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나를 살피는 기술

신재현 | 부크럼 | 2020년 7월 31일 한줄평 총점 0.0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43.66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재현 원장의
불안한 내면을 잡아줄 확실한 조언

내일 걱정하는 일이 모두 사라지면 당신은 내일 무엇을 할 것인가?
내일 당신이 죽는다면 장례식장에서 어떤 사람으로 회자되고 싶은가?

『나를 살피는 기술』은 정신과 의사로 일하며 상처 입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온 신재현 원장이 보편적인 삶의 문제들을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펴낸 도서이다.

이 책은 나 자신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몰랐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와, 마음의 상처 그리고 그 마음의 상처로 인해 함께 병들어가는 몸과 관계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을 상세히 진단해준다. 원인과 증상을 여러 자료와 근거들을 토대로 설명하고 그에 따른 치유 방법과 과정 등을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안내해주어 더 나은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Part1 '내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려면’에서는 무엇이 문제인 지 알 수 없었지만 불편했던 마음과 뇌 속 깊이 박혀 잊히지 않는 기억과 상처들을 다루는 법에 대해서, Part2 '인간관계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에서는 불가피하게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받는 상처와 불안에 대해서, Part3 '나를 사랑하는 습관’에서는 불안하고 분노하는 상황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고 자존감 있게 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 해준다.

삶에 대한 조언 뿐 아니라 실제 질문자들의 사연을 받아 상담한 내용을 각색한 대표적인 11개의 Q&A를 수록하였다. 구체적인 어려움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심리 처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삶이 번잡하고 갈피를 잡을 수 없다면 인생이 한 지점에 묶인 듯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면 그때가 바로 자신의 마음을 살펴볼 때이다.”

삶이 즐겁지 못한 당신에게, 온전한 행복을 되찾고 싶은 당신에게 이제는 진정으로 ‘나’를 살피고 싶은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목차

006 펴내며
part. 1 내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려면
010 나를 사랑하는 힘, 자존감 키우기
016 삶이 즐겁지 않은 당신에게
024 저는 왜 이렇게 예민한 걸까요
028 내 안의 낡은 분노를 털어내기
035 건강하게 분노를 다루는 4단계
042 나를 괴롭히는 불안, 왜 생기는 걸까
048 버림받음의 덫 벗어나기
052 우울증 치료를 망설이는 당신에게
058 OO만 보면 너무 무서워요
065 아버지라는 이름의 무게
074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078 SNS의 시대, 건강한 자존감 지키기
086 자신을 칭찬하는 기술
091 감정의 파도를 타자
097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102 제 몸의 단점을 계속 생각하게 됩니다
106 마음이 불안정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112 마음에도 정리정돈이 필요합니다
part. 2 인간관계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
122 인간관계가 나를 반복적으로 괴롭힌다면
129 관계에도 가성비가 있을까
134 인생 사는 것이 즐겁지가 않아요
138 왜 나만 바뀌어야 하나요
142 관계에도 플라세보 효과가 있나요
146 상처를 겪은 후 사람들을 대하기가 어려워요
152 우리는 상대의 마음을 읽을 수 있을까
158 사회불안, 건강한 자존감 회복이 답
164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났어요
168 대화에 대한 공포,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175 사랑하는 관계에도, 약간의 거리감이 필요하다
part. 3 나를 사랑하는 습관
184 온전하게 퇴근할 수 있는 권리
191 쉼이 없는 삶, 나도 혹시 일 중독
198 출근 전 생기는 불안,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202 과한 걱정이 삶을 짓누른다면
208 스트레스 관리하기
215 작심삼일의 자책에서 벗어나려면
222 다이어트 강박과 폭식증, 이제 벗어나고 싶어요
226 마음의 평정을 위한 3분 명상
230 관계를 망가뜨리는 완벽주의
236 ‘아싸’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
242 답이 없는 삶, 어떻게 해야 하나요
246 게으름에 대처하는 5가지 극복 방법
251 못 자는 것도 병
256 왜 항상 외로운 걸까요
260 나 자신을 사랑하라, 자기 몸 긍정주의
265 건강한 정신을 위한 3가지 습관 레시피
272 마치며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신재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남푸른정신건강의학과 대표 원장. 사람의 마음에 대한 작은 호기심, 궁금함에 덜컥 선택한 업이 10년 이상 이어지게 됐다. 나서기보다 가만히 듣는 일이 더 익숙해 시작한 삶에서 놀라움, 즐거움, 보람, 때로는 부담과 책임감 같은 여러 감정들 사이를 오가며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도 천천히, 지치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글을 쓴다는 것은 언젠가는 꼭 해야 할 숙제처럼 느껴졌다. 햇병아리 전문의 시절부터 써온 글들이 여러 인연을 만나며 「정신의학신문」 「네이버 건강과 부모i」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웹진」 「서울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남푸른정신건강의학과 대표 원장. 사람의 마음에 대한 작은 호기심, 궁금함에 덜컥 선택한 업이 10년 이상 이어지게 됐다. 나서기보다 가만히 듣는 일이 더 익숙해 시작한 삶에서 놀라움, 즐거움, 보람, 때로는 부담과 책임감 같은 여러 감정들 사이를 오가며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도 천천히, 지치지 않게 노력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글을 쓴다는 것은 언젠가는 꼭 해야 할 숙제처럼 느껴졌다. 햇병아리 전문의 시절부터 써온 글들이 여러 인연을 만나며 「정신의학신문」 「네이버 건강과 부모i」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웹진」 「서울신문」 등의 매체에 실리게 되었고, 현재 심리학과 정신의학에 대한 글을 연재하는 정신의학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나를 살피는 기술』이 있으며 『문제적 주인공만 오세요: 소설 심리치료실』 감수, 『변형적 의자기법』을 공역하였다. 네이버 지식iN 우수 답변 의사, LG U+ IoT기기 ‘숙면알리미’ 감수,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심리지원단 지정전문의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여러 번 읽을 수밖에 없는 책
마음에 불안이 들 때마다 위로를 바라듯 찾게 되는 책

『나를 살피는 기술』은 한 번 읽고 책장에 고이 꽂아두어 잠재울 책이 아니다. 여러 군데 갈피를 해두고 상황에 따라 찾아 읽는 구체적 지침서 같은 책이다. 이 책의 대부분의 문제 상황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이야기들이다. 불면증 진단은 받지 않았을지언정 가슴에 바위를 얹은 것 같은 고민과 불안으로 해가 뜰 때까지 뒤척여보지 않은 사람은 없으므로. 우울증 진단은 받지 않았을지언정 ‘우울해.’, ‘죽고 싶다.’ 이런 말 해보지 않았을 사람은 없으므로.

어쩌면 우리는 그 많은 상황들을 치유의 과정 없이 그냥 덮어둔 채 지나쳤을지 모른다. 이 책을 읽으며 그 마음의 흉터들을 돌아보고 내 스스로를 위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상처는 그 존재를 알아주는 것만으로 조금은 치유되기도 하므로. 또한 앞으로 필연적으로 마주할 상처들은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며 보듬어 주기 위해, 내 스스로를 조금 더 잘 살피는 내가 되기 위해. 이 책 『나를 살피는 기술』을 추천한다.

우리는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이기를 바란다. 그렇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감정은 우리 안에서 계속 요동치곤 한다. 발목을 붙잡힌 듯 항상 불안에 떨게 하는 기억, 스트레스 받고 화를 낼 수밖에 없게 만드는 상황들,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 그것들을 감내하며 나 스스로가 나에게 준 상처까지. 감정은 이런 순간순간을 겪으며 오르락내리락한다.

저자는 이러한 우리의 기분을 ‘파도’로 표현한다. 거세게 밀려들었다가도 금세 다시 잔잔해지기를 반복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을 조금 멀리서 바라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가까이에서 보면 굽이치는 물결만 보이지만 멀리서 바라볼 수 있다면 그 또한 마음의 오르내림의 한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테니. 우리 마음에 항상 파도와 같은 출렁임이 있다는 걸 인정한다면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 또한 삶의 한 순간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테니 말이다.

종이책 회원 리뷰 (5건)

나를 살피는 기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b******e | 2021.08.23

에세이보다는 마음 처방전에 가깝다고 느껴진 정신과 전문의의 조언을 담은 책. 건강한 자존감, 마음의 불안정을 다루는 방법 등등 배운 점이 많았다.
.
.
.
"관계를 재고, 노력의 투입과 이득의 산출 곡선을 머리에 그리는 동안 관계는 바람 빠진 풍선처럼 쪼그라들기 마련이다. 상대로부터 자신에게 필요한 요소만 취하려는 생각은, 눈앞에 있는 이를 그 자체로 바라볼 수 없게 만들 뿐이다. 또, 관계의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관계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이라고 착각할 수 있지만, 관계를 바라보는 감각이라는 것은 무의식에 자리하고 있어 쉽게 변하지도, 또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닌 것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포토리뷰 나를 살피는 기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다*아 | 2021.08.17
사실 나의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은지라
관련 분야의 서적도 읽어보았고, 다양한 정보를 접했다.
그러나 이 책에선 말한다. 나를 살피는 기술은 그리 화려하지도, 복잡하지도 않다고. 내 자신의 감정이 어떤지, 요즘은 어떤생각을 하면서 살아가는지, 어떤 방식의 흐름이 나를 편안하게 하는지 말이다. 생각보다 나는 나를 쉽게 살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나를 살피는 기술] 신재현 지음 ~~ 나의 내면과 대화해보기. 모든 문제의 해결점이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촌* | 2020.06.08

KakaoTalk_20200607_232515571_19.jpg

책읽고 서평쓰는 남자이고,

세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랍니다.

오늘은 일상속 불안함에대한 고민을 계속해서 가지고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소개해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여기저기 힘든분들이 너무나 많다보니 개인적으로 분위기를 살피게 되네요.

어제는 정~~말 오랫만에 아이들을 데리고 외식을 하러다녀왔답니다. 아이들이 외식이라는 상황자체를 기억하지 못할정도로 오랫만에 나가다보니 정말 신이난 목소리로 전화를 했더라구요. 맛있게 갈비를 무한리필하는곳으로 선택후 먹었는데 정말 잘먹었고, 맛있었답니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세아이를 보면서 늘 내가 아빠로서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도 하고 있고, 40대 중반의 나이에 직장에서는 어려움이 생기니 내가 그동안 무엇을 하고 지내왔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함께 가지고 있답니다.

돈도 많이 번것 같은데 정작 모아놓은것은 없으니 더 불안하고 미래에 대한 걱정이 앞서다보니 자꾸만 현실적인 문제들에 넘어지는 나를 보면서 요즘 부쩍 힘들다 라는 말을 내뱉고 있답니다.

KakaoTalk_20200607_232515571_20.jpg

<나를 살피는 기술>은 정신 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재현 원장님이 저술한 책으로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다양한 문제들로 인해서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많은 문제들을 파악하고 그것을 이겨낼 조언들을 확실하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많은 의료분야가 있지만 그는 정신 건강학을 선택해서 마음이 힘들고 어려워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치유할수 있도록 조언도 해주는 일에 집중하고 계시고 있답니다.

정말 다른 사람의 고민을 들어주는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될텐데 이걸 직업으로 삼고 계시니 대단하신것 같아요.

KakaoTalk_20200607_232515571_21.jpg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답니다.

Part 1. 내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려면

part 2. 인간 관계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

part 3. 나를 사랑하는 습관

3개의 주제를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힘들어하는 나자신을 먼저 스스로 돌아보고 나의 내면을 살펴보는게 중요하구나. 그리고 다양한 삶의 관계를 맺고 있는 삶속에서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살펴보고, 정말로 그것이 내탓이 아니고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며 위로해주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KakaoTalk_20200607_232515571_22.jpg

KakaoTalk_20200607_232515571_23.jpg

책에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고민거리와 함께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바로 그냥 추상적인 내용이나 글로 어설프게 위로해주는것이 아니라 완전 구체적이고 실천할수 있도록 아주 자세하게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부분이랍니다.

그러니 자신이 해당되는 고민거리에 그냥 고민없이 책을 읽고 하나씩 실천에 옮기는것이 참 쉬워보인다는것이죠.

많은 책에서 정말 나와 비슷하지만 또 다른 문제속에서 애써 해결책을 찾으려 하지 않아도 되고, 그냥 많은 문제들속에서도 이렇게 구체적으로 위로해주고 그것을 극복할수 있도록 도와주니 너무 맘에 들었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든 직장에 취직해서 조직생활을 하든 어느곳에서나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갈것입니다. 또한 많은 삶의 문제들 앞에서 넘어지고 하겠죠. 그럴때마다 나를 한번더 살펴보면서 스스로를 위로해보고 다시 일어설수 있도록 재충전을 해본다면 우리의 삶이 더 지금보다는 낳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힘들어하는 누군가에게 진정으로 위로를 하면서 격려해주는 멋진 책이 될것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