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패션의 흑역사

아름다움을 향한 뒤틀린 욕망

앨리슨 매슈스 데이비드 저/이상미 | 탐나는책 | 2022년 6월 27일 리뷰 총점 9.6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191.9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앨리슨 매슈스 데이비드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라이어슨 대학교 패션 스쿨의 교수이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라이어슨 대학교 MA 패션 프로그램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빅토리아 연구(Victorian Studies)〉, 〈패션 이론(Fashion Theory)〉, 〈섬유(Textile)〉 등의 저널에 글을 발표했다. 그녀의 최근 연구 프로젝트는 옷이 전염병을 옮기고 화학 독소를 침출하고 얽힘 및 화재 등 사고를 유발함으로써 의류 제작자와 착용자의 건강에 어떻게 물리적으로 해를 끼치는지를 조사하는 것이다. 그녀는 이 연구를 통해 역사적 추리를 계속하게 되었고,...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라이어슨 대학교 패션 스쿨의 교수이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라이어슨 대학교 MA 패션 프로그램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빅토리아 연구(Victorian Studies)〉, 〈패션 이론(Fashion Theory)〉, 〈섬유(Textile)〉 등의 저널에 글을 발표했다.
그녀의 최근 연구 프로젝트는 옷이 전염병을 옮기고 화학 독소를 침출하고 얽힘 및 화재 등 사고를 유발함으로써 의류 제작자와 착용자의 건강에 어떻게 물리적으로 해를 끼치는지를 조사하는 것이다. 그녀는 이 연구를 통해 역사적 추리를 계속하게 되었고, 현재 책과 전시 프로젝트를 통해 옷과 범죄의 역사를 조사하고 있다. 또한 1840년대 슈트의 연구, 제작 및 성능을 기록한 ‘역사 만들기’ 프로젝트에서 역사적 재구성과 영화를 실험하고 있다.
역 : 이상미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 후 런던예술대학 세인트마틴에서 여성복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무신사 등을 거쳐 패션 콘텐츠 제작자로 일하고 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패션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위대한 사진가들: 사진의 결정적인 순간을 만든 38명의 거장들』, 『패션의 흑역사』, 『디자인을 위한 컬러 사전』, 『자연을 기록하는 식물 세밀화』. 『좋은 디자인 10가지 원칙』.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와 함께한 50년』. 『단숨에 읽는 그림 보는 법』 등이 있다.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 후 런던예술대학 세인트마틴에서 여성복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무신사 등을 거쳐 패션 콘텐츠 제작자로 일하고 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패션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위대한 사진가들: 사진의 결정적인 순간을 만든 38명의 거장들』, 『패션의 흑역사』, 『디자인을 위한 컬러 사전』, 『자연을 기록하는 식물 세밀화』. 『좋은 디자인 10가지 원칙』.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와 함께한 50년』. 『단숨에 읽는 그림 보는 법』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