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거꾸로 흐르는 강 1 토멕

장 클로드 무를르바 원저/막스 레르메니에 글/드제트 그림/지연리 | 북극곰 | 2022년 1월 11일 리뷰 총점 9.3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만화 > 판타지/SF
파일정보
PDF(DRM) 178.6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프랑스 아동/청소년 문학의 거장 장 클로드 무를르바의 대표작
『거꾸로 흐르는 강』을 원작으로 한 그래픽 노블

원작의 환상적인 세계를 뛰어난 구성과 시각 연출로 완벽하게 구현!


게임 스토리의 원조 소설로도 불리는 프랑스 문학의 거장 장 클로드 무를르바의 『거꾸로 흐르는 강』은 20년이 지난 지금도 유럽 청소년, 대학생의 필독서이며, 5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이자 현대판 고전입니다. 현재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 중인 이 소설은 무를르바 특유의 상상력과 심오함이 잘 드러나는 그의 대표작으로 설화와 전설의 세계로 떠나는 모험 여행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되는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은 그 여행에 동참할 수 있는 또 한 장의 티켓입니다. 프랑스 현지에서는 출간과 동시에 원작의 세계를 뛰어난 구성과 시각 연출로 완벽하게 구사했다는 호평과 많은 매체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은 한국 독자들에게 거장의 걸작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원저 : 장 클로드 무를르바 (Jean Claude Mourlevat )
1952년 프랑스 퓌드돔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오베르뉴에서 어린 시절을 지내고, 열 살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기숙사 생활을 했습니다. 가족과 떨어져 살았던 학창시절의 외로움이 문학의 길로 들어서는 큰 계기가 되었다. 스트라스부르그와 툴루즈, 본, 파리에서 공부를 했다. 교사 자격증을 딴 뒤 중학교에서 독일어와 프랑스 어를 가르치다가 1986년 국립 학교에 들어가 연극 공부를 시작했다. 그 후 희곡에 전념, 두 편의 『솔로 광대극 : Solos Clownesques』을 창작했고 프랑스와 그 외 지역에서 1000번 이상 공연되었다. 그 후, 브레히트와 꼭도,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을 무대... 1952년 프랑스 퓌드돔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오베르뉴에서 어린 시절을 지내고, 열 살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기숙사 생활을 했습니다. 가족과 떨어져 살았던 학창시절의 외로움이 문학의 길로 들어서는 큰 계기가 되었다. 스트라스부르그와 툴루즈, 본, 파리에서 공부를 했다. 교사 자격증을 딴 뒤 중학교에서 독일어와 프랑스 어를 가르치다가 1986년 국립 학교에 들어가 연극 공부를 시작했다. 그 후 희곡에 전념, 두 편의 『솔로 광대극 : Solos Clownesques』을 창작했고 프랑스와 그 외 지역에서 1000번 이상 공연되었다. 그 후, 브레히트와 꼭도,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을 무대에 올렸다. 1997년, 첫 소설집 『아이와 달걀 이야기(Histoire de l’enfant et de l’œuf)』를 출간한 뒤, 『겨울 전투(Combat d’Hiver)』, 『바다 아이(L’Enfant Ocean)』외에 수많은 아름다운 이야기를 창작했다. 그의 작품 중 많은 소설이 유수한 문학상을 받았고, 20여 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스웨덴 정부가 ‘말괄량이 삐삐’의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을 추모하여 전 세계 아동 문학, 청소년 문학에 시상하는 ALMA상의 2021년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그의 대표작 『바다 아이』는 2000년도에 프랑스 서점 협회가 그 해에 출간된 청소년 책들 중에서 가장 우수한 책을 선정하여 주는 상인 ‘소르시에르 상’을 비롯해 청소년 문학상(Pris litterature de Jeunesse)을 받았고 프랑스 국제아동도서협회(IBBY)의 명예 리스트에 들면서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글 : 막스 레르메니에
프랑스의 만화 스토리 창작자로, 대표작은 솔레이(Soleil) 출판사에서 출간한『1001 달의 해적(Pirates des Mille et Une Lunes)』등이 있습니다. 막스 레르메니에는 다양하고 많은 작품 활동으로 유명하며,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이 속한 정글(Jungle) 출판사의 그래픽 노블 시리즈 페피트(Pepites)의 기획자이자 주요 저자입니다. 프랑스의 만화 스토리 창작자로, 대표작은 솔레이(Soleil) 출판사에서 출간한『1001 달의 해적(Pirates des Mille et Une Lunes)』등이 있습니다. 막스 레르메니에는 다양하고 많은 작품 활동으로 유명하며,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이 속한 정글(Jungle) 출판사의 그래픽 노블 시리즈 페피트(Pepites)의 기획자이자 주요 저자입니다.
그림 : 드제트
프랑스의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입니다. 2011년 『푸키섬(L' Ile de Puki)』이란 만화로 데뷔한 이래, 2015년엔 미국에서 팝 펑크 밴드 Blink-182의 톰 델론지(Tom Delonge)와 함께 『시인 앤더슨(Poet Anderson』 시리즈를 작업하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만화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아티스트입니다. 프랑스의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작가입니다. 2011년 『푸키섬(L' Ile de Puki)』이란 만화로 데뷔한 이래, 2015년엔 미국에서 팝 펑크 밴드 Blink-182의 톰 델론지(Tom Delonge)와 함께 『시인 앤더슨(Poet Anderson』 시리즈를 작업하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만화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아티스트입니다.
역 : 지연리
한국과 프랑스에서 서양화와 조형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북극 허풍담』 시리즈와 『오늘도 살아내겠습니다』, 『북극에서 온 남자 울릭』, 『코끼리에게 필요한 것은?』, 『두 갈래 길』, 『내가 언제나 바보 늙은이였던 건 아니야』, 『남은 생의 첫날』 등의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내가 혼자 있을 때』, 『Big & Bang』 등 다수의 도서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파란심장』이 있고, 2020년 『자기가 누구인지 모르는 코끼리 이야기』로 눈높이 아동 문학 대전에서 그림책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북한산 자락에서 새들과 함께 살며 화... 한국과 프랑스에서 서양화와 조형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북극 허풍담』 시리즈와 『오늘도 살아내겠습니다』, 『북극에서 온 남자 울릭』, 『코끼리에게 필요한 것은?』, 『두 갈래 길』, 『내가 언제나 바보 늙은이였던 건 아니야』, 『남은 생의 첫날』 등의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고,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내가 혼자 있을 때』, 『Big & Bang』 등 다수의 도서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파란심장』이 있고, 2020년 『자기가 누구인지 모르는 코끼리 이야기』로 눈높이 아동 문학 대전에서 그림책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북한산 자락에서 새들과 함께 살며 화가와 삽화가, 번역가, 동화 작가의 일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프랑스 아동/청소년 문학의 거장 장 클로드 무를르바의 대표작

어느 작은 마을의 잡화점. 천장까지 닿은 수많은 서랍 속에 세상 진기한 물건은 모두 있습니다. 정작 잡화점의 주인인 토멕은 그 진기한 물건들이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전혀 모릅니다. 그는 태어나서 한 번도 마을을 떠나본 적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런 토멕 앞에 어느 날 낯선 소녀가 나타납니다. 소녀는 사지도 않을 거면서 잡화점 서랍은 다 뒤지게 만들고, 마지막으로 영원히 살게 해 준다는 크자르강물도 파느냐고 묻습니다. 아쉽게도 그것만은 잡화점에 없고…

소녀가 떠난 뒤 토멕의 머릿속은 온통 크자르강과 소녀 생각뿐입니다. 결국, 토멕은 실제로 존재하는지도 확실치 않은 강을 찾아, 소녀를 찾아 난생처음 여행길에 오릅니다. 무릇 첫 여행이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모험과 난관의 연속! 토멕은 과연 거꾸로 흐르는 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소녀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원작의 신비롭고 환상적인 서사를 그래픽 노블로 완벽하게 구현!

원작을 각색한 막스 레르메니에는 프랑스의 고전과 명작들을 그래픽 노블로 옮기는 일을 꾸준히 해 온 그래픽 노블 기획/각색의 대가입니다. 그의 각색은 “원작의 대화와 연대기를 충실히 고수하면서도 환상적이고 마법 같은 분위기를 왜곡하지 않고, 리듬감 있는 구성을 만들어냈다.”는 현지 미디어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그림 작가 드제트는 원작의 세계를 아주 훌륭하게 이미지로 구현해냈습니다.

그의 그림은 “과장되거나 너무 강한 효과 없이도 매혹적이고 관대한 장식을 허용하나, 과도한 표현주의 스타일에 빠지지 않고, 사랑스럽고 역동적인 캐릭터를 구현해냈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은 원작을 읽은 이에겐 상상 속 퍼즐을 마침내 완성하는 기쁨을, 원작을 읽지 않은 독자에겐 새롭고 신비로운 꿈의 문을 여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어린 독자들이 모험을 시작하고 싶게 만드는 또 다른 훌륭한 미디어

장 클로드 무를르바의 대표작 『거꾸로 흐르는 강』이 그래픽 노블로 출간되자 프랑스의 많은 선생님과 사서, 학부모는 찬사를 쏟아냈습니다. 그 이유는 그래픽 노블 『거꾸로 흐르는 강』 이 스마트폰과 동영상 매체에 빠져 사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거장의 원작을 마음껏 향유하고, 원작으로 가게 해 주는 훌륭한 징검다리가 되어 줄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교과연계
·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 2학년 2학기 국어 5. 이야기를 꾸며요.
· 3학년 1학기 국어 10. 문학의 향기
· 4학년 1학기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5학년 2학기 국어 1. 문학이 주는 감동
· 5학년 2학기 국어 11. 문학 작품을 새롭게
· 6학년 2학기 국어 11. 문학의 향기

회원 리뷰 (13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