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20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저/김태훈 | 세계사 | 2022년 6월 20일 한줄평 총점 8.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건)
분야
자기계발 > 화술/협상/회의진행
파일정보
EPUB(DRM) 31.92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책 소개

세계 최고 MBA 와튼스쿨에서 20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 선정!
Wall Street Journal 선정, 직장인 필독서 Top #1!
Business Insider 선정, 인생에 꼭 필요한 리더십·성공 서적!
전 세계 Google 임직원 ‘공식 교육 프로그램’
삼성경제연구소(SERI)가 선정한 ‘CEO 필독서’

“단 하루도 이 책에서 배운 것을 사용하지 않은 날이 없다!”
Head of International Business Development, Facebook

2011년 11월 말 국내 출간되어 전국 서점가에 ‘협상’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이듬해인 2012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뒤,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로 무수한 독자들을 만나온 책, 연간 5만 달러가 넘는 MBA 학비를 내고도 쉽게 들을 수 없는 수업을 단 한 권으로 정리해 놀라움을 산 책, 매년 그 기록을 갱신하며 ‘20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강의’라는 명예의 전당에 선 책! 모두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를 수식하는 말이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와 저자인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 앞에 쏟아진 무수한 찬사 속에는, 내로라하는 기업뿐 아니라 평범할 수도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매력적인 열두 가지의 전략과 협상모델 등 호의적 분위기 속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세부 전략들은 당장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실용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협상이라는 단어 너머의 의미를 발견해내 기존 고정관념을 타파한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누구에게나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방법과 원리를 알려준다.

목차

Part 1. 통념을 뒤엎는 원칙들
제1강 무엇이든 다르게 생각하라
제2강 사람과의 관계
제3강 진정한 의사소통이란?
제4강 표준과 프레이밍에 대하여
제5강 가치의 교환
제6강 감정의 새로운 정의
제7강 문화적 차이
제8강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 모델
제9강 실전에서 유용한 협상 전략
Part 2. 원하는 것을 얻는 비밀
제10강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
제11강 가격 흥정의 비밀
제12강 마음을 얻는 심리 활용의 비밀
제13강 자녀교육의 비밀
제14강 원하는 서비스를 얻는 비밀
제15강 생활의 혜택을 얻는 비밀
제16강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비밀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Stuart Diamond)
작가 한마디 상대의 표준을 이용하는 법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뛰어난 협상 도구다. 여기서 말하는 표준은 객관적인 표준이 아니라 상대가 스스로 정한 표준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말을 어기는 모습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기 싫어한다. 그래서 과거에 한 말이나 약속, 즉 표준에 대해 물어보면 대부분 이를 따르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와튼스쿨 MBA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했다. 「뉴욕타임스」 기자로 일할 당시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했지만 곧 변호사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협상 전문가로 더 큰 명성을 얻었다. JP모건 체이스,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100대 기업 중 절반이 그에게 컨설팅을 받았으며, 남미와 아프리카,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과 UN 같은 국제기구도 그에게 자문을 구한다. 하버드, 컬럼비아, 옥스퍼드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그는 현재 모교인 와튼스쿨에서 협상 코스를 강의하고 있다. 그의 협상 코스는 와튼스쿨에서 20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로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이 경쟁을 통해 들을... 와튼스쿨 MBA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했다. 「뉴욕타임스」 기자로 일할 당시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했지만 곧 변호사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협상 전문가로 더 큰 명성을 얻었다. JP모건 체이스,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100대 기업 중 절반이 그에게 컨설팅을 받았으며, 남미와 아프리카,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과 UN 같은 국제기구도 그에게 자문을 구한다. 하버드, 컬럼비아, 옥스퍼드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그는 현재 모교인 와튼스쿨에서 협상 코스를 강의하고 있다. 그의 협상 코스는 와튼스쿨에서 20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로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이 경쟁을 통해 들을 정도로 명성이 높다.
역 : 김태훈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달러제국의 몰락》 《야성적 충동》 《욕망의 경제학》 《프리덤 라이터스 다이어 리》 외에 다수가 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달러제국의 몰락》 《야성적 충동》 《욕망의 경제학》 《프리덤 라이터스 다이어
리》 외에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왜 세계 최고 MBA에서 가장 비싼 강의가 될 수밖에 없는가?

세계 각지에서 열리고 있는 다이아몬드 교수의 프라이빗한 워크숍은, 1회에 수천 달러에 달하고 수강 기회가 소수로 제한되는 프리미엄 강의이다. 이러한 원조 격의 와튼스쿨 강의가 20여 년의 세월을 뒤로하고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는 점도 큰 의미를 더하는 대목이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도 더 이상 수강하기 어려운 전설적 명강의를 단 한 권의 책으로 제약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펼쳐 읽을 수 있다는 사실은 특히나 고무적이다.

이번 밀리언 개정판은 독자들이 원하던 모든 것을 얻게 될 또 한 번의 기회이기에 더욱 가치가 크다. 이미 읽은 독자에게는 각자의 경험을 나눌 소중한 선물이 되고, 그 명성을 들어만 보았던 이들에게는 일상을 변화시킬 절호의 찬스가 되며, 난생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겐 삶을 송두리째 뒤바꿀 첫 번째 계기가 될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을 만나도,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최고의 해결법

마치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를 수료한 증명서를 받은 듯한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은 흔히 보기 힘든 책 표지이다. 그뿐만 아니라, 새로이 삽입된 42컷의 일러스트는 독자들이 책의 핵심을 더욱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그리고 있다. 놀랍게도, 이 일러스트는 다이아몬드의 워크숍 강의를 들은 뒤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찾은 한 수강생의 강의 스케치이다. 뛰어난 가치와 오랜 진심이 만나 탄생한 이 일러스트를 통해, 독자들은 사고의 끈을 이어 일상을 살아가는 매순간마다 자신만의 협상 마인드맵을 그려내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종이책 회원 리뷰 (2건)

이제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실천할 때!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j*****f | 2023.01.24

나는 과연 원하는 것을 얻고 있었던 것일까

이 책을 다 읽고나서 처음 들었던 생각이다. 책에서는 철저하게 협상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쏟아내고 있다. 프레이밍 활용, 표준 활용등 대학에서도 쉽사리 듣기 어려운 좋은 스킬들에 대해서 접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이러한 스킬보다 더 마음 속 깊이 들어오는 것은 바로 나는 협상을 너무 커다랗게만 생각했던 것은 아닐까 생각이다. 책에서는 대형 기업의 합병, 국가 대 국가에 대한 협상에 대해서도 나오지만 대부분 일상에서 어떻게 더 협상을 통해서 이이기을 얻는지에 대해서 나온다. 내가 이 책에서 배운 것은 이러한 일상에도 협상이라는 스킬을 적용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다. 전통적인 관점, 착한 아이적인 관점에만 빠져있던 나에게는 새로운 세계의 이면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무조건 양보만 하여 착하기만 할 것인가 아니면 부담이 안되고, 지혜로운 방법으로 일상을 '협상'으로 바꿀 것인가. 저자가 말한 대로 이제 이론은 책을 통해서 어느정도 습득을 했다. 이제는 내 삶에서 저자가 말한 방식을 실천하면서 내 스스로 협상에 대해서 그리고 내 삶을 어떻게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바꿔갈지에 대해서 부딪치고 깨져야 할 시간인 것 같다. 

영리하게 살고 싶은가? 그리고 다함께 파이가 커지는 협상가로 살고 싶은가? 이 책을 한번 정독해보길 바란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협상 도구 활용법을 알려준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지*별 | 2022.11.03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중 하나가 '협상능력'이다. 우리는 서로의 가치를 교환하면서 살아간다. 이 책은 상대에게 강력한 무언의 호소를 하면서도 대단히 극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자료를 제공해준다. 평정심을 어떤상황에서도 유지하는 법, 결정권을 쥐고 있는 의사결정자를 찾는 일, 누가 옳은지 따지지 말고 목표에 집중하는 일 등 상대가 가진 지위와 힘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법을 제시한다. 언제나 이성적일 수 만은 없지만 사람이 감정적으로 변하면 상대의 말을 듣지 않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하다면 사과를 해서라도 상대방의 감정을 보살피라고 한다. 이제 실천하는 일만 남았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