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내 손에 인생사진

스마트폰 사진의 기술

한다솜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4월 28일 리뷰 총점 9.1 (4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9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사진
파일정보
PDF(DRM) 97.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기본 구도 잡기부터 보정 작업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만드는 나만의 인생사진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꼭 좋은 카메라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는 편견을 버리자.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일상에서, 여행지에서 수없이 많은 스마트폰 사진을 찍으며 인생사진 팁을 쌓아온 한다솜 작가가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Prologue 예쁜 사진을 찍는 데는 휴대폰 하나면 충분하다

[준비 단계]
1. 사진을 더 잘 찍기 위한 휴대폰 설정

01. 격자 활성화하기
02. HDR 기능 끄기
03. 렌즈 깨끗하게 닦기
04. 화면 밝기를 최대로 올리기

2. 빛의 중요성과 빛을 잘 담아내는 방법
01. 빛은 왜 중요할까?
02. 빛을 잘 담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3. 사진 이미지 트레이닝
01. 찍고 싶은 사진을 미리 생각해놓기

[실전 단계]
4. 사물과 공간을 예쁘게 담아내기

01. 줌 당기기의 이해
02. 커피와 디저트를 예쁘게 찍기
03. 음식을 깔끔하게 찍기
04. 공간 내부를 분위기 있게 찍기
05. 건물 외관이 잘리지 않게 찍기

5. 여행지에서 인생사진 찍기
01. 카메라 속 예쁜 구도 찾기
02. 전신사진이 잘 나오는 비율
03. 상반신 사진이 잘 나오는 비율
04. 시선에 따른 사진 구도 잡기
05. 야경 사진 잘 찍기
06. 쨍한 색감의 사진 찍기
07. DSLR처럼 사진 찍기

6. 사진을 나만의 색감으로 보정하기
01. 모바일 라이트룸 설치 및 저장하기
02. 색감 보정 방향성 정하기
03. 밝기 보정하기
04. 전체적인 분위기 보정하기
05. 특정 부분 색상 변경하기
06. 사진에 필요한 효과 넣기

7. 세계 여행자가 알려주는 사진 꿀팁
01. 친구에게 사진을 부탁할 때 잘 찍히는 방법은?
02. 자연스러운 사진을 위한 포즈는?
03. 나만의 포토존을 찾는 방법은?

8. 이런 사진을 연습해보자
01. 예쁜 건물 앞에서 분위기 있게 사진 찍기
02. 연사를 이용하여 가장 밝은 모습 담아내기
03. 관광 명소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담아내기
04. 시장이나 골목에서 느낌 있게 사진 찍기
05. 카페에서 깔끔한 커피, 공간 사진 찍기

책을 마무리하며

저자 소개 (1명)

저 : 한다솜
여행 작가.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안 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백배 낫다’라고 생각하는, 올해로 서른한 살. 운동을 좋아해서 스노보드부터 웨이크보드, 클라이밍, 수영, 마라톤, 스피드스케이팅, 태권도까지… 지구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스포츠를 해본, 일명 ‘사서 고생하는 자’이다. 특히 익스트림스포츠를 즐긴다. 대학에서 디지털영상을 전공했고,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서른 살이 되던 해에 세계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왜?’ 하고 묻는다면 간단하게 대답할 수 있다. 세계의 멋진 곳에 직접 가서 보고 듣고 만지고 먹고 경험하고 싶으니까! 이 길이 나를 더 단단하게... 여행 작가.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안 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백배 낫다’라고 생각하는, 올해로 서른한 살. 운동을 좋아해서 스노보드부터 웨이크보드, 클라이밍, 수영, 마라톤, 스피드스케이팅, 태권도까지… 지구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스포츠를 해본, 일명 ‘사서 고생하는 자’이다. 특히 익스트림스포츠를 즐긴다. 대학에서 디지털영상을 전공했고,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며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서른 살이 되던 해에 세계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왜?’ 하고 묻는다면 간단하게 대답할 수 있다. 세계의 멋진 곳에 직접 가서 보고 듣고 만지고 먹고 경험하고 싶으니까! 이 길이 나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줄 테니까. 동생 ‘한새미나’가 언니의 결심을 듣고 1초 만에 합류했다. 그래서 스물다섯 살, 서른 살 자매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나란히 1년 동안의 여행에 나섰다.

카페에 가거나 여행을 갔을 때 찍은 사진들을 기록하고자 SNS에 하나씩 올리기 시작하였다. 그러다 보니 “사진은 어떤 카메라로 찍으시나요?” “사진 찍는 방법 알려주세요” 등, 감사하게도 사진에 대한 많은 질문과 요청을 받게 되었다. 그 후, 개인적인 클래스를 개설하여 자기만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온라인 클래스101에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기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Instagram @ds.h__

출판사 리뷰

지금 들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평범한 일상에 추억을 더하자 - 『내 손에 인생사진』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이젠 여행지에서도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정작 스마트폰 카메라를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몰라 제대로 써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내 손에 인생사진』에서는 우리 곁에 가장 가까이 있는 스마트폰으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의 기술’을 소개한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항상 스마트폰과 함께한다. 사진 찍을 일이 생기면 스마트폰부터 꺼내든다. 이처럼 스마트폰과 가까운 만큼 카메라 기능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막상 사진첩 속 사진들을 찾아보면 딱히 마음에 들게 찍힌 사진이 별로 없다. 그렇다고 어떻게 하면 스마트폰으로 잘 찍을 수 있을지 ‘공부’하자니, 스마트폰이 DSLR도 아니고 잘 찍는 법을 배워 봤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를 잘 활용한다면 퇴근길에 우연히 마주친 노을 풍경이나 커피에 그려진 깜찍한 라테 아트처럼 일상 속에서 놓치기 아쉬운 순간들을 사진으로 예쁘게 담아낼 수 있다. 그런 순간들은 우리가 카메라를 준비할 때까지 기다려주지 않는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잘 찍게 된다는 것은, 쉽게 지나치는 일상 속 찰나의 순간을 한 컷의 특별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사진 구도 잡기, 빛 담아내기, 상황별 인물 사진 찍기, 색감 보정하기 등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알려준다. 누구나 책을 보며 손에 든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일상 속 모든 순간을 멋지게 담아보자. 이 책과 함께하는 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진 찍기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회원 리뷰 (38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