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실리콘밸리 개발자가 밝히는 구글·애플·아마존·넷플릭스의 R&D 전략

첸한 저/권용중 | 시목 | 2020년 7월 22일 리뷰 총점 9.6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37.4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Han’이라는 필명을 쓴다. 대학교 마지막 학기에 실리콘밸리 굴지의 기업에서 일할 기회를 얻어 실리콘밸리에 처음 입성했다. 하지만 일을 시작하자마자 단지 기술만 알아서는 결코 프로그래머로서 생존할 수 없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프로그래밍 실력은 기본에, 인간의 마음을 건드리는 기획과 개발, 적확한 데이터 수집과 활용, 창의적인 프로젝트 매니징, 여기에 빈틈없는 자기관리와 자기계발까지 이 모든 것을 다 해내는 실리콘밸리의 괴물 같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치열하게 공부하고 성장했다. 신입 시절을 지나 베테랑으로 인정받기까지 자신이 실리콘밸리에서 직접 부딪치고 경험한 것들과 그 ... ‘Han’이라는 필명을 쓴다. 대학교 마지막 학기에 실리콘밸리 굴지의 기업에서 일할 기회를 얻어 실리콘밸리에 처음 입성했다. 하지만 일을 시작하자마자 단지 기술만 알아서는 결코 프로그래머로서 생존할 수 없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프로그래밍 실력은 기본에, 인간의 마음을 건드리는 기획과 개발, 적확한 데이터 수집과 활용, 창의적인 프로젝트 매니징, 여기에 빈틈없는 자기관리와 자기계발까지 이 모든 것을 다 해내는 실리콘밸리의 괴물 같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치열하게 공부하고 성장했다.

신입 시절을 지나 베테랑으로 인정받기까지 자신이 실리콘밸리에서 직접 부딪치고 경험한 것들과 그 과정에서 모은 ‘프로그래밍 외적 지식’을 중국의 개발자들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위챗에 공중 계정을 개설해 연재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곧 1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거느린, IT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공중 계정으로 성장했다. 이 책은 위챗 공중 계정에 올린 글 중 가장 중요한 것들을 뽑아 손질한 것이다.

여전히 실리콘밸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치열하게 일하고 있는 그는 시나닷컴 선정 ‘하이테크 분야 올해의 10대 작가’에 뽑혔으며, 후시우닷컴, 36Kr, TMT 등 여러 웹사이트에 고정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주요 관심사는 SNS, 온라인 광고, e커머스, 기업성장, AI, 미들 오피스 시스템 등이다.
역 : 권용중
역자 권용중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한중과)을 졸업했다. 대학교에서는 자연과학계열 학과를 전공했지만, 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을 지켜보면서 중국과 중국어에 흥미를 느껴 인문계열로 전공을 바꿨다. 미국과 러시아에 버금가는 과학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G2라는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서운 속도로 경제력이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저력을 보면서, '중국의 힘은 과학과 경제'임을 실감했다. 그리고 이는 '중국의 과학, 경제 분야 전문 서적을 제대로 정확히 번역해서 중국을 독자에게 알려야 한다.'라는 사명감으로 이어졌다. 과학을 전공한 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중국어 통번역에 다년간... 역자 권용중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한중과)을 졸업했다. 대학교에서는 자연과학계열 학과를 전공했지만, 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을 지켜보면서 중국과 중국어에 흥미를 느껴 인문계열로 전공을 바꿨다. 미국과 러시아에 버금가는 과학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G2라는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서운 속도로 경제력이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저력을 보면서, '중국의 힘은 과학과 경제'임을 실감했다. 그리고 이는 '중국의 과학, 경제 분야 전문 서적을 제대로 정확히 번역해서 중국을 독자에게 알려야 한다.'라는 사명감으로 이어졌다. 과학을 전공한 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중국어 통번역에 다년간 종사한 중국 전문가로서, 이 사명을 다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중국에서 출간된 과학 경제 서적을 뒤적이고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인생의 중간쯤 왔다면 책상을 정리해야 한다』,『어려움에서 성장한다』,『카페에서 만난 장자』,『니체의 행복 철학 147 제안』,『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유대인 생각공부』,『수학의 역사』,『상위권을 위한 고뿔 수학』,『더 나은 선택』,『부자 대 서민 전쟁』,『금융내전』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3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