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착각의 쓸모

자기기만이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진화적 이유

샹커 베단텀,빌 메슬러 저/이한이 | 반니 | 2022년 3월 31일 리뷰 총점 9.7 (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27.0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샹커 베단텀 (Shankar Vedantam)
작가 한마디 사람들이 자신들은 의식적으로 다른 집단의 사람들에게 적대감이나 증오나 악의를 품고 있지 않다고 말할 때, 그들의 말은 진심이다. 그렇다고해서 숨겨진 뇌가 평등주의적이고, 포용적이라는 걸 의미하지는 않는다. 토머스 제퍼슨은 위대한 사람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토머스 제퍼슨의 말은 숨겨진 뇌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심리학과 과학의 눈으로 인간 행동을 탐구하는 저널리스트.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언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니먼 펠로십(Nieman Fellowship) 자격으로 하버드대학교에서 연수했다. 미국에서 ‘천부적인 이야기꾼’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저자는 최신 과학연구를 마치 소설가 존 그리샴처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히든 브레인’이라는 렌즈로 무의식적 마음과 인간행동을 해부한 책 《히든 브레인(Hidden Brain)》은 출간 이후 '뉴욕타임스', '유에스에이 투데이', '살롱', '보스턴 글로브' 등 유수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았다. 이 ... 심리학과 과학의 눈으로 인간 행동을 탐구하는 저널리스트.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언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니먼 펠로십(Nieman Fellowship) 자격으로 하버드대학교에서 연수했다. 미국에서 ‘천부적인 이야기꾼’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저자는 최신 과학연구를 마치 소설가 존 그리샴처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는 평을 받고 있다.
‘히든 브레인’이라는 렌즈로 무의식적 마음과 인간행동을 해부한 책 《히든 브레인(Hidden Brain)》은 출간 이후 '뉴욕타임스', '유에스에이 투데이', '살롱', '보스턴 글로브' 등 유수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무의식적 마음이 인간의 행동을 결정한다는 핵심 아이디어를 일상생활, 연애, 주식투자, 사회적 예절 등 자질구레하고 소소한 이야기들에서부터 자살폭탄테러, 전쟁, 사이비종교, 형법제도, 대통령선거 등 커다란 이야기까지 물 흐르듯 전개하고 있다. 현재 '워싱턴 포스트', 과학담당 기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공부했으며,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언론학을 전공했다. 2009~2010년에는 하버드 대학교 니먼 펠로우 과정을 수료했으며, 많은 언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미국 최고의 과학저술가”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2011년부터는 미국 공영라디오방송국 〈NPR〉에서 ‘히든 브레인’이란 이름으로 방송을 진행했고, 이는 미국 전역의 250개 방송국에 송출, 매주 200만 건이 넘게 다운로드되는 세계적 팟캐스트가 되었다. 이 방송으로 뛰어난 라디오 방송에 수여하는 에드워드 R. 머로 상을 비롯해 미국과학진흥회(AAAS), 성격사회심리학회(SPSP), 국제정치심리학회(ISPP) 등에서 상을 받았다. 2019년부터는 히든 브레인 미디어를 설립해 수많은 청취자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나누고 있다.
저 : 빌 메슬러 (Bill Mesler)
행동과학 분야의 칼럼리스트이자 저널리스트. 우리가 믿는 수많은 것을 왜 믿는지에 관심이 많다. 과학의 관점에서 생명의 기원을 추적하는 《간략한 창조의 역사(Brief History of Creation)》를 썼다. 서울에서 태어나 워싱턴에 살고 있다. 행동과학 분야의 칼럼리스트이자 저널리스트. 우리가 믿는 수많은 것을 왜 믿는지에 관심이 많다. 과학의 관점에서 생명의 기원을 추적하는 《간략한 창조의 역사(Brief History of Creation)》를 썼다. 서울에서 태어나 워싱턴에 살고 있다.
역 : 이한이
출판기획자 및 번역가. 국외의 교양 도서들을 국내에 번역 소개하는 한편, 대중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들을 기획, 집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울트라러닝, , 세계 0.1%가 지식을 얻는 비밀』, 『부자의 언어』, 『NEW』, 『디지털 시대 위기의 아이들』, 『몰입, 생각의 재발견』, 『내가 처음 뇌를 열었을 때』 등이 있고, 쓴 책으로는 『문학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출판기획자 및 번역가. 국외의 교양 도서들을 국내에 번역 소개하는 한편, 대중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들을 기획, 집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울트라러닝, , 세계 0.1%가 지식을 얻는 비밀』, 『부자의 언어』, 『NEW』, 『디지털 시대 위기의 아이들』, 『몰입, 생각의 재발견』, 『내가 처음 뇌를 열었을 때』 등이 있고, 쓴 책으로는 『문학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