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저/임상훈 역
올더스 헉슬리 저/안정효 역 저
레이첼 카슨 저/김은령 역/홍욱희 감수
조너선 스위프트 저/이종인 역
G.F. 영 저/이길상 역
김구 저
친구가 11월 읽은 책이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그중 장미꽃 6송이 란 에피소드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나에게도 따뜻하고 감동적인 에피소드였다.
비판의 부정적 힘과 칭찬의 긍정적인 힘이 얼마나 큰지 느꼈다.
온화한 카리스마의 매력을 이 책을 통해 느끼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상대를 미워할 시간 없이 어떻게 하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100년 전 사람인데 책에 실린 내용은 지금 우리 사는 모습과 너무 비슷해서
공감이 많이 되었고 재밌었다.
나도 걱정이 많은 편인데 걱정에 대해 어떻게 하면 행동할지
이야기하는데, 내가 항상 궁금해하던 내용이어서 도움이 되었다.
평소에는 지나친 책에 있는데 친구가 골라서 재밌게 봤다고 하여 나도
덕분에 좋은 책을 보게 되어 좋았다.
본 리뷰는 카네기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 관리론>에 대한 스포일러와 주관적인 의견이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들은 제 리뷰 감상을 패스해주시길 바랍니다.
책읽어드립니다 방송에 나왔던 책이라 흥미로워 구매했어요 솔직히 처음에 읽을 떄는 좀 어려웠는데 천천히 읽다보니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번역이 잘 되어있는 듯합니다. 흥미롭게 잘 읽었어요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 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1912년 뉴욕 YMCA에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 중심으로 펼쳐지는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강연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되었다. 이어서 그는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처세, 자기 관리, 화술, 리더십 등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1936년에 출간된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나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