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를 만드는 아이

디저트를 만드는 아이

알랭 뒤카스 저/장자크 상페 그림/이원희 역 | 열린책들 | 2020년 6월 10일

PDF(DRM) | 28.79MB


책 소개

어린 시절의 달콤한 추억을 디저트로 만들다

프랑스 초등학생계의 최고 인기 스타와 세계적인 스타 셰프의 예기치 않은 만남! 꼬마 니콜라와 알랭 뒤카스는 주방에서 소매를 걷어붙이고 아이들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게 기억될 순간을 위해 재미난 요리책을 만들었다. 두 사람은 놀랍도록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서른 개의 달콤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꼬마 니콜라]는 프랑스의 유머 작가 르네 고시니가 글을 쓰고, 삽화가 장자크 상페가 그림을 그린 작품명이자 주인공의 이름이다. 처음 만화로 선보였던 것을 삽화가 있는 이야기책으로 바꾸면서 프랑스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초등학생 주인공인 니콜라의 일상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기분 좋게 그려 낸 『꼬마 니콜라』는 짤막하고 유쾌한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티 없고 순박한 어린 시절의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디저트를 만드는 아이』는 이 『꼬마 니콜라』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디저트들을 한자리에 모은 책이다. 프랑스 요리를 대표하는 거장 알랭 뒤카스는 꼬마 니콜라처럼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먹어 온 프랑스 대표 디저트들을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로 정리하였다. 그의 평소 요리 철학처럼 이 책은 재료를 낭비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또 추억을 선사해 주는 레시피로 가득하다. 할머니의 부엌에서 맛본 팬케이크부터 직접 집에서 만드는 크루아상, 우리가 보통 엄마손 파이라 부르는 팔미에까지 다소 어렵다고 생각한 쿠키와 케이크들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할 수 있도록 아이가 이해하고 준비해야 할 것들도 세심하게 알려 준다. 이번 주말에는 준비부터 완성까지 모두 합쳐 15분밖에 걸리지 않는 쇼콜라 쇼 구르망(핫초코)부터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미식가의 아침 식사
쉬는 시간에 먹는 간식
생일 케이크!
친구들과 즐기는 간식
축제용 디저트
얌전한 아이들의 달콤한 디저트
일요일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