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내 걱정은 내가 할게

최대호 저/최고은 그림 | 넥서스BOOKS | 2021년 1월 20일 리뷰 총점 9.5 (3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1.0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내맘대로 적당히 그러나 충분히 행복하게!
걱정보단 행복을 손에 쥐고,
적__당히 오늘을 살자고요

벌써부터 미리 걱정하지 말고
내 행복을 의심하지 말자고요
“내 걱정은 내가 할게요. 그것도 안 하면 더 좋고요.”

2020년 내내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블루를 넘어 팬데믹 패닉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건 무얼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위로는 무엇일까?
베스트셀러 『읽어보시집』과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의
최대호 작가가 건네는 위로! 이번에는 마음방역, 바로 걱정퇴치다!

2020년 가장 많이 한 일, 거리두기
2021년 가장 많이 할 일, 행복하기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나요?
몸도 맘도 바쁘게 보냈는데 정신없이 버텨냈는데
그냥 걱정만 더 쌓여가는 것 같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잘하고 있는 당신이니 하지 않아도 될 걱정일 거예요.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온전히 나 자신을 바라봐주세요.

내 마음이 어떤지 물어봐주세요.
내 기분을 인정하고 존중해주세요.

목차

PART 1. 내맘대로 행복하게
그러기 / 내 삶 / 살면서 필요한 자세 / 천천히 / 나부터 나를 / 더 / 아메리카노 / 요즘 / 어른 / 나누기 / 지금처럼 / 귀한 사람 / 편식 / 선택 / 삶 / 나의 안부 / 기준 / 새로운 날 / 이제 와서는 / 조건 / 마음가짐 / 진짜 배려 / 씨앗 / 방법 / 알아야 할 것 / 디딤돌 / 반복할 후회 / 습관이 되면 좋은 것 / 그대로 / 그런 사이 / 털어놓기 / 미운 사람 / 이제는 / 소비 / 내 옆 / 사람 사이
/ 찐 / 작은 것들 / 답 / 생각 멈추기 / 그동안 / 하세요
PART 2. 넌 행복한 게 어울려
잘했어요 / 네 잘못이 아니야 / 당신의 오늘 / 힘들 때 필요한 것 / 전하고 싶은 말 / 정답 / 넌 그래 / 토닥 / 늦지 않았어요 / 살면서 / 말해줘 / 따뜻한 사람들의 특징 / 네게 / 이제 / 네 탓이 아니야 / 진짜 행복 / 날개 / 챙겨요 / 편한 날 / 충전 / 지치기 전에 / 누르기 / 예쁜 말 / 날들 / 흐르게 두기 / 곁 / 빛 / 꼭 곁에 두어야 하는 사람 / 같은 사람 / 잊지 않기를 / 당신에게 / 너라는 사람 / 만나 / 고마워 / 그림 같은 사람 / 네 주변에 / 달리기 / 내 사람 찾기 / 고마움 / 있어줘 / 가장 좋은 것 / 정말 / 힘 / 시작하기 / 확신 / 어떤 선택 / 좋은 밤 / 잠
PART 3. 나도 안하는 내 걱정
힘 빼 / 충분히 / 해 보기 / 나중에 / 남아있다 / 내 거 / 힘 빼 / 뭐 있나 / 꿈 그리고 욕심 / 멘탈 관리 / 문제없이 / 챙겨 / 던져 버려 / 그렇지 않아 / 잘 / 널 믿어 / 걱정 시기 / 살면서 느낀 것 / 그 말씀 / 나의 오늘 / 위로 / 잡아요 / 고마워요 / 응원 / 살면서 생긴 목표 / 있었으면 / 편한 마음 / 당신이 있어야 / 힐링 / 뒤돌아보기 / 과정 / 바라는 모습 / 별 / 고마운 일 / 내일 할 일 / 물처럼 / 저의 응원 / 덜어내기

저자 소개 (2명)

저 : 최대호
걱정이 많아서 자신을 괴롭혔고, 불안함이 다가오면 어떻게 떨쳐 내야 할지 몰랐다. 더는 자신을 잃고 싶지 않아 글을 쓰기 시작했다. 특히 힘들 때마다 위로와 용기, 응원이 담긴 문장을 따라 쓰면서 어느새 그의 마음은 그 말을 닮아 갔다. 필사집은 이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하루의 시작과 끝에서 한 글자 한 글자 따라 쓰다 보면 당신의 마음이 여기에 쓰여진 수많은 말을 닮아 가게 될 것이다. 지은 책으로는 『읽어보시집』, 『이 시 봐라』,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솔직히 말하자면, 괜찮지 않아』,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 『내 걱정은 내가 할게』, ... 걱정이 많아서 자신을 괴롭혔고, 불안함이 다가오면 어떻게 떨쳐 내야 할지 몰랐다. 더는 자신을 잃고 싶지 않아 글을 쓰기 시작했다. 특히 힘들 때마다 위로와 용기, 응원이 담긴 문장을 따라 쓰면서 어느새 그의 마음은 그 말을 닮아 갔다. 필사집은 이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하루의 시작과 끝에서 한 글자 한 글자 따라 쓰다 보면 당신의 마음이 여기에 쓰여진 수많은 말을 닮아 가게 될 것이다.

지은 책으로는 『읽어보시집』, 『이 시 봐라』,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솔직히 말하자면, 괜찮지 않아』,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 『내 걱정은 내가 할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 『노력 없이 행복하고 걱정 없이 살아갈 것』 등이 있다.
그림 : 최고은
LA에서 활동 중인 제품디자이너. 보통의 일상을 심플하고 볼드한 그림체로 풀어낸다.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의 그림들이 고민과 걱정으로 복잡한 사람들의 마음을 담백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그림은 시각적인 시라고 생각하는 디자인 전공자로 최대호 작가의 친동생이다. 그림으로 작가의 글을 좀 더 깊게 공감하고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해 『평범해서 좋은 것들』 등에 그림을 그렸다. 미국인 남편과 결혼 후 샌프란시스코에서 살고 있다. LA에서 활동 중인 제품디자이너. 보통의 일상을 심플하고 볼드한 그림체로 풀어낸다. 『평범히 살고 싶어 열심히 살고 있다』의 그림들이 고민과 걱정으로 복잡한 사람들의 마음을 담백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그림은 시각적인 시라고 생각하는 디자인 전공자로 최대호 작가의 친동생이다. 그림으로 작가의 글을 좀 더 깊게 공감하고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해 『평범해서 좋은 것들』 등에 그림을 그렸다. 미국인 남편과 결혼 후 샌프란시스코에서 살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1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