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갓생사는 엄마들

매일 다섯 시를 두 번 만나

염희진 | 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 2022년 7월 7일 한줄평 총점 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
파일정보
EPUB(DRM) 36.74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이대로는 살 수 없어 새벽에 일어났더니
삶이 180도 달라졌다!

“갓생맘은 왜 새벽을 선택했을까?”

절대 실패하지 않는 새벽 네트워킹!
성공한 엄마들은 새벽에 꿈을 키운다!

저자는 어릴 적 마흔 살이 되면 안정적인 가정을 이루고 직장에서도 인정받으며 당당한 커리어우먼이 되어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40대에 접어들었음에도 여전히 헤매고 헷갈렸다. 다른 친구들도 마찬가지였다. 다들 40대에 진로고민을 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털어놨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답답함이 임계점에 이르렀던 저자를 이끈 곳은 바로 산이었다. 저자가 산에 갈 수 있는 시간은 새벽밖에 없었다. 온전히 나만을 위한 산행을 위해 새벽 5시에 등산을 다니기 시작했다. 그렇게 저자의 새벽시간이 조금씩 깨어나기 시작했다. 그 후로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태어났다.

이 책은 새로운 시간과 습관, 꿈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이다. 저자를 비롯한 엄마들이 어떻게 자기 주도적인 엄마만의 시간을 확보하게 됐는지,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소하지만 유용한 팁도 전해줄 것이다. 또한 성공한 엄마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루틴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새벽을 열어 꿈과 부를 낚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40대가 된 ‘82년생 김지영’
갓생맘은 이렇게 달라졌다! ; Before 5 → After 5
1부 - 이대로 살 수 없어 새벽에 일어났더니
갓생맘은 왜 새벽을 선택했을까?
새벽에 일어나면 할 수 있는 것들
완벽한 기상을 위한 새벽 루틴
절대 실패하지 않는 새벽 네트워킹
새벽시간 허투루 쓰지 말자
취침 전이 새벽 기상을 좌우한다
달라진 엄마의 시공간 : 나는 갓생산다!
2부 - 새벽으로 꿈을 꾸는 엄마들
1. 사남매와 함께 뛰면서 쓰레기 줍는 엄마
2. 온라인 N잡러가 된 경력단절 엄마
3. 새벽 첫차 타고 ‘임장’ 다닌 주부
3부 - 갓생사는 엄마들의 성공 루틴
1. 생각 정리 루틴 - 정리전문가 곤도 마리에
2. 감사일기 루틴 -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3. 습관의식 루틴 - 무용가 트와일라 타프
4. 운동&식단 루틴 - 보그 편집장 안나 윈투어
5. 우선순위 루틴 - 영화제작자 셰리 랜싱
6. 가족시간 루틴 - 메타 출신 기업인 셰릴 샌드버그
7. 굿나잇 루틴 -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아리아나 허핑턴
에필로그 - 누구에게나 새벽이 필요한 순간이 온다
부록 1 - 일주일 새벽을 기록하는 타임 플래너
부록 2 - 한 달의 새벽을 쌓아가는 해빗 트래커

저자 소개 (1명)

저 : 염희진
열 살짜리 아들, 여섯 살 딸을 둔 대한민국의 평범한 40대 엄마다. 매일 광화문으로 출근하는 18년차 언론인이기도 하다. 신문기자로 현장을 누비다, 현재는 방송국 보도국 데스크로 살고 있다. 매일 경제산업 분야의 뉴스를 만든다. ‘이렇게 살 수도, 저렇게 죽을 수도 없던’ 40대에 접어들면서 새벽기상을 시작했다. 워킹맘의 무거운 짐을 새벽기상을 통해 조금씩 덜어내고 있다. 열 살짜리 아들, 여섯 살 딸을 둔 대한민국의 평범한 40대 엄마다. 매일 광화문으로 출근하는 18년차 언론인이기도 하다. 신문기자로 현장을 누비다, 현재는 방송국 보도국 데스크로 살고 있다. 매일 경제산업 분야의 뉴스를 만든다. ‘이렇게 살 수도, 저렇게 죽을 수도 없던’ 40대에 접어들면서 새벽기상을 시작했다. 워킹맘의 무거운 짐을 새벽기상을 통해 조금씩 덜어내고 있다.

출판사 리뷰

“누구에게나 새벽이 필요한 순간이 온다”
새벽시간을 꿈을 찾는 무기로 만들어내라!


이 책은 자기계발서인 동시에 현실에 고군분투하며 새벽시간을 개척한 엄마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하루에는 두 번의 다섯 시가 있다. 새벽 5시와 오후 5시. 누군가는 한 번밖에 만나지 못하는 5시를 두 번씩 만나는 엄마들이 있다. 절박함과 목마름, 열정과 의지가 엄마의 삶을 서서히 바꿔나갔다. 오랫동안 잠자던 새벽이라는 시간의 문을 두드려 새로운 습관들로 채우고, 비로소 엄마만의 시간을 쟁취했다.

영어 갓(god)과 인생이란 뜻의 생(生)을 합쳐 ‘갓생산다’는 표현은 언제부턴가 하루하루 꾸준한 과정을 수행하며 성실하게 사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용어가 되었다. 그저 묵묵히 오늘 하루에 최선을 다하는 ‘갓생살기’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아직 새벽 기상이 거대한 벽처럼 느껴지거나, 새벽에 일어나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바로 이 책이 그 벽을 낮춰줄 수 있을 것이다.

엄마, 새벽을 만나다!
갓생사는 엄마들의 성공 루틴!


1. 생각 정리 루틴 - 일본인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만의 마음을 평화롭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 먼저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을 적은 후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문제를 찾아내는 것이다. 이것만 해도 마음의 위안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감사 일기 루틴 -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일상을 바꿀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우며 강력한 방법’은 바로 감사라고 확신했다. 감사는 거창하거나 어려운 게 아니다. 주변에 흔히 있는 작은 일에 감사하며 하루를 완벽하게 만들어보자.

3. 습관 의식 루틴 - 세계적인 안무가 트와일라 타프는 창조성의 원천으로 단단히 쌓아 올린 꾸준한 습관을 꼽았다. 연습과 반복, 고통과 반성의 과정을 통해 습관을 단련시키면 창의성의 꽃도 피어날 수 있다.

4. 운동 & 식단 루틴 - 미국 패션지 보그의 편집장을 맡고 있는 안나 윈투어는 고단백 식단을 유지함으로써 한결같은 몸매를 유지한다. 철저한 자기관리는 당연히 성공의 밑거름이 되어준다.

5. 우선순위 루틴 - 영화 제작자 셰리 랜싱은 항상 운동 시간을 가장 중요한 시간대에 우선적으로 배치한다.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당신의 성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6. 가족시간 루틴 - 기업인 셰릴 샌드버그는 아이와의 시간을 포기할 수 없어 업무시간에 1분 1초라도 효율적으로 쓰며 노력했다. 가족과의 루틴은 평생을 지속할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7. 굿나잇 루틴 - 뉴스 사이트 ‘허핑턴 포스트’의 공동 창립자인 아리아나 허핑턴은 성공을 좌우하는 것 중심에 수면이 있다고 주장한다. 잠을 잘 자는 것만큼 하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없다.

종이책 회원 리뷰 (1건)

구매 구체적이어서 유익한.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r********2 | 2022.06.30
40대 워킹맘인 나는 늘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한다
일어나서 아이 등교시키고 부랴부랴 출근하고, 퇴근해서는 아이 저녁먹이고 숙제시키고..정작 나를 위한 시간도, 가족의 미래를 설계할 시간도 없다. 이 책을 읽으니 구글시계도 검색해보고, 타임스탬프 앱도 깔아보면서..나도 이렇게만 보내면 안되겠다. 새벽 기상 해봐? 해볼까? 생각으로 이끌려진다. 대개 자기계발서를 보면 저자는 정작 뭘 구체적으로 어떻게 했는지 알맹이는 없고, 당연한 얘기들만 써있어서 또 돈버렸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책은 구체적이고, 저자의 실천들이 그대로 녹아있다. 기자라 그런가 글도 군더더기없이 술술읽힌다. 저자의 다음 도전과 그 실천기, 책이 기대된다. 사길 잘 한 책이다. 수익금이 미혼모 돕기에도 쓰인다니 더 알차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