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대한민국 동네 약국 사용 설명서

늘픔약국,최진혜,박상원,김태희,정용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생각비행 | 2021년 4월 26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67.6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대한민국 동네 약국 사용 설명서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7명)

저 : 늘픔약국
늘픔약국은 현재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과 서초구 내곡동에서 6명의 약사가 동네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늘픔약국은 현재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과 서초구 내곡동에서 6명의 약사가 동네 주민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 최진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및 보건대학원을 졸업하였다. 부천시 늘픔온누리약국 대표 약사로 일하며 부천시약사회 총무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건강할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추구하는 늘픔약사회 활동과 다양한 비영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및 보건대학원을 졸업하였다. 부천시 늘픔온누리약국 대표 약사로 일하며 부천시약사회 총무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건강할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추구하는 늘픔약사회 활동과 다양한 비영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 : 박상원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환자 말에 귀 기울여주는 약국’, ‘마음이 통하는 약국’을 만들기 위해 늘픔약국에 참여했다. 관악구 늘픔약국 대표약사로 일하면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환자 말에 귀 기울여주는 약국’, ‘마음이 통하는 약국’을 만들기 위해 늘픔약국에 참여했다. 관악구 늘픔약국 대표약사로 일하면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 : 김태희
숙명여대 약학대학 및 임상약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에서 일을 시작하여 현재는 관악구 늘픔약국 공동 대표로 일하고 있다. 대한약사회 학술위원이었으며 더불어 건강한 사회를 위한 늘픔약사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숙명여대 약학대학 및 임상약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에서 일을 시작하여 현재는 관악구 늘픔약국 공동 대표로 일하고 있다. 대한약사회 학술위원이었으며 더불어 건강한 사회를 위한 늘픔약사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경희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관악구 늘픔약국에서 책임약사로 근무했다. 현재는 서초구늘픔약국 대표약사이다. ‘이윤보다 건강을 생각하는 약사’, ‘면허의 무게를 알고 환자와 사회를 위해 일하는 약사’가 되기 위해 늘픔약국에 참여했다. 경희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관악구 늘픔약국에서 책임약사로 근무했다. 현재는 서초구늘픔약국 대표약사이다. ‘이윤보다 건강을 생각하는 약사’, ‘면허의 무게를 알고 환자와 사회를 위해 일하는 약사’가 되기 위해 늘픔약국에 참여했다.
저 : 안선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부천순천향병원 문전약국에서 근무했다. 문전약국에서 근무하며 하루 수백 명의 환자와 만나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약을 조제하고 복약지도를 했지만 환자들과의 소통이 어려웠다. 하지만 늘픔약국에 참여하면서 환자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약사로 발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 부천순천향병원 문전약국에서 근무했다. 문전약국에서 근무하며 하루 수백 명의 환자와 만나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약을 조제하고 복약지도를 했지만 환자들과의 소통이 어려웠다. 하지만 늘픔약국에 참여하면서 환자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약사로 발전하고 있다.
저 : 홍경희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전공약사를 수료했다. ‘다양한 이유로 건강할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늘픔약국의 구성원이 되었다. 늘픔약사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사는 공동체를 꿈꾸고 있다.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전공약사를 수료했다. ‘다양한 이유로 건강할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늘픔약국의 구성원이 되었다. 늘픔약사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사는 공동체를 꿈꾸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