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새벽 세시, 공시생 일기

남세진 저/재주 그림 | 애플북스 | 2017년 10월 27일 리뷰 총점 8.5 (3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9건)
  •  eBook 리뷰 (2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1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25.5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남세진
과학자를 꿈꿔 과학영재교육원에 들어갔으나 세상에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만 깨달았고, 그림 그리고 싶어서 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으나 회화 실력은 오히려 줄어든 채 졸업을 했고, 기자가 되기 위해 언론사에 뛰어들었으나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란 걸 알아차리고 그만뒀다. 늦은 나이, 애매한 경력, 희미해진 꿈을 갖고 이거 말고는 답이 없어서, 이거 아니면 진짜 할 게 없어서 공시생이 되었고 노량진으로 갔다. 하루에도 수십 번 도망치고 싶은 기분이 들 때, 매일 걸어도 나만 홀로 뒤처지는 것 같을 때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고민하며 블로그에 공... 과학자를 꿈꿔 과학영재교육원에 들어갔으나 세상에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만 깨달았고, 그림 그리고 싶어서 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으나 회화 실력은 오히려 줄어든 채 졸업을 했고, 기자가 되기 위해 언론사에 뛰어들었으나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란 걸 알아차리고 그만뒀다.
늦은 나이, 애매한 경력, 희미해진 꿈을 갖고 이거 말고는 답이 없어서, 이거 아니면 진짜 할 게 없어서 공시생이 되었고 노량진으로 갔다. 하루에도 수십 번 도망치고 싶은 기분이 들 때, 매일 걸어도 나만 홀로 뒤처지는 것 같을 때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고민하며 블로그에 공시생 일기를 쓰기 시작했고 『새벽 세시, 공시생 일기』는 고군분투했던 10개월의 흔적을 담은 첫 책이다.
현재 경기도의 한 시청에서 일하고 있으며 자기 일을 똑 부러지게 해내는 공직자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최고의 도시전문가를 꿈꾸고 있다.
그림 : 재주
제주도를 좋아하기도 하고 내가 가진 재주로 먹고 살고 싶어서 재주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불행 속에서도 행복을 찾는 고시원 생활기 『쩜오라이프; 1.5평에서도 행복한 고시원 힐링 레시피』와 스무 살 때부터 시작된 즐겁지 않은 사회생활 이야기를 담은 『엎드려 사느니 서서 죽겠다; 재주의 즐거운 생활 분투기』를 그렸다.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나만의 결대로 에세이툰을 그린다.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 나의 이야기를 그려나가려 한다. 제주도를 좋아하기도 하고 내가 가진 재주로 먹고 살고 싶어서 재주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불행 속에서도 행복을 찾는 고시원 생활기 『쩜오라이프; 1.5평에서도 행복한 고시원 힐링 레시피』와 스무 살 때부터 시작된 즐겁지 않은 사회생활 이야기를 담은 『엎드려 사느니 서서 죽겠다; 재주의 즐거운 생활 분투기』를 그렸다.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나만의 결대로 에세이툰을 그린다.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 나의 이야기를 그려나가려 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1건)

한줄평 (1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