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최근담] 안온한 밤

백온유 ,오리여인 | 예스이십사 | 2023년 3월 2일 한줄평 총점 10.0 (5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15건)
  •  한줄평 (41건)
분야
소설 > 한국소설
파일정보
EPUB(DRM) 23.30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최근담〉에서는 젊은 소설가와 시인이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들려주고, 예스24 독자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오리여인 작가가 그림작가로 참여해 생기를 더한다. 애정을 담뿍 담은 반가운 작품들에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같은 마음을 찾는 기쁨까지 모두 즐겨보자.


「안온한 밤」은 꿈과 밤에 관해 나누는 두 사람의 이야기다. 각자의 이유와 방식으로 밤을 보내는 이들의 이야기 안에는 백온유 작가가 보내는 위로가 세밀하게 배어 있다.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읽어 내려가다보면 어느새 우리도 안온한 봄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저자 소개 (2명)

저 : 백온유
1993년 경북 영덕 출생.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장편동화 『정교』로 2017년 제24회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첫 장편소설 『유원』으로 제13회 창비청소년문학상과 제44회 오늘의작가상을 수상했다. 1993년 경북 영덕 출생.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장편동화 『정교』로 2017년 제24회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첫 장편소설 『유원』으로 제13회 창비청소년문학상과 제44회 오늘의작가상을 수상했다.
저 : 오리여인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귀엽게 살고자 합니다. 쭉. 지은 책으로는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이 보이면』, 『수상한 드로잉 노트』가 있다. 그림과 이야기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열정적인 그림작가이자 파인아트 작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페인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 뉴욕에게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작업실에 갇힌 고독한 예술가가 아닌 세상 속에 함께 있는 열린 아티스트를 꿈꾸며 ‘드로잉 나눠 가지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했다.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귀엽게 살고자 합니다. 쭉. 지은 책으로는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이 보이면』, 『수상한 드로잉 노트』가 있다. 그림과 이야기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열정적인 그림작가이자 파인아트 작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페인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 뉴욕에게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작업실에 갇힌 고독한 예술가가 아닌 세상 속에 함께 있는 열린 아티스트를 꿈꾸며 ‘드로잉 나눠 가지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했다.

출판사 리뷰

예스24에서 여러분의 "작가를 찾습니다"
예스24가 매년 진행하는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잘 참여하고 계신가요? 사실 행사를 준비하면서 저희는 늘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후보에 오른, 또 다음에 후보에 오를 이 멋진 젊은 작가를 더 잘 소개할 방법이 없을까. 우리만 알기에는 아까운 이 작품을 어떻게 더 많은 분께 전할까. 그래서 한가지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른바 [작가를 찾습니다]!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미리 만나보세요.

새로운 작품으로, 한 달에 한 작가
지금 주목해야 할 소설가와 시인들을 한 달에 한 명씩 소개합니다. 매달 한 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를 만나보실 수 있고요, 매 편 오리여인 작가의 일러스트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으니 예스24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 특별한 만남도 기대해주세요.

좋아하는 것을 잔뜩 이야기해요
달마다 작가가 '좋아하는 것'에 관해 들려줄거예요. 저희의 의뢰는 아주 단순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달라는 것이었고요, 거기에는 어떤 경계도 없습니다. 지금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매달 공개할 작품들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eBook 회원 리뷰 (15건)

구매 안온한 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스타블로거 : 수퍼스타 c* | 2023.03.23

'세상은 찬란한 것이라는 어쭙잖은 위로'를 건네던 '나'가, 낮과 밤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꿈으로만 숨어들려 했던 때를 지나, 눈을 뜨고 '찬란한 밤'을 맞이하기까지의 짧은 이야기입니다. 재희가 '나'에게 전해주었던 위로의 기록이자, '나'가 '나'에게 남겨두고 싶은 재희와 밤에 대한 기억이 인상 깊습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밤의 찬란함을 마주할 수 있기를, 안온한 밤을 보내기를 바랍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안온한 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I*********I | 2023.03.21

내가 무심코 흘려보냈던 밤의 시간들이 어느 누군가에게는 끊임없는 고뇌와 사유의 시간이, 누군가에겐 고통의 순간이, 누군가에게는 하루를 시작하는 때가 될 수 있음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쉬이 공감을 사기 어려운 특징이건만 그걸 그 자체로 인정하고 받아들여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복이네요. 백온유 작가님 글도 참 좋네요. 잘 읽었습니다.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eBook] [최근담] 안온한 밤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YES마니아 : 로얄 9* | 2023.03.20

백온유 작가님의 [eBook] [최근담] 안온한 밤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리뷰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작품이 세 번째로 읽은 최근담 시리즈인데 모든 작품들이 다 각자만의 분위기가 있어요. 주인공은 친구 재희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런 주인공을 끝까지 챙긴 사람은 재희였네요. 중간에 들어있는 삽화가 기억에 남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4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