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여유도 체력도 없는 당신을 위한 하루 10분 생존 운동의 정석

박정은 | 웨일북 | 2021년 4월 9일 한줄평 총점 9.4 (3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9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9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취미
파일정보
EPUB(DRM) 20.09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기초 체력이다!
좋아하는 일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체력과 통증 관리하기


모든 운동에 실패한 사람, 따로 운동할 시간조차 내기 버거운 사람, 퇴근하면 손 하나 까딱하기 싫은 사람이라도 이제 일하다 운동하고 싶은 순간이 온다! 집에서든, 밖에서든 당신은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다. 일할 때 1분씩 열 번 움직임이면, 10분을 운동한 것이다. 운동을 시작할 때 고민해야 할 것은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까?’가 아니다. ‘어떻게 꾸준히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개인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시간과 장소를 촘촘히 고려해야 한다.

가벼운 움직임으로 운동과 면을 트는 것이 우선이다. 거창하게 계획을 세우면 세울수록 강박감에 쉽게 포기한다. ‘작심 하루’로 운동과 척을 질 바에야 느슨한 마음으로 틈틈이 움직이는 게 낫다. 양치하면서 스쿼트를 하거나, 목적지보다 한두 정거장 전에 내려 집으로 걸어가는 등 의식적으로 일상에 운동을 집어넣자. 복리의 마법이 운동에서도 나타난다. 운동 하루 빼먹었다고 지금까지 쌓아온 노력이 무너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당신의 올해 목표는 하나, 운동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며
바쁜 일상에서도 내 몸이 내 편이기를

1장 오늘내일하는 오늘
이번 생은 조졌습니다
이 몸으로 잘 살 수 있을까?
PT는 부담스러운데
하는 것도 없는데 왜 몸이 아플까?
이불 킥도 운동일까?
병원은 안 가봤는데 그냥 운동하면 될까?
아픈데 운동해도 될까?
목표를 어떻게 잡아야 할까?
그래서 살이 빠진다고?

2장 지금 해야 하는 게 운동일까, 휴식일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일
회복을 훈련하기
잠 좀 잘 잤으면 좋겠다
징벌적 운동 대신 회복을 위한 식사
단백질 수영장에서 수영하기
손 하나 까딱 못 하겠을 때
몸에 좋은 업무 환경 만들기

3장 최소한의 지식
참치 뱃살보다 좋은 것
우리가 웨이브를 타며 걸었더라면
존버의 근육학
발바닥을 보니 복이 많으시네요
근육이 힘을 내는 방법
승모근도 번아웃이 옵니다
준최선의 움직임
체력을 목적으로 할 때 맨몸 운동의 중요성

4장 선생님, 질문 있습니다
숨은 어떻게 쉬나요?
폼롤러를 한다고 안 아파지나요?
너무 덜덜 떨리는데 이거 괜찮나요?
운동하면 하루는 쉬어야 하나요?
뭐부터 해야 하나요?
적당한 무게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보호대 하는 게 좋나요?

5장 일단 기본 하기
일단 숨쉬기
일단 바로 앉기
일단 스쿼트 하기

마치며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박정은입니다

참고 자료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박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체육학(스포츠심리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7년 차 트레이너로 일하며, 다양한 이유로 센터에 온 사람들이 종국에는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운동을 돕는다. 모든 몸은 다 다르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제안하기 위해 계속해서 몸에 대해 공부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체육학(스포츠심리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7년 차 트레이너로 일하며, 다양한 이유로 센터에 온 사람들이 종국에는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운동을 돕는다. 모든 몸은 다 다르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제안하기 위해 계속해서 몸에 대해 공부한다.

출판사 리뷰

“아주 간단한 습관으로
내일을 살아갈 힘이 생겼다.”


출퇴근길 계단 오르기, 퇴근 후 1분 폼롤러 마사지,
사무실에서 하는 승모근 스트레칭이 모이면 10분 운동
최소한의 노력으로 건강한 삶을 사는 것

퇴근 후 무언가를 하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당신도 자신의 좋은 트레이너가 될 수 있다!

좋아하는 일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체력과 통증 관리하기


현대인들은 늘 통증을 달고 산다. 지나가는 사람 붙잡고 물어보면 열에 열 명은 어디 한 군데가 아프다고 할 것이다. 아픈 부위도 다양하다. 목, 어깨, 손목, 허리 그리고 무릎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다 보니 생긴 통증들이다. 통증은 몸에서 보내는 신호이기에, 무시하면 나중에 큰 후환으로 다가온다. 사람들은 꼭 어디가 아파서야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시작해 볼까 ‘고민’한다.

자기 관리의 목적으로 운동을 하지만, 사실 우리는 생존을 위해 운동해야 한다. 모든 사람이 자기 인생을 적극적으로 살아가길 원하는 박정은 작가는 늘 몸에 관해 공부하고 운동의 중요성을 피력한다. ‘운동을 고민하는 사람’에서 ‘운동하는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숨은 어떻게 쉬는지, 운동 후에 몸이 덜덜 떨리는데 괜찮은지, 보호대는 하는 게 좋은지 등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자주 하는 질문들을 이 책에 담았다. 또한 운동을 실천하기가 어려운 사람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조언한다.
일로 방전된 채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카페에 가는 힘이 생기고, 아침에 일어나기조차 힘들었던 몸이 평소보다 조금 일찍 일어나서 책을 읽는 힘이 생기기를. 그래서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작가의 바람이 이 책에 고스란히 들어가 있다.

적당히 잘 살지 못하는 것도 자세 때문,
우리 몸에도 재교육이 필요하다!

기초 체력은 기본자세에서 시작되는 것-
숨쉬기, 앉기, 스쿼트만 잘해도 운동 완전 정복


사람은 매일 2만 번을 호흡하지만, 가끔 우리는 숨을 쉬는 법을 잊은 거처럼 호흡한다(제대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지 않으면 이산화탄소를 몸에서 제대로 배출하지 못한다). 또한 하루를 내내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서, 턱을 내밀고 어깨를 둥글게 말고 ‘으쓱’한 자세를 유지한다(종일 이 자세를 하고 있으면 밤에 잘 때도 어깨가 올라가 있다).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데, 몸은 점점 망가져 간다. 기본이 되는 움직임을 배우는 것은 더 많은 움직임을 안전하게 많이 하기 위해서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운동으로 올바른 움직임을 몸에 계속 쌓아야 비틀리고 기울어진 자세를 몸이 버틴다는 점이다.

몸은 곧 나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항상 도와준다. 우리는 이 몸과 같이 평생 노화와 싸우며 살아가야 한다. 이대로 몸을 내버려 두지 않으려면, 운동의 기본 숨쉬기와 앉기를 제대로 해야 한다. 그다음 좋은 호흡에서 시작해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고 골반의 안정성을 만드는 스쿼트를 배운다. 이러한 기본들은 틀어진 몸이 중심을 잡고 생의 지면을 버티도록 해준다.
이 책은 근육의 중요성과 근육량을 늘리는 법, 휴식해야 하는 이유 등을 알려주며 몸을 아는 것에서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어디가 문제인지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운동을 꾸준히 하는 비결이지 않을까.

종이책 회원 리뷰 (29건)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_21년 11월 책리뷰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부* | 2021.11.26

이 책을 읽을 때 예전에 다쳤던 다리가 다시 아프고, 그와 관련해 허리 통증도 심해져서 굉장히 지친 상태였다. 

매일 늙고 있구나, 어제보다 노쇄해지고 있구나,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 란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 말이 용기를 주었다.

"당신이 더 나은 움직임을 몸에 쌓는다면 몸은 좋은 움직임에 적응해 계속해서 좋은 움직임을 지속해 나가도록 지원한다. ... 통증을 잡고 움직임의 질을 향상시키면 오늘이 제일 불편한 날일 뿐이다. 매일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마음에 들어서 따로 적어 놓은 문장이다. 

이 책에는 몸이 아픈 건 어쩔 수 없어, 나는 운동 못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말이 많이 적혀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시간을 쪼개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알려 줄 것이라고 기대하며 책을 펼쳤는데 그러한 내용은 적었다.

기대보다 운동 동작에 관한 내용은 적고, 운동 의욕을 키워 주는 데 방점이 찍힌 듯하다.

운동 방법 등은 다른 책이나 영상 등을 더 참고하도록 하고, 일단 운동 의욕을 고취시키고 싶은 사람이 읽으면 좋을 듯하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리뷰
내용 평점3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l*********1 | 2021.11.26

바쁜 사람들은 단순하게 어떤 운동을 할까가 궁금하여 고른 책이다.

코어 운동을 할 때 근력이 없어서 '코어 운동을 못하는 것이 아닐까?'라며 고민을 했는데  내가 부족했던 점을 콕 알려준 것이 좋았다. 

이 책은 운동을 하려는 동기 부여, 마음을 다 잡을 때 읽기 좋은 운동 에세이 같았다. 

그러나 단순하게 운동하는 방법이나 자세 또는 단순하게 운동하는 습관들을 자세히 다루어 주는 줄 알았는데 마지막 부분에 약간 다룬 것이 아쉬웠다.

그렇지만 책이 얇고 빨리 읽을 수 있고, 운동을 하려는 목표를 만들기에는 좋은 책이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독립 북클러버 25기 - 와이비엠 책 모임]
내용 평점3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로*킴 | 2021.11.23

이번 독서 모임 도서는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이다. 회사에서 시간 대부분을 보내다보니 운동할 시간을 만드는 게 쉽지 않다. 의욕이 앞서 헬스장이라도 일 년에 한 번쯤은 등록하곤 했는데, 이제는 코로나라는 핑계가 생겨 돈은 아끼게 되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느껴지는 체력 때문에 이제는 무언가 해야곘다는 생각이 모여 이 책을 선정했다.

 

이 책에서 기대했던 바는 바쁜 시간 속에서도 짧고 반복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 소개였다. 하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운동을 우리가 너무 무거운 일로 받아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마음가짐과 나의 행동이 모여 내 몸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가득 담겨 있었다. 그 자체로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었고, 실제로 이 책을 읽은 후 자기 전에 폼롤러로 스트레칭을 1분이라도 하고 있다. 책을 읽고 달라진 모습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운동 팁이 적어서 아쉬움도 많았다. 알려준다고 했을까 싶지만, 들은 게 없으니 더 안 하게 되기도 한다.

 

헬스장 등록 대신 운동 책을 읽었다는 마음에 위안 삼지 않고, 다시 운동해야겠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