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김치 도감

고은정 글/안경자 그림 | 현암사 | 2021년 9월 3일 리뷰 총점 9.6 (2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그림책/동화책
파일정보
PDF(DRM) 85.3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글 : 고은정
북쪽 지리산 뱀사골 인근의 맛있는 부엌에서 제철음식학교, 시의적절약선학교, 우리장학교, 김치학교 등을 운영한다.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에 대한 맛있는 이해를 통해 한 그릇으로 충분하고 다양하며 영양가 있는 제철 밥짓기와 사계절 언제나 맛있는 제철 김치 담그기, 직접 담근 장으로 쉽고 간단한 조리하기를 교육하는 사람이다. 그러다 2017년부터 서울시 ‘장하다 내 인생’을 통해 공동장독대 사업을 했다. 이후 청와대가 개방되기 전까지 청와대 장독대를 복원하고 청와대조리사들에게 장 담그는 방법을 교육했다.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에서 밥하고 장 담그고 김치 담그는 희망을 놓지 못하고 있다. 북쪽 지리산 뱀사골 인근의 맛있는 부엌에서 제철음식학교, 시의적절약선학교, 우리장학교, 김치학교 등을 운영한다.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에 대한 맛있는 이해를 통해 한 그릇으로 충분하고 다양하며 영양가 있는 제철 밥짓기와 사계절 언제나 맛있는 제철 김치 담그기, 직접 담근 장으로 쉽고 간단한 조리하기를 교육하는 사람이다. 그러다 2017년부터 서울시 ‘장하다 내 인생’을 통해 공동장독대 사업을 했다. 이후 청와대가 개방되기 전까지 청와대 장독대를 복원하고 청와대조리사들에게 장 담그는 방법을 교육했다. 대한민국의 모든 가정에서 밥하고 장 담그고 김치 담그는 희망을 놓지 못하고 있다.
그림 : 안경자
산 좋고 물 맑은 충청북도 청원에서 태어났다. 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쳤고, 지금은 식물 세밀화와 생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숨어 있는 곤충이나 작은 풀들을 잘 찾아내서 주위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할머니가 되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리는 것이 꿈이다. 『풀이 좋아』,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풀 도감』, 『꽃이랑 소리로 배우는 훈민정음 ㄱㄴㄷ』, 『아침에 일어나면 뽀뽀』, 『파브르에게 배우는 식물 이야기』, 『무당벌레가 들려주는 텃밭 이야기』, 『콩 농사짓는 마을에 가 볼래요?』, 『동물이랑 식물이 같다고요?!』, 『식물은 떡잎부터 다르... 산 좋고 물 맑은 충청북도 청원에서 태어났다. 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쳤고, 지금은 식물 세밀화와 생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숨어 있는 곤충이나 작은 풀들을 잘 찾아내서 주위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할머니가 되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리는 것이 꿈이다. 『풀이 좋아』,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풀 도감』, 『꽃이랑 소리로 배우는 훈민정음 ㄱㄴㄷ』, 『아침에 일어나면 뽀뽀』, 『파브르에게 배우는 식물 이야기』, 『무당벌레가 들려주는 텃밭 이야기』, 『콩 농사짓는 마을에 가 볼래요?』, 『동물이랑 식물이 같다고요?!』, 『식물은 떡잎부터 다르다고요?!』, 『동물은 뼈부터 다르다고요?!』, 『우주랑 사람이 같다고요?!』, 『김치 도감』, 『밥 도감』 등에 그림을 그렸다.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