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난생처음 부동산경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왕초보 경매 입문서

서현관 | 다른상상 | 2017년 7월 8일 리뷰 총점 9.5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4.3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왕초보 눈높이에 맞춘 기초부터 실전까지
참 쉬운 부동산 경매 입문서

월급쟁이 아빠, 부동산 경매를 만난 후 인생이 바뀌다!
그대로 따라 하면 집 한 채 뚝딱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 받으며 평범하게 잘 먹고 잘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월급쟁이 저자. 그러던 어느 날 직장이 불안해지면서 앞날에 대한 걱정과 무엇 하나 해놓은 것 없는 마흔 살의 무게감이 한꺼번에 몰아닥쳤다. 그때, 지금껏 경매의 ‘경’자도 몰랐던 저자에게 우연을 가장한 필연처럼 경매가 다가왔다.

5년간 열심히 공부하고 멘토를 찾아 다니며 부동산 경매 기술을 익히고 실전에 임해온 저자는 마침내 내 집 마련까지 성공한다. 몇 년 만에 00채 낙찰, 소액으로 00억 수익 등 요란한 수식어보다는 실속 있게 경매를 해왔다. 경험이나 수익 면에서 상대적으로 내세울 것 없지만 저자는 자신이 경매를 만나 내 집을 마련하고 가슴 뛰는 인생을 살고 있듯 흔들리는 인생들에게 삶의 돌파구를 보여주고자 이 책을 썼다.

경매에 대해 막연히 눈길만 보내던 사람들, 경매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 매일매일 영혼 없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경매가 가진 매력을 비롯해 경매로 보금자리를 마련한 과정을 통해 경매의 시작과 끝을 알기 쉽게 전한다. 소설 읽듯이 술술 읽다 보면 자연스레 경매가 뭔지, 어떻게 하는 건지, 무엇부터 해야 할지, 윤곽을 잡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삶에 대한 열정을 다시 찾게 될지 모른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차례>
프롤로그 쉽고 재미있고 정확하다
1장 월급쟁이 아빠, 경매에 도전하다
나는 월급쟁이다
니즈냐? 원츠냐?
운명처럼 경매에 빠져들다
인연을 만나 운명이 바뀌다
경매는 가슴 뛰는 삶이다
초보자를 위한 이야기 1 그들의 무용담은 진실일까?
2장 소설 읽듯이 경매를 배우다
0단계 알고 보면 가장 확실한 투자법
1단계 꼼꼼하게 물건 검색
2단계 정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
3단계 가슴 떨리는 입찰
4단계 드디어 낙찰이다
5단계 두려움 없이 명도
6단계 내 집을 마련하다
초보자를 위한 이야기 2 알고 가자! 공매
3장 이것만 알면 절반은 성공
경매의 필요조건, 권리분석
말소기준권리를 찾아라
등기부등본을 씹어 먹자
알면 요긴한 주택임대차보호법
초보자를 위한 이야기 3 경매의 목적은 수익이다!
4장 생생한 실전 에피소드
바람난 아내 그리고 체납 관리비
이 집 유리창 몽땅 깨버릴까?
기회는 위기의 탈을 쓰고 온다
그녀의 마스카라
에필로그 경매로 가슴 뛰는 삶을 산다

출판사 리뷰

입찰에서 내 집 마련까지 6단계로 정리한 경매 과정
이 책보다 더 쉬운 안내서는 없다!

‘경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특정한 사람들만 하는 어렵고 복잡한 투자라는 편견이 많이 사라진 만큼 과거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고 있다. 경매 물건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느는 반면 공급 자체는 조금씩 줄고 있는 현실에서 섣불리 경매를 권하거나 시도하는 것은 위험하다. 예전처럼 고수익을 올리기도 어렵다. 그럼에도 마치 한탕을 유혹하듯 현혹하는 내용이 많은 가운데 이 책은 오히려 진솔해서 반갑다. 경매 초보자가 조심스럽게 실속 있는 경매를 할 수 있도록 이끈다.

입찰에서 내 집 마련까지 경매를 6단계로 나누어 한눈에 경매 과정을 일별할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저자 자신이 내 집 마련을 하는 과정을 토대로 경매 과정을 상세하고 솔직하게, 소설처럼 술술 읽히게 풀어놓았다. 어려운 법률용어가 간혹 나오지만 꼭 알아야 하는 것들만 추려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한 줄 팩트체크’로 다시 한 번 놓치지 말아야 할 점들을 재확인시켜 주니 차근차근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또한 경매에서 가장 어렵고 난감하다는 명도에 대해서는 실전 에피소드로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해결 방법을 보여준다.

경매는 어떤 투자법보다 정직하다. 낙찰 받는 즉시 수익이 정해진다. 사전조사, 현장조사, 권리분석만 제대로 한다면 내가 낙찰받을 경우 얼마를 벌 수 있을지 알 수 있는 명확한 투자법이다. 6단계별 무엇을 확인하고 조사해야 하는지,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 기초를 탄탄하게 공부한다면 누구든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직간접적 경험과 학습이 중요하다. 끊임없는 공부는 필수다. 이 책은 본격적으로 경매에 뛰어들기 전 경매가 무엇인지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준다.



경매로 가슴 뛰는 삶을 만나다
인생을 바꾼 경매 이야기

경기 침체, 고용불안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알 수 없는 무기력과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입사-퇴직-치킨집’으로 이어지는 월급쟁이의 일생은 더욱 암울한 미래를 엿보게 한다. 저자 역시 이런 안타까운 현실을 보면서 부동산 경매든 다른 무엇이든 가슴 뛰게 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쳇말로 ‘마흔통’을 겪으면서 저자는 우연히 부동산 경매를 만났고 인생의 변화를 경험했다. 열심히 관련 책을 읽고 멘토를 찾아 다니고 경매 현장을 접하면서 가슴 뛰는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할 수 있고, 정직하게 수익을 낼 수 있고, 함께 경험을 나눌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경매를 통해 인생 2막을 열게 된 것이다. 비단 부동산 경매 기술과 지식을 넘어 저자의 경험을 오롯이 담은 이 책이 각자 인생의 돌파구를 찾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