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하버드 딸부잣집의 동기부여, 자기관리, 공부법

심활경 | 쌤앤파커스 | 2022년 8월 23일 리뷰 총점 9.3 (9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8건)
  •  eBook 한줄평 (6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56.9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심활경
한국에서 기독교교육으로 석사 학위까지 받은 후 같은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하던 남편과 결혼한 뒤 남편의 늦깎이 유학을 계기로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 동양인 이민자였기에 사회적으로는 비주류였고 게다가 목회자의 가정이었기에 경제적으로도 넉넉지 않았지만, 이 모든 것을 극복해냈다. 입시 컨설팅은 꿈도 꾸지 못했고, 그 흔한 사교육도 시키지 않은 채, 유명 사립 학교도 아닌 일반 공립 학교를 다닌 세 딸을 모두 하버드 대학교에 보낸 것이다. 첫째가 하버드에 들어가면서 시작된 최상위권 입시 성공 비결에 대한 주변의 질문 세례는 둘째와 셋째까지 하버드에 들어가면서 더욱 치열해졌고, 또 구체... 한국에서 기독교교육으로 석사 학위까지 받은 후 같은 대학에서 신학을 공부하던 남편과 결혼한 뒤 남편의 늦깎이 유학을 계기로 미국으로 이민을 떠났다. 동양인 이민자였기에 사회적으로는 비주류였고 게다가 목회자의 가정이었기에 경제적으로도 넉넉지 않았지만, 이 모든 것을 극복해냈다. 입시 컨설팅은 꿈도 꾸지 못했고, 그 흔한 사교육도 시키지 않은 채, 유명 사립 학교도 아닌 일반 공립 학교를 다닌 세 딸을 모두 하버드 대학교에 보낸 것이다. 첫째가 하버드에 들어가면서 시작된 최상위권 입시 성공 비결에 대한 주변의 질문 세례는 둘째와 셋째까지 하버드에 들어가면서 더욱 치열해졌고, 또 구체적으로 바뀌었다. 이를 계기로 세 아이는 남들과 무엇이 달랐기에 하버드의 문턱을 넘을 수 있었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매년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내로라하는 인재가 모여드는 곳이 하버드이기에 세 자매는 최선을 다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게 누구보다 치열하게 공부한 결과 절대 무너지지 않는 탄탄한 실력을 쌓아 모두의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그렇더라도 단지 공부만 잘했다면 하버드를 향한 치열한 경쟁을 뚫을 수는 없었을 것이다. 남들과는 다른 아이들만의 독특한 인생 스토리를 완성하도록 끊임없이 격려했고, 사랑으로 보듬고 베푸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종의 용광로’라는 미국에서 소수자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더 나은 사회를 이끌어갈 사람이 되도록 가르쳤으며, 책상 앞에 앉아 공부만 하는 것이 전부가 아님을 강조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한 것이 주효했다.
그동안 곳곳에서 비결을 알려달라는 질문이 쏟아졌지만, “지극히 평범한, 특별한 구석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나”라며 스스로를 낮추었고 모두 아이들이 해낸 것이라며 말을 아껴왔다. 지금까지의 수많은 질문에 대해 속 시원하게 처음 풀어놓는 답변이기도 한 《나는 이렇게 세 딸을 하버드에 보냈다》에서는 결코 녹록지 않았던 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세 자매와 엄마가 함께 실천했던 동기부여, 자기관리, 공부법을 공개한다. 또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신앙인으로서의 역할과 태도를 잊지 않도록 가르쳤던 이유와 타지에서 하나가 되어 어려움을 이겨낸 감동적인 스토리 등 모든 것을 처음으로,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68건)

한줄평 (2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