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기분 좋아지는 책

워리 라인스 저/최지원 | 허밍버드 | 2022년 4월 26일 한줄평 총점 8.4 (12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5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58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PDF(DRM) 42.44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세계가 주목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워리 라인스의 첫 번째 책!
내 안의 거대한 걱정(WORRY)과 함께하는
솔직하고 기발한 워리 라인스(WORRY LINES) 이야기


80만 팔로워를 거느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가 출간 제안을 받는 건 어쩌면 너무도 당연한 일! 워리 라인스는 곧바로 출판사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책을 만들기로 하는데, 그 앞에 크나큰 방해물이 나타난다. 바로 워리 라인스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걱정이다. 그는 과연 거대한 걱정을 이겨내고 사라진 희망을 찾아 무사히 책을 낼 수 있을까?

유해한 것들 속에서 나를 가꾸는 셀프가드닝 프로젝트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는 12개국 10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1cm』 시리즈 김은주 작가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워리 라인스의 국경을 넘은 콜라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워리 라인스는 놀랍도록 심플하면서도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그림을 매일매일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전 세계 많은 이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분 좋아지는 책』은 워리 라인스가 자신의 글과 그림으로 풀어낸 첫 번째 책이다. 책에는 팬들이 좋아하는 그의 작품들이 출간 프로젝트라는 이야기 흐름으로 새롭게 엮여 있다.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한 시작에서 점차 희망으로 향하는 창조의 과정을 재치 있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무언가에 대해 약간의 우려를 가지는 이부터 모든 것에 대해 깊은 불안감을 느끼는 이까지 걱정과 함께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기분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나에게 또는 소중한 사람에게 이 책을 선물해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작가가 드리는 말
헌사 목록
생각에 관한 그림
감정에 관한 그림
걱정에 관한 그림
공감에 관한 그림
사랑에 관한 그림
희망에 관한 그림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워리 라인스 (Worry lines)
유럽과 미국, 호주를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성별, 인종, 나이는 베일에 싸여 있지만 심플한 라인과 채색으로 그려낸 통찰력 있는 그림으로 65만 세계 팔로워의 공감을 얻고 있다. 런던 박물관 ‘웰컴 콜렉션’ 전시, 하버드 대학교의 창의력 프로그램 ‘프로젝트 제로’에 참여했다. [넷플릭스 큐](미국)에 연재했고, [오매거진](영국), [스크리빗](이탈리아), [보그](호주) 등에 소개되었으며, 저서로 『This book is for you』(2021년 9월 출간)가 있다. 한국을 사랑하며, 코로나 이후 다시 한국을 방문하는 게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이다. 김은주 작... 유럽과 미국, 호주를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성별, 인종, 나이는 베일에 싸여 있지만 심플한 라인과 채색으로 그려낸 통찰력 있는 그림으로 65만 세계 팔로워의 공감을 얻고 있다. 런던 박물관 ‘웰컴 콜렉션’ 전시, 하버드 대학교의 창의력 프로그램 ‘프로젝트 제로’에 참여했다. [넷플릭스 큐](미국)에 연재했고, [오매거진](영국), [스크리빗](이탈리아), [보그](호주) 등에 소개되었으며, 저서로 『This book is for you』(2021년 9월 출간)가 있다. 한국을 사랑하며, 코로나 이후 다시 한국을 방문하는 게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이다. 김은주 작가에게 영감을 주어 이번 콜라보를 함께하게 되었다.
역 : 최지원 (崔智媛)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에머슨 칼리지에서 미디어 아트를 전공했다. 미국에서 문화산업 관련 일을 했으며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을 번역해 왔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해리 포터 지팡이 컬렉션』,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주문과 마법』, 『신비한 마법의 기록: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영화 속 숨은 이야기들』,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다이애건 앨리』,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호그와트』, 『로키: 장난의 신』, 『Marvel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얼티밋 가이드』...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에머슨 칼리지에서 미디어 아트를 전공했다. 미국에서 문화산업 관련 일을 했으며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을 번역해 왔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해리 포터 지팡이 컬렉션』,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주문과 마법』, 『신비한 마법의 기록: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영화 속 숨은 이야기들』,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다이애건 앨리』,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호그와트』, 『로키: 장난의 신』, 『Marvel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얼티밋 가이드』, 『어벤저스 얼티밋 가이드』, 『마블 스파이더맨 백과사전』,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아트북』, 『DC 아쿠아맨 아트북』, 『옥자: 디 아트 앤드 메이킹 오브 더 필름』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워리 라인스(WORRY LINES)의 첫 번째 책


김은주 작가와 콜라보한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로 한국 독자들과 첫 만남을 가진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워리 라인스가 자신의 글과 그림이 담긴 첫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워리 라인스는 놀랍도록 심플하면서도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그림을 매일매일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전 세계 많은 이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책은 팬들이 좋아하는 워리 라인스의 이야기를 책 제작에 관한 내용으로 새롭게 풀어내어 만든 그의 첫 번째 책이다.

출판사의 출간 제안을 받고 워리 라인스는 기뻐서 어쩔 줄을 모른다. 늘 짧은 분량의 작업물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했던 그에게 규모가 큰 책 작업은 너무나 매력적이고, 꿈꿔왔던 일이기 때문이다. 책에는 팬들이 좋아하는 그의 인기작을 엮어 담기로 한다. 워리 라인스는 신이 나서 작업에 들어간다. 하지만 흥분이 채 가라앉기도 전에 익숙한 감정이 그를 덮친다. 바로 ‘불안’이다. 워리 라인스의 이러한 모습은 무언가를 제대로 시작하기도 전에 겁부터 먹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대변하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고정관념을 뒤집는 기발한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가득한 책


이 책은 워리 라인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그리고 워리 라인스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불안은 걱정이라는 캐릭터로 워리 라인스와 함께한다. 뿐만 아니라 워리 라인스가 독자에게 말을 걸거나 독자가 거대한 그림자로 등장하기도 하는데, 이는 책 읽는 재미를 더한다.

책은 단순히 그의 인기작만을 엮은 것이 아니라, 워리 라인스의 출간 프로젝트 과정을 담고 있다. 프로젝트가 성공하려면 반드시 희망이가 있어야 하는데, 초반에 반짝 등장한 희망이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곁에는 걱정이뿐이다. 워리 라인스와 걱정이는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해 희망이를 찾아 나서는데, 그 과정에서 보여주는 둘의 티키타카는 나도 모르게 풋! 하고 웃음이 터지게 만든다. 이것 외에도 책에는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이 가득하다 못해 흘러넘친다.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사람을 위한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 《기분 좋아지는 책》


워리 라인스의 작품은 성별, 나이 모두 베일에 싸여 있는 그 자신처럼 한마디로 규정짓기 어렵다. 심플한 라인과 채색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 속에 통찰력 있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심플하지만 가볍지 않고, 깊지만 어둡거나 심각하지 않다.

워리 라인스는 책에서 걱정과 희망 그리고 생각, 감정, 사랑 등에 대하여 때로는 달콤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한 시작에서 점차 희망으로 향하는 창조의 과정을 재치 있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무언가에 대해 약간의 우려를 가지는 이부터 모든 것에 대해 깊은 불안감을 느끼는 이까지 걱정과 함께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기분이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다. 늘 함께하는 걱정과 불안, 불쑥불쑥 찾아오는 절망과 좌절 속에서도 오늘이 소중한 건 따뜻하게 안아주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아무런 걱정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감상하며 희망과 마주하기를 권한다.

종이책 회원 리뷰 (65건)

구매 선물하기엔 좋은책이에요
내용 평점3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YES마니아 : 로얄 오*리 | 2022.08.26
홀려서 구매했는데 이렇게 가벼운 내용일줄은 몰랐네요!
그래도 보고있으면 피식 웃게되는책같아요
만약 서점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상황이었다면 구매까지는 하진 않았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마음 울적한날 꺼내보면 기분 좋아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귀여워요 그림들이!
와닿는 말들도 있고요 공감이 되는 말들도 많아요
말그대로 기분좋아지는책 가볍게 읽기 좋은 책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귀여운 책 - 기분 좋아지는 책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스타블로거 : 수퍼스타 H*******l | 2022.08.26

"읽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정말!?"

 


"여러분은 지금 내면에서 흘러나오는 혼잣말FM을 청취 중이십니다. 저는 DJ 무의식이고, ~ 단골 주제인 "바보같이 그런 말은 왜 했지"부터 잊을 만하면 찾아오는 "난 정말 구제 불능이야" 그리고 오늘 가장 핫한 주제인 "내 인생은 왜 이 모양일까"와 "배가 고픈 건가, 마음이 허한 건가"까지 연속으로 들려드립니다. (p60)"


워리라인스작가의 < 기분좋아지는책 >을 만났다. 쭉 읽다 내 머릿속 DJ 무의식씨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들어봤어. 은근 쓸데 없는 이야기를 많이하신다 ㅋㅋ

 


.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나가 것임. 위의 조건에 동의합니다. - 좋은 말만 찾아 읽기 (p192)"


파란 '걱정이'와 함께 노란 '희망이'를 찾는 과정이 재미있고, 포근했다. 걱정이 많은 날, 책 읽기 싫은 날, 독서가 서툰 사람들이 읽기 좋은 책이었다. 기분이 좋아지는지까진 모르겠지만, 몽글몽글 포근해졌다. :-)

 


.

 


[책속한줄]
- p85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숨이 막힌다고요? 가장 큰 덩어리를 집어 든 다음 작은 단위로 조각조각 나눠봐요. 작은 일은 맘 편히 무시할 수 있잖아요. -꿀팁


- p100
과도한 생각을 멈추기 전에는 아무것도 멈출 수 없어. -생각의 홍수


- p139
힘겨운 날이 있으면 평온한 날도 있는 법 -매일 되새기기


- p193
어서 일어나서 네 빛을 널리 비춰줘. - 굿 모닝!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포토리뷰 제목만으로 선물받고 싶은 책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젤* | 2022.08.11

기분 좋아지는 책, 제목만 보고 바로 구매한 책이랍니다.

약간 충동구매한 책? 저를 위한 책이라 생각해서 냉큼 구매했어요.

제목도 좋지만 귀여운 일러스트도 한몫했답니다. 워리 라인스의 심플한 일러스트는 눈이 시원한 기분이에요.

복잡하지 안하서 보기에 편한 그림이랍니다.


가끔은 희망이도 너무 대책없다 생각해요. 어쩌면 저는 너무나 걱정이스러워요.

잠깐 한걸음 올라갔다가 한없이 땅으로 푹 꺼지는 걱정이같은 나랍니다.

아주 아주 커다란 걱정거리도 잘게 부수면 무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큰 걱정거리를 부수어버릴 생각을 못해봤네요.

피식 피식 웃음이 나는 귀여운 책이랍니다.

불안은 두뇌를 빈백 소파처럼 사용한다는데 지금 내 두뇌도 빈백으로 쓰고 있는걸까요?

귀여운 상상력, 작가의 마음이 그려진 책이라 생각해요

걱정이 너 못 나가.... 나오지마.

워리라인스 왜 인기 있는지 알 것 같아요.

책 제목만으로도 선물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네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5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