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삶의 문제와 마주하는 법

야마노 히로키 저/전선영 | 머스트리드북 | 2023년 3월 24일 리뷰 총점 9.8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9.1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야마노 히로키 (山野弘樹)
조치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학교 종합문화연구과에서 초역문화과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도쿄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공부하면서 일본학술진흥연구회 특별연구원 DC1, ‘도쿄대 공생을 위한 국제철학연구센터’(UTCP) 리서치 어시스턴트로 활동 중이다. 전공은 철학으로 현대 프랑스 철학을 대표하는 철학자의 한 사람인 폴 리쾨르의 사상을 연구한다. 특히 리쾨르의 후기 주요 저작인 『시간과 이야기』 『타자로서 자기 자신』 『기억, 역사, 망각』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여기서 얻은 식견을 바탕으로 연구 범위를 넓혀 ‘타자와 윤리의 철학자’ 에마뉘엘 레비나스, ‘해체주의 철학... 조치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학교 종합문화연구과에서 초역문화과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도쿄대학교에서 박사 과정을 공부하면서 일본학술진흥연구회 특별연구원 DC1, ‘도쿄대 공생을 위한 국제철학연구센터’(UTCP) 리서치 어시스턴트로 활동 중이다.

전공은 철학으로 현대 프랑스 철학을 대표하는 철학자의 한 사람인 폴 리쾨르의 사상을 연구한다. 특히 리쾨르의 후기 주요 저작인 『시간과 이야기』 『타자로서 자기 자신』 『기억, 역사, 망각』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여기서 얻은 식견을 바탕으로 연구 범위를 넓혀 ‘타자와 윤리의 철학자’ 에마뉘엘 레비나스, ‘해체주의 철학자’ 자크 데리다의 철학까지 살핌으로써 현대 프랑스 철학 전반을 정리하는 작업을 계획 중이다.

2019년 일본철학회 우수논문상, 2021년 일본·프랑스철학회 젊은 연구자 장려상을 받았다. ‘철학 지식과 현실 사회를 잇는다’라는 신념을 품고 철학의 의의와 매력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일을 평생의 과업으로 삼고 있다.
역 : 전선영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현재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가로서 모국어가 서로 다른 저자와 독자 사이를 잇는 튼튼한 다리가 되는 것이 소박한 꿈이다. 옮긴 책으로 『10년 더 젊어지는 따뜻한 몸 만들기』, 『빨간색 하이힐을 신는 그 여자 VS 초록색 넥타이를 매는 그 남자』, 『장이 편해야 인생이 편하다』, 『우리 학교가 달라졌어요』,『카리스마 CEO의 함정』,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 『바보는 항상 1등의 룰만 따른다』, 『개념부터 다시 시작하는 Reset! 수학(전 4권)』, 『진짜 채소는 그렇게 푸르지 않다』『사람됨을 가르쳐라』 등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현재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가로서 모국어가 서로 다른 저자와 독자 사이를 잇는 튼튼한 다리가 되는 것이 소박한 꿈이다. 옮긴 책으로 『10년 더 젊어지는 따뜻한 몸 만들기』, 『빨간색 하이힐을 신는 그 여자 VS 초록색 넥타이를 매는 그 남자』, 『장이 편해야 인생이 편하다』, 『우리 학교가 달라졌어요』,『카리스마 CEO의 함정』,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 『바보는 항상 1등의 룰만 따른다』, 『개념부터 다시 시작하는 Reset! 수학(전 4권)』, 『진짜 채소는 그렇게 푸르지 않다』『사람됨을 가르쳐라』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