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마음 장애인은 아닙니다

불편하지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진행 | 가갸날 | 2020년 10월 19일 한줄평 총점 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3.88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책 소개

마음이 행복한 장애인 이진행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
장애를 ‘고마운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



“제게 장애는 인내이고, 선물이고, 극복해야 할 산입니다. 평생 짊어지고 가야 할 친구이기도 합니다. 장애는 아직도 많은 것을 주고 배우게 합니다. 정말 고마운 장애입니다.”
장애를 고마운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그는 선천성 뇌성마비 장애인이다. 5살 때까지 바로서지도 못했고, 초등학교 2학년이 되어서야 삐뚤삐뚤 걸을 수 있었다. 말도 어눌하기 짝이 없어 그의 부모님조차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했다. 자연히 또래의 놀림감이 되고, 사람들의 멸시와 따가운 눈총을 받으며 살았다. 견디기 힘들었고 세상을 원망도 많이 했다. 지금도 세상은 그에게 호의적이지 않다. 헬 수 없이 많은 곳에 이력서를 보냈지만 면접 기회조차 갖기 어려웠다. 편견으로 가득 찬 세상은 거대한 벽이었다.

“살아 있는 것이 감사하죠”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더 이상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였다. 세상이 달리 보이기 시작하였다. 거짓말처럼 마음에 평화가 찾아왔다. 웃으며 살아가게 되었다. 장애는 불편할 뿐 불가능은 없다는 마음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도전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 수없이 넘어지며 온몸이 성한 데가 없을 만큼 걷기 연습에 매달리던 어린 시절처럼 그는 지금도 체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운동한다. 등산도 다니고 래프팅에도 도전하였다. 장애인체육대회에 나가 메달도 땄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발음 연습을 하고 독서를 하고 글을 쓴다. 장애를 이겨내기 위한 노력을 넘어 그는 보통사람이 범접하기 어려운 일을 해내는 중이다. 작은 개인사업을 하면서 책도 쓰고, 감독이 되어 영화도 찍었다. 숱한 모임에 열정적으로 참석하며 행복 바이러스를 퍼뜨린다.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그가 “장애를 극복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내가 가진 삶의 문제는 아무것도 아님을 알게 돼요. 너무 고마워요” 하며 감탄한다. 항상 웃으며 감사하는 그에게 뭐가 그리 감사하냐고 물으면, 그는 이렇게 대답한다. “살아 있는 것이 감사하죠.”

세상사람의 마음 장애를 껴안는 낮은 목소리, 큰 울림

의지, 열정, 노력… 수많은 단어로 그를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감사’라는 단어 하나로 자신을 표현하는 그를 보고 김형환 교수는 “그의 감사가 세상의 마음을 품는 하나의 외침이 되어 돌아왔다”고 표현한다. 그러면서 “우리가 원하는 세상은 바로 그의 꿈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작가, 영화감독, 1인사업가로서 1인다역을 해내고 있는 그는 장애인이라는 현계를 이겨내고 원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희망 전도사이다. 마음에는 장애가 없다는 생각이 그를 움직이게 했다. 세상사람 가운데 마음 장애인이 많은 것을 그는 안타까워한다. 이진행의 삶 속에는 불편한 몸을 통해 얻어낸 깨달음의 지혜가 담겨 있다. 이 책은 낮은 목소리, 큰 울림으로 마음에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세상사람을 따뜻하게 껴안는 감사마스터 이진행의 세상과의 아름다운 동행 이야기다. 천하장사의 마음을 지닌 감사마스터 이진행이 세상을 향해 던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의 말
들어가는 글
제 1 장 장애를 바라보는 시선
1. 태어날 때부터 장애인
2. 온갖 병원을 전전하다
3. 휠체어에 앉다
4. 휠체어에서 벗어나다
5. 둘도 없는 부모님의 사랑
6. 나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
7.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자
제 2 장 장애를 가진 자
1. 나는 왜 태어났는가
2.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3. 나에게 장애란 무엇인가
4. 나에게 인내란 무엇인가
5. 불합격과 12년의 끈기
6. 비정규직 순환
7. 자취생활 3년
8. 교회 중고등부 교사에 도전하다
제 3 장 몸이 아픈 건 현상일 뿐입니다
1. 장애인 체전
2. 금메달의 영광
3. 매일 맛보는 작은 성공
4. 장애인이기 전에 똑같은 한사람
5. 매일 하는 발음 연습
6. 하루 10분 운동
7. 공익 CF를 찍다
8. 15분 스피치
9. 첫 외부강의
제 4 장 인생은 진행형
1. 감사 인터뷰
2. 감사 콘서트를 열다
3. 50인 감사 이야기
4. 장애를 극복하다
5. 내 이름은 이진행, 앞으로 진행
6. 도전하는 자의 승리
7. 첫 해외여행
8. 매일 배우며 행동한다
제 5 장 아무것도 날 막지 못한다
1. 정신이 아파야 장애인입니다
2. 사업을 시작하다
3. 작가가 되다
4. 영화감독이 되다.
5. 나에게 장애는 아무것도 아니다
6. 나의 행진은 멈추지 않는다
나가는 글

저자 소개 (1명)

저 : 이진행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불굴의 노력을 통해 원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삶을 살고 있다. 바로서기조차 힘든 몸을 이겨내고 장애인체육대회에 나가 메달을 땄으며, 책도 쓰고 단편영화도 찍었다. 어눌한 발음이지만, 최고의 강사가 되겠다는 꿈도 놓지 않고 있다. 이진행플라워 대표이며 감사마스터라는 개인브랜드로 활동하는 희망 전도사이다. 주요 저서로는 『감사마스터 이진행의 ThanQ』이 있으며 영화 〈배리어프리〉감독이다.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불굴의 노력을 통해 원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삶을 살고 있다. 바로서기조차 힘든 몸을 이겨내고 장애인체육대회에 나가 메달을 땄으며, 책도 쓰고 단편영화도 찍었다. 어눌한 발음이지만, 최고의 강사가 되겠다는 꿈도 놓지 않고 있다. 이진행플라워 대표이며 감사마스터라는 개인브랜드로 활동하는 희망 전도사이다. 주요 저서로는 『감사마스터 이진행의 ThanQ』이 있으며 영화 〈배리어프리〉감독이다.

종이책 회원 리뷰 (1건)

구매 독후남의 책 읽기 '마음 장애인은 아닙니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가****치 | 2020.06.21

이진행 작가의 마음 장애인은 아닙니다를 읽었다.

 

참 따뜻한 책이다. 오늘날 도처에 불평과 불만, 불안이 넘쳐나는 세상에 이진행 작가의 글은 따뜻하고 편안하며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주는 글이다.

 

그는 말한다. "몸에 장애는 있어도 마음에 장애는 없다"라고. "몸에 장애를 가진 것은 불편해도 살아갈 수 있지만 마음의 장애를 가진 것은 살아가기 힘들다"라고.

 

오늘날 신체적 장애가 없음에도 마음의 장애를 가지고 좌절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는 어릴 때부터 장애를 갖고 태어나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음에도 45세가 된 지금까지 끊임없이 도전하고 매일매일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어눌한 발음을 고치기 위에 매일 10분씩 발음 연습을 하고, 불편한 몸을 가지고도 매일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매사 감사하며 사는 삶을 살고 있다. 50명의 감사 인터뷰를 모아 첫 책을 냈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은 이 책으로 진짜 작가가 됐으며, 장애인 체전에 나가 금메달을 따고, 장애인 영화제에 배리어 프리영화를 출품하는 감독이 됐으며, 1인 기업가로 꽃배달 사업도 해내고 있다. 그는 이름처럼 진행(ing)하는 사람이다. 삶을 끝내는 날까지 행진하는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삶을 주제로 남들 앞에서 강의를 통해 감사와 희망을 전하는 강사가 되는 꿈을 꾸고 한발 한발 나아가는 중이다. 그는 한국의 닉 부이치치다. 그는 도전과 긍정, 감사의 아이콘이다.

 

이 책은 마음에 장애가 있는 일반 독자들에게는 감사를, 장애인들에게는 도전과 희망을 주문한다. 그의 꿈처럼 인생지기를 만나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낳아 키우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인생으로 성장하기를 기도한다.

 

책 읽는 남자

독후남 이수경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