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주식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무기

김진 | 한즈미디어 | 2021년 4월 30일 리뷰 총점 9.6 (8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1건)
  •  eBook 한줄평 (1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57.2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주식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무기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경제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이에 따라 일반인들의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하면서 국내 주식 투자 인구는 800만 명을 넘어서고 활동계좌도 무려 4000만 개에 육박하는 등 주식 투자는 이제 범국민적인 경제교양의 영역에 편입되고 있다. 그러나 올바른 주식 투자, 단기간의 수익을 목표로 하는 투자가 아니라 평생을 함께하는 ‘진짜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기본적인 접근 방식이나 운용전략부터 다시 한 번 점검할 필요가 있다. 매일매일 스마트폰으로 주식창을 들여다보면서 매도와 매수를 거듭하거나, 내가 갖고 있는 주식이 오늘 상한가를 칠지 하한가를 칠지 몰라 좌불안석하는 주식 투자는 결코 바람직하지도 않고 오래 갈 수도 없다. 특히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한 후 일정한 간격을 두고 등락을 반복하면서 일반 투자자들 사이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상황이기도 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신간 『주식 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무기』가 독자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여러모로 특별하다. 이 책은 기관의 고유자금을 운용하는 투자자 즉 프랍 트레이더(Prop Trader)로 활동하는 저자가 자신만의 투자전략과 노하우를 정성껏 담아낸 책으로, 단기적인 수익이나 단편적인 종목에 대한 이야기 대신 평생을 함께할 수 있는 투자의 7가지 원칙을 소개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글을 대신하여
프롤로그 주식 투자 잘하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를까?
주식 투자는 손실과의 싸움이다
20년차 프랍 트레이더에게서 얻을 수 있는 투자의 무기
1장 사람들은 왜 주식을 살까?
01 왜 주식 투자를 해야 할까?
1997년 이후, 재테크의 패러다임이 바뀌다
부동산에서 주식으로 바뀌는 재테크의 축
[No.1 목표 설정]
02 주식 투자, 목표부터 설정하라
주식은 왜 거래가 될까?
주식 투자의 목표를 설정하라
03 나 자신을 잘 이해하라
나의 투자 환경을 잘 이해한다
나 자신에 대해 잘 이해한다
[프랍 트레이더의 투자 특강]
올바른 투자 철학 수립을 위한 기본적인 접근법
시장이 비효율적이라는 접근
시장이 효율적이라는 접근
Bottom up 시장 접근
Top down 시장 접근
2장 프랍 트레이더의 주식 투자는 무엇이 다른가
01 투자의 3단계
[No.2 자산 배분]
02 자산 배분, 최적의 투자 비중을 정하라
[No.3 포트폴리오 관리]
03 포트폴리오 관리, 중요한 것은 전체의 수익이다
04 트레이딩, 크게 비중을 두지 않는다
05 반드시 지켜야 할 투자 원칙, 일관성을 지킨다
사는 이유와 파는 이유가 같아야 한다
일관성은 투자한 종목의 매매 방법까지 유지되어야 한다
[20년 경력 프랍 트레이더의 하루 일과]
3장 프랍 트레이더의 시장 분석법
[No.4 추세]
01 ‘추세’를 파악 하라
[No.5 주도주]
02 주도주를 이해하라
주도주란 무엇인가?
한국 증시 주도주의 역사
[No.6 변곡점]
03 변곡점을 정복하라
Sell signal (보유 주식의 매도 사인)
Short cover signal (하락 추세의 종료 변곡점)
Long signal (상승추세 전환 사인, 매수 사인)
Short signal (대차 매도 사인)
4장 프랍 트레이더의 리스크 관리
01 리스크란 무엇일까?
[No.7 리스크 관리]
02 진정한 리스크 관리의 비법
로스컷을 이용한 리스크 관리의 경우
정성적 리스크 관리(매수의 이유와 매도의 이유를 일치시킨다)
분산의 중요성
03 한걸음 더 들어가 보는 리스크 관리
소비재 VS 산업재
전망하지 말고 대응하라
못 먹는 리스크는 손실 위험과 같다
5장 프랍 트레이더의 실전 투자법
01 실전 투자를 위한 시크릿 노하우
주식 투자 계좌를 구분한다
정보를 활용하는 법
시세는 조금만, 거래는 되도록 적게
꼭 해야만 하는 해외 투자
주식 투자는 주가와 시간의 함수이다
롱은 롱이고 숏은 숏이다: 공매도(short sales) 대응법
02 실전 투자를 위한 진짜 실전 이야기
위기 극복의 사례
6장 앞으로의 주도주를 찾아서
: 2020년 12월 어느날에 그려 본 주도주 이야기
코로나 팬데믹 이전과 이후의 주도주
2016년부터의 주도주 핵심은 4차 산업혁명과 데이터 경제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법
[부록] 주린이 탈출을 위한경제지표 해설 12선
1 GDP(국내 총생산)
2 수출입 통계
3 ISM 제조업/비제조업 지수(PMI 제조업/서비스업 지수)
4 시카고 PMI,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지수
5 미국 고용지표(실업률, 비농업 부문 고용)
6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Initial Jobless Claims)
7 소비자 신뢰 지수(컨퍼런스 보드), 미시건대 소비자 심리 지수
8 PPI(생산자 물가 지수)
9 CPI (소비자 물가 지수)
10 내구재 주문 (Durable goods order)
11 공장 주문(Factory Orders)
12 소매 판매(Retail sales)
에필로그 가장 쉬운 주식 투자법, ‘추세 추종자’가 되라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동양증권(현 유안타증권)에 입사하며 증시에 입문했다. 2000년 동양증권 투자전략팀에서 스트래티지스트(strategist)로 활동하다가 2001년 8월부터 주식 운용팀으로 옮겨 프랍 트레이더를 시작했다. 동양증권(현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NH농협증권(현 NH투자증권)에서 주식운용팀장으로 프랍 트레이더 생활을 하였으며, 2018년 유안타증권에서 인하우스헤지펀드 설립을 추진했다. 현재는 하나금융투자 글로벌마켓운용실에서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상품(commodity) 등의 방향성 투자를 총괄하면서 프랍 트레이더로 활약 중이다. 2008년 ...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동양증권(현 유안타증권)에 입사하며 증시에 입문했다. 2000년 동양증권 투자전략팀에서 스트래티지스트(strategist)로 활동하다가 2001년 8월부터 주식 운용팀으로 옮겨 프랍 트레이더를 시작했다. 동양증권(현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NH농협증권(현 NH투자증권)에서 주식운용팀장으로 프랍 트레이더 생활을 하였으며, 2018년 유안타증권에서 인하우스헤지펀드 설립을 추진했다. 현재는 하나금융투자 글로벌마켓운용실에서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상품(commodity) 등의 방향성 투자를 총괄하면서 프랍 트레이더로 활약 중이다. 2008년 금융위기, 2011년 유럽 재정위기, 2020년 코로나 사태 등 굵직굵직한 주식시장의 위기 동안 단 한 번도 연간 기준 손실을 경험한 적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리스크 관리 능력을 보여 주었으며 이를 통해 지난 20년 동안 연평균 15%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20년 넘게 현직에서 프랍 트레이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베테랑 프랍 트레이더이다. 2020년 유튜브 채널 를 통해 #투자반장, #찐부장으로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였으며 이 내용들을 바탕으로 첫 번째 단행본 『주식 투자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무기』를 출간하게 되었다.

출판사 리뷰

여의도 최강의 프랍 트레이더가 선택하는
주식과 운용전략은 무엇이 다를까?

20년간 연간손실 0원, 연간 최고 수익 250억 원,
여의도 최강의 프랍 트레이더가 20년의 시간 동안 경험과 성과로 증명한
‘진짜 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지녀야 할 7가지 투자의 무기!

높아지는 시장의 불안정성
멀리 보는 혜안과 남다른 위기관리 능력이 필요할 때
미국의 금리 상승이 이어짐에 따라 앞으로는 지금과는 다른 시장 환경이 펼쳐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시장을 멀리 보면서 위기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다.
저자는 20년 넘게 현직에서 프랍 트레이더로서 활동하고 있는 명실공히 업계 최고의 베테랑 프랍 트레이더로 2008년 금융위기, 2011년 유럽재정위기, 2020년 코로나 사태 등 굵직굵직한 주식시장의 위기 동안 단 한 번도 연간 기준 손실을 경험한 적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위험관리 능력을 보여주었고, 이를 통해 지난 20년 동안 연평균 15%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어떠한 위기에서도 리스크를 관리하며 반드시 수익을 창출해왔던 것인데, 이것은 전문가들이 즐비한 여의도 증권가에서도 결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진귀한 기록이다. 극강의 위기관리 능력을 지니지 않고서는 결코 엄두조차 낼 수 없는 일이다.
삼성증권 전균 이사는 추천의 글에서 “프랍 트레이더는 회사 내에 정해진 투자한도와 위험관리규정에서 운용하기 때문에 운용자금의 비탄력성이나 운용한도의 제약이 일반인보다 강한 편이다. 이런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 그런 면에서 저자가 20여 년간 보여준 실력은 정말 놀랍다고밖에 할 수 없다”라고 극찬하고 있다.

일반 투자자가
프랍 트레이더의 투자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
프랍 트레이더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내거나 최소한 수익을 지켜내야 하며 최소한 6개월에서 1년 안에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장기투자도 불가능하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수십년 동안 뚜렷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일반 투자가가 저자와 같은 프랍 트레이더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프랍 트레이더의 투자는 개별 주식에 매몰되지 않고 가능하면 자산 배분과 포트폴리오 운용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고 분석하며, 손실위험 관리에 철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손실관리에 강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을 일반 투자가가 익힐 수 있다면 평생을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하고 바람직한 투자가 가능할 것이다.
이 책은 책의 제목과 같이 주식 투자에 꼭 필요한 ‘7가지 핵심 테마’를 다룬다. 첫 번째는 주식 투자를 하기 전 반드시 생각하고 넘어가야 할 목표 설정, 두 번째는 실제 투자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투자의 3단계 즉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 관리, 매매과정, 세 번째는 실전 투자 상황에서 적절한 포트폴리오 관리 방안, 네 번째는 시장의 추세를 이해하는 법, 다섯 번째는 시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도주 이야기, 여섯 번째는 주식을 사고파는 시그널이 되는 변곡점, 마지막 일곱 번째로 리스크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들 7가지 무기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주식 투자의 신세계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 읽은 주식 책 중에서 단연 최고다!”
쏟아지는 투자 구루들의 극찬
저자는 마지막 에필로그를 통해 ‘추세 추종자가 될 것’을 강조한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얻게 되는 모든 정보들을 추세의 입장에서 보는 것 즉 시장을 추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투자 종목 역시 추세의 관점에서 바라보라는 것이다. 그러면 추세를 중심으로 투자의 의사결정을 내리게 되는 투자 철학이 만들어지고, 자신의 투자 환경에 가장 적합한 추세를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위험 관리도 저절로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20년간의 프랍 트레이더 경험을 책으로 녹여내면서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핵심 메시지이다.
시장과 투자자가 신뢰하는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인 홍춘욱 EAR리서치 대표는 “실전 속에서 개인 투자자가 어떤 식으로 대응해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준다는 면에서 올해 읽은 주식 책 중에서 단연 최고라 생각한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회원 리뷰 (34건)

한줄평 (5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