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

50년간 우주를 올려다본 물리학자의 30가지 대답

폴 데이비스 저/박초월 | 반니 | 2022년 10월 31일 리뷰 총점 9.8 (1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물리학
파일정보
EPUB(DRM) 22.7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폴 데이비스 (Paul Davies)
우주론과 천문학을 연구하는 영국의 이론물리학자이자 미국 애리조나주립대학교 비욘드 연구소(Beyond Center)의 소장이다. 존재의 ‘거대한 질문’을 자신의 연구 목표로 삼는 저자는 우주의 기원, 블랙홀의 양자적 상태, 시간의 본질 등과 같은 굵직한 문제를 다뤄왔고 생명의 기원과 본성, 우주생물학으로 관심을 확장시켰다. 최근 생물학과 물리학의 접점에서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탐구하며 우주론과 생물학을 아우르는 과학의근본 개념을 탐구하고 있다. 194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부터 지금까지 애리조나주립대학교... 우주론과 천문학을 연구하는 영국의 이론물리학자이자 미국 애리조나주립대학교 비욘드 연구소(Beyond Center)의 소장이다. 존재의 ‘거대한 질문’을 자신의 연구 목표로 삼는 저자는 우주의 기원, 블랙홀의 양자적 상태, 시간의 본질 등과 같은 굵직한 문제를 다뤄왔고 생명의 기원과 본성, 우주생물학으로 관심을 확장시켰다. 최근 생물학과 물리학의 접점에서 ‘생명이란 무엇인가’를 탐구하며 우주론과 생물학을 아우르는 과학의근본 개념을 탐구하고 있다.

194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에서 물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06년부터 지금까지 애리조나주립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있다. 채프먼대학교 양자연구소 회원, 애리조나주립대학교 물리과학과 암생물학 융합센터 연구 책임자, 외계생명체에 메시지 보내기(METI)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과학의 철학적 의미를 연구하여 템플턴상을, 영국 왕립학회가 수여하는 패러데이상을 비롯해 영국 물리학회의 켈빈 메달, 오스트레일리아 훈장 등을 받았다. 그의 공적을 기리는 의미에서 소행성 1992OG에 ‘6870 폴데이비스’라는 공식 명칭이 붙기도 했다. 저서로 《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 《침묵하는 우주》, 《현대 물리학이 발견한 창조주》 등이 있다.
역 : 박초월
과학 도서 번역가. 인하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과학사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서양과학사를 전공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책을 만들다가 글을 옮기기 시작했다. 과학과 인문, 두 세계가 나누는 대화를 정돈된 언어로 전하고자 한다. 옮긴 책으로는 『나와 퓨마의 나날들』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가 있다. chowolpark.com 과학 도서 번역가. 인하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과학사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서양과학사를 전공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책을 만들다가 글을 옮기기 시작했다. 과학과 인문, 두 세계가 나누는 대화를 정돈된 언어로 전하고자 한다. 옮긴 책으로는 『나와 퓨마의 나날들』 『블랙홀에서 살아남는 법』 『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가 있다. chowolpark.com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3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