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동남아시아사

소병국 | 책과함께 | 2020년 12월 1일 리뷰 총점 9.4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136.0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소병국
한국외대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대 대학원 사학과에서 동남아시아 역사를 전공했다. 근·현대 말레이세계 민족주의 운동과 국민국가 건설을 주제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부터 한국외대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동 대학 동남아연구소 소장, 포드재단 연구교수,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 객원교수, 한국연구재단 인문학단 전문위원을 역임하며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그동안 역사학자로서 동서 세계 문명의 교차로인 동남아시아의 사람들이 새로운 문명을 창출해내는 방식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섞이고 합치고 갈라지며 생동한 동남아시아... 한국외대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대 대학원 사학과에서 동남아시아 역사를 전공했다. 근·현대 말레이세계 민족주의 운동과 국민국가 건설을 주제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3년부터 한국외대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동 대학 동남아연구소 소장, 포드재단 연구교수,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 객원교수, 한국연구재단 인문학단 전문위원을 역임하며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그동안 역사학자로서 동서 세계 문명의 교차로인 동남아시아의 사람들이 새로운 문명을 창출해내는 방식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섞이고 합치고 갈라지며 생동한 동남아시아 2천년 역사의 파노라마와 그 두터운 진면목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싶은 열망이 자연히 커져갔다. 이 책은 그 오랜 열망의 결과물이다.

지은 책으로 『말레이시아사: 법제도의 변천』(근간), 『Ideology and Shaping of Malaysia: A Socio-Intellectual History(이념과 말레이시아 국가 건설)』이 있고, 함께 지은 책으로 『동남아의 종교와 사회』, 『동남아의 정치변동』, 『동남아의 지역주의와 종족갈등』, 『일제하의 동남아』, 『불교 군주와 술탄: 태국과 말레이시아 왕권의 역사』 등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 「Visions without Heat: The Search for a Malaysian National Identity, 1948-1990」, 「In Search of ‘Unity in Diversity’: The Image of Women in New Order Indonesia」, 「오랑 라웃의 활동과 역할: 전통 말레이세계 국가형성의 숨겨진 동학」 등 40여 편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