 상상력이 동기가 되어 넓은 시야로 더욱 발전한 미래를 바라보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br></br>누구나 한 번쯤은 과학자가 장래희망이었던 어린 시절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중에 실제 과학자가 되고, 과학기술을 공부하고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아마도 그렇게 많지는 않을 거라 생각된다. 우리의 뇌는 실질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활용할 수 있지만 정작 사용되는 것은 생각보다 적이다. 끊임없이 궁금해하고 그것을 해결하고 싶어 하고 이를 통해 얻은 지식을 또 다른 곳에 써야 하는데 말이다.</br></br>궁금한 건 풀어서 해결해야 하고 더 나아가 습득한 정보를 다른 것에 대입해보기도 해야 하는 건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이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일명 ‘물음표 폭격기’ 시절을 겪는다. 방금 대답해준 물음에도 아이는 “왜?”라는 물음표를 계속해서 던진다. 금방 까먹을 수도 있고 정말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해서 물어보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어른 대부분은 아이의 호기심에 충족할 만큼 답해주지 못했을 것이다. </br></br>아이의 물음에 부모인 나도 “그럼 너는 어떻다고 생각해?”, “어떤 걸 해 보고 싶니?”라고 물어본 적이 있는가. 자녀의 호기심에 손을 내밀어 함께 해결하고 이를 통해 아이에게 직접 얻은 지식이 얼마나 소중하고 값진 것인지 깨닫게 해주며 아이의 상상력과 잠재된 사고력에 반응해 준 적이 있는가.</br></br>때문에 이 책 『YTN사이언스 과학만사성』은 내 자녀의 물음에 함께 반응하고, 도움을 주면서 아이가 스스로 기초과학에 대한 정보를 얻고 과학에 관한 흥미를 일깨워준다. 게다가 일상 속에 존재하는 과학에 아이가 호기심을 갖고 트인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는 힘을 기를 수 있다. 더불어 이 책은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 연계가 되어있어 예습·복습은 물론, 학교 수업과 대체 가능한 교육자료로 자녀들에게 쓰일 것이다. 반면, 자녀들과 함께 하는 부모들 역시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 꿈꿨던 과학자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br></br>일상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구해 아이들이 실험하고 그 속에서 과학 지식과 원리를 깨달아 우리 삶과 공존하는 과학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미래에 인간과 자연생활에 도움이 되는 또 한 명의 과학 인재로 성장할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다. 아이들이 일상 속 과학실험을 통해 몸소 스스로 알아가는 것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사고력과 통찰력이 향상되고, 슬기롭게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역시 발달해 두뇌 회전 발전에 밑거름이 된다.</br></br>과학은 결코 처음부터 어렵게 시작되는 것이 아니다. 과학은 보편적이고 평범한 우리 일상 속에 존재하며 생각보다 간단한 원리로 큰 빛을 내고 있다. 그 간단하고 평범한 것의 시작인 호기심이 좀 더 나은 내일의 과학을 반짝이게 한다. 호기심에 눈을 반짝이는 우리 아이들과 과학실험을 함께 하며, 스스로 기초 상식을 깨닫고 남들과 조금은 다르지만 조금은 더 넓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