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위대한 지성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의식, 실재, 지능, 믿음, 시간, AI, 불멸 그리고 인간에 대한 대화

마르셀루 글레이제르 저/김명주 | 흐름출판 | 2023년 4월 26일 리뷰 총점 9.7 (5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20.2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위대한 지성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마르셀루 글레이제르 (Marcelo Gleiser)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 다트머스 대학교 학제 간 참여 연구소 소장이다. 우주론과 정보 이론의 응용부터 과학의 역사와 철학, 과학과 문화 간 상호작용의 복잡한 현상에 이르기까지 기초 연구를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춤추는 우주: 우주 창조 신화부터 빅뱅까지』가 있으며 NPR, 디스커버리, BBC를 포함해 많은 TV,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뉴욕 타임스』 『보스턴 글로브』 『워싱턴 포스트』 등에 에세이를 다수 기고하며 과학 대중화에 헌신하고 있다. 2019년에는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템플턴상을 받으며 우주의 기원부터 과학과 영성의 상호 관여에 이르기까지 저작을 다수 발표...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 다트머스 대학교 학제 간 참여 연구소 소장이다. 우주론과 정보 이론의 응용부터 과학의 역사와 철학, 과학과 문화 간 상호작용의 복잡한 현상에 이르기까지 기초 연구를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춤추는 우주: 우주 창조 신화부터 빅뱅까지』가 있으며 NPR, 디스커버리, BBC를 포함해 많은 TV,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뉴욕 타임스』 『보스턴 글로브』 『워싱턴 포스트』 등에 에세이를 다수 기고하며 과학 대중화에 헌신하고 있다. 2019년에는 종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템플턴상을 받으며 우주의 기원부터 과학과 영성의 상호 관여에 이르기까지 저작을 다수 발표해 과학과 정신성을 융합해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템플턴상은 영혼성, 정신성과 관련해 인류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금가지 테레사 수녀, 알렉산드르 솔제니친, 달라이 라마, 제인 구달 등이 수상했다.
역 : 김명주
성균관대학교 생물학과,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주로 과학과 인문 분야 책들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생명 최초의 30억 년: 지구에 새겨진 진화의 발자취』(2007년 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를 비롯해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 1: 인류의 탄생』『신 없음의 과학』『호모데우스』『왜 종교는 과학이 되려 하는가』『디지털 유인원』『우리 몸 연대기』『위험한 호기심』『다윈 평전』『과학과 종교』 등이 있다. 성균관대학교 생물학과,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주로 과학과 인문 분야 책들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생명 최초의 30억 년: 지구에 새겨진 진화의 발자취』(2007년 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를 비롯해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Vol. 1: 인류의 탄생』『신 없음의 과학』『호모데우스』『왜 종교는 과학이 되려 하는가』『디지털 유인원』『우리 몸 연대기』『위험한 호기심』『다윈 평전』『과학과 종교』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6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