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포유류의 번식―암컷 관점

버지니아 헤이슨,테리 오어 저/김미선 역/최진 감수 | 뿌리와이파리 | 2021년 5월 17일 리뷰 총점 9.3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62.9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4명)

저 : 버지니아 헤이슨 (Virginia Hayssen))
버지니아 헤이슨은 스미스칼리지의 생물학과 교수로서 포유류 전역에 걸쳐 번식의 진화를 탐구한다. 한배새끼수, 임신기간, 신생아기간, 젖분비기간 등에서 동물의 신체 특성뿐만 아니라 조상과 생태가 미치는 영향까지 탐사한다. 다면발현, 즉 단일 유전자가 다수 표현형에 영향을 주는 현상의 연구에도 힘쓰는 한편으로 개별 포유류 종의 종합적 리뷰들을 펴내고 있다. 버지니아 헤이슨은 스미스칼리지의 생물학과 교수로서 포유류 전역에 걸쳐 번식의 진화를 탐구한다. 한배새끼수, 임신기간, 신생아기간, 젖분비기간 등에서 동물의 신체 특성뿐만 아니라 조상과 생태가 미치는 영향까지 탐사한다. 다면발현, 즉 단일 유전자가 다수 표현형에 영향을 주는 현상의 연구에도 힘쓰는 한편으로 개별 포유류 종의 종합적 리뷰들을 펴내고 있다.
저 : 테리 오어 (Teri J. Orr)
테리 오어는 진화생태학자로서, 소형 포유류가 시간과 에너지 및 짝짓기 결정 면에서 번식에 자원을 어떻게 할당하는가에 관심이 많다. 번식과 영양이 얽힌 만큼 식이와 미소생물상도 함께 탐구한다. 헤이슨과 협업할 당시에는 스미스칼리지와 컨소시엄 관계인 매사추세츠대학 애머스트캠퍼스의 박사후연구원이었으나, 현재는 뉴멕시코주립대학 생물학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테리 오어는 진화생태학자로서, 소형 포유류가 시간과 에너지 및 짝짓기 결정 면에서 번식에 자원을 어떻게 할당하는가에 관심이 많다. 번식과 영양이 얽힌 만큼 식이와 미소생물상도 함께 탐구한다. 헤이슨과 협업할 당시에는 스미스칼리지와 컨소시엄 관계인 매사추세츠대학 애머스트캠퍼스의 박사후연구원이었으나, 현재는 뉴멕시코주립대학 생물학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 : 김미선
연세대 화학과를 졸업한 후 대덕연구단지 내 LG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숙명여대 TESOL 과정 수료 후 영어강사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는‘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영역을 넓히며 과학 분야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뛰어난 중년의 뇌』, 『의식의 탐구』, 『꿈꾸는 기계의 진화』, 『기적을 부르는 뇌』, 『미러링 피플』, 『세계의 과학자 12인, 과학과 세상을 말하다』, 『창의성: 문제 해결, 과학, 발명, 예술에서의 혁신』, 『뇌과학의 함정』, 『진화의 키, 산소 농도』『신 없는 우주』 등을 번역했다. 연세대 화학과를 졸업한 후 대덕연구단지 내 LG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숙명여대 TESOL 과정 수료 후 영어강사로 일하기도 했다. 현재는‘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영역을 넓히며 과학 분야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가장 뛰어난 중년의 뇌』, 『의식의 탐구』, 『꿈꾸는 기계의 진화』, 『기적을 부르는 뇌』, 『미러링 피플』, 『세계의 과학자 12인, 과학과 세상을 말하다』, 『창의성: 문제 해결, 과학, 발명, 예술에서의 혁신』, 『뇌과학의 함정』, 『진화의 키, 산소 농도』『신 없는 우주』 등을 번역했다.
감수 : 최진
건국대학교 축산대학을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으로 석사를, 서울대학교에서 수의산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위스 베른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서 포유류 복원 및 연구를 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축산대학을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으로 석사를, 서울대학교에서 수의산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위스 베른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서 포유류 복원 및 연구를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