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플루타르코스 영웅전 전집 (하)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 50인 이야기

플루타르코스 | 현대지성 | 2016년 4월 11일 리뷰 총점 9.7 (3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3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소설 > 고전문학
파일정보
EPUB(DRM) 32.5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플루타르코스 영웅전 전집 (하)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하권]

28. 크라수스
니키아스와 크라수스의 비교
29. 세르토리우스
30. 에우메네스
세르토리우스와 에우메네스의 비교
31. 아게실라오스
32. 폼페이우스
아게실라오스와 폼페이우스의 비교
33. 알렉산드로스
34. 카이사르
35. 포키온
36. 소 카토
37. 아기스
38. 클레오메네스
39. 티베리우스 그라쿠스
40. 카이우스 그라쿠스
그라쿠스 형제와 아기스와 클레오메네스의 비교
41. 데모스테네스
42. 키케로
데모스테네스와 키케로의 비교
43. 데메트리오스
44. 안토니우스
데메트리오스와 안토니우스의 비교
45. 디온
46. 마르쿠스 브루투스
디온과 브루투스의 비교
47. 아라토스
48. 아르타크세르크세스
49. 갈바
50. 오토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테세우스, 카토, 알렉산드로스 대왕, 카이사르 등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 50인 이야기
현대지성 인문서재 4권. 이 책은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2권으로 완역한 것이다. 이 책은 모두 50명의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들의 생애를 비교하면서 이야기하고 있다. 플루타르코스는 대략 105~115년에 이 책을 저술하였는데, 거의 2천 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왔다.
이 책에서 플루타르코스는 서양사의 위대한 시기들을 이끈 영웅들에 관한 방대한 정보를 생생하고 실감 나게 제공할 뿐 아니라, 걸출한 영웅들을 배출한 고대 세계 사람들이 품고 살았던 이상들을 구체적이고도 감동적인 형태로 소개한다.
『하버드 고전 총서』, 『옥스퍼드 고전 총서』등 권위 있는 고전 총서에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인물 전기 분야 ‘최고의 고전’을 완역본으로 만나보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플루타르코스 (Plutarchos)
제정기 로마의 속주였던 그리스 출신의 철학자이자 정치가다. 그가 활동할 당시 그리스 지식인들은 로마의 통치를 어느 정도 받아들이고 순응했다. 그도 로마 시민권을 취득하고 다양한 관직을 맡았다. 신탁이 정확하다고 소문난 델포이의 아폴론신전에서 8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소도시 카이로네아가 플루타르코스의 고향이다. 명문가에서 태어난 그는 플라톤학파 철학자 암모니오스에게 수학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저작은 흔히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으로 불리는 『대비열전』이다. 『대비열전』 외에 그의 작품 78편이 현존하는데, 이것들을 모아 엮은 것이 『모랄리아』다. 이 책은 그중 ‘지혜’와 관련된 다... 제정기 로마의 속주였던 그리스 출신의 철학자이자 정치가다. 그가 활동할 당시 그리스 지식인들은 로마의 통치를 어느 정도 받아들이고 순응했다. 그도 로마 시민권을 취득하고 다양한 관직을 맡았다. 신탁이 정확하다고 소문난 델포이의 아폴론신전에서 8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소도시 카이로네아가 플루타르코스의 고향이다. 명문가에서 태어난 그는 플라톤학파 철학자 암모니오스에게 수학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저작은 흔히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으로 불리는 『대비열전』이다. 『대비열전』 외에 그의 작품 78편이 현존하는데, 이것들을 모아 엮은 것이 『모랄리아』다. 이 책은 그중 ‘지혜’와 관련된 다섯 편을 담았다. 플루타르코스는 생애 말년의 30년 정도를 아폴론신전의 신관으로 봉직하며 델포이의 성역을 재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델포이와 카이로네아의 주민들은 존경의 표시로 아폴론신전에 그의 흉상을 만들어 세웠다. 그는 실로 그리스(교육)와 로마(권력)의 관계를 대표하는 저술가였다.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1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