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사장 저
폴 칼라니티 저/이종인 역
조조 모예스 저/김선형 역
레오 버스카글리아 저/이은선 역
존 버거 저/최민 역
황경신 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이 책도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추천 받은 책이라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살아가면서 알아두면 좋은 다양한 얘기들이 감겨져 있어 유익하더라구요
경제, 인문, 사회, 정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들을 이 책을 통해서 많이 배워나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 중간중간에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 너무 귀여웠어요^^
채사장님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권 리뷰입니다 인문학 관련 입문 도서로 이용하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권과 더불어 2권까지 읽는다면 정치 경제 뿐만 아니라 윤리 미술 종교 부문의 기본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도 작가 채사장님의 지식 전달 방법이 어려운 어휘 사용없이 지식이 부족한 평범한 사람들도 잘 이해될 수 있게 쉬워서 좋았습니다 학생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책입니다
지루하지 않게 쉽게 설명해 줘서 좋았다.
어떤 분야에 대해 공부하려면, 그에 딸린 다양한 배경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책을 읽다가 계속 찾아봐야 하고, 그래서 초반에 지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지 않아도 되도록 필요한 부분에 대해 다 설명을 해 주는 점도 좋았다.
게다가 어떠한 것에 대해 저자가 판단해 주지 않고 판단은 독자에게 맡기는 듯한 서술 또한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을 발판삼아 다른 교양 서적도 읽을 수 있을 듯하다.
채사장 작가님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리뷰입니다.
예전에 도서관에서 종이책으로 읽었었는데, 너무 간결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이북으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진짜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분야들도 간결하고 쉽게,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적절한 예시까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쉬운 언어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정말 이해하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읽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