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규 저
올리버 버크먼 저/이윤진 역
애슐리 윌런스 저/ 안진이 역
벤자민 스풀,마이클 잰더 저/김미정 역
류랑도 저
김유진 저
정신차리기 기술
한국에서 번역한 책 제목은 매우 점잖게 되어있지만 원문의 제목은 ...
GET YOUR SH*T TOGETHER입니다.
영어는 잘 못하거든요.
네이버에 뒤져보니.. 너 정신 똑바로 차려!
그런 정도의 의미로 보입니다.
SH*T는 특별히 강조하는 것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이 책은 어떻게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소개하는 책입니다...
솔직히 전 이 책이랑 잘 맞진 않았습니다.
재미있고 잘 몰입할 수 있게 쓰려고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오히려 몰입이 안 되더군요.
미국 드라마등의 사례등도 잘 모르는 부분이라 그런지 눈에 들어오지 않는 편이구요.
체계적으로 한눈에 딱 들어오는.. 그런 책은 아니라는 느낌입니다.
내용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잘 정리만 해 주면 좀 더 만족할 수 있을거 같다. 요약본이 필요하다. 그런 생각이 들었을 뿐.
간략히 정리해 보자면..
전략(목표)과 집중과 실행입니다.
열쇠, 휴대폰, 지갑.....
잘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표현하기 위해 이렇게 썼다고 하는데... 전 잘 다가오지 않더군요 ㅠㅠ
다음으론 3가지 성향의 사람으로 나누고 각 성향에 따라 조언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전략을 세우고 집중하고 실행할 것인가에 대해 서술했는데.. 서술의 방법이 뭔가 저랑 안 맞았던거 같습니다.
책에 쓰인 조언들은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너무 장황하게 목표를 세우지 말고 구체적으로 세분화하고 하기 쉽게 만들고
그 목표들을 모두 한번에 하려고 벌이지 말고 하나에 집중해서 실행하라는 것이 중심되는 내용입니다.
단순한 조언이지만 실제 유용한 조언이기도 합니다. 안다고 모두 실천하는 것은 아니쟎아요.
그리고 가능한 즐거운 일 위주로 하라는 조언도 곁들입니다.
... 하기싫은일을 억지로 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할련지는 난감하지만 효과가 있는 방법임은 분명합니다. 전 이 책을 읽기전에도 이렇게 해 왔거든요. 가능한 하고 싶은 일만 하고 하기싫은 일은 어떻게든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서 하려고 시도하였습니다.
책의 1~2장은 이렇게 정신차리고 일하는 방법의 기본 개념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3장에선 인간관계와 직장생활, 금전관리, 건강과 가정,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4장에선 이전 작가의 베스트셀러의 주제인 신경 끄기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똑바로 정신차리기가 필요한 분이라면 이 책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