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집주인 할머니와 나

야베 타로 저/양윤옥 | 소미북스 | 2020년 9월 16일 리뷰 총점 9.8 (3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COMIC(DRM) 159.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무명 개그맨 야베 타로와 정 많은 집주인 할머니의 소소하고 재치있는 일상을 그려낸 감성 에세이. 무명 연예인 야베 타로는 간간이 TV에 출연하면서 각박한 현실에 이리저리 치인다. 그런 그가 새롭게 구한 월세방은 특이하게도 1층에 나이 지긋한 할머니가 살고 있다.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와 우연히 동거 아닌 동거를 시작한 야베 타로. 그가 늦은 시각 귀가할 때면 인사를 건네주시고, 비가 오는 날에는 빨래를 개어 방에 넣어주며, 맛있는 음식이 있는 날엔 거리낌 없이 나누어 주는 할머니에게 야베 타로는 점차 정을 붙이게 된다. 할머니와 야베 타로는 차를 마시거나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짧은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나날까지 함께 보내는데…….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잘 다녀 오셨습니까
혼자 살기
집주인 할머니의 방
전등과 오야키
나눠주기
가락국수와 반딧불이
처음으로 다툼이
생일 서프라이즈
빨간 여행가방
집주인 할머니의 생일
경쟁자
나의 고민
이세탄 랑데부
유품 정리
다자이 오사무와 첫사랑
고백
강녕하십니까
규슈 여행
가고시마와 에미 아줌마
솜사탕과 파렴치
입원
혼자는 외로워
집주인 할머니와 나
후기
옮긴이의 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야베 타로
1971년 출생. 연예인 만화가. 1997년에 개그 콤비 ‘카라테카’를 결성. 개그뿐만 아니라 연극이나 드라마, 영화에서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처음 그린 만화 『집주인 할머니와 나』로 데즈카오사무문화상단편상을 수상. 그 외 저서로 『집주인 할머니와 나 지금부터』가 있다. 1971년 출생. 연예인 만화가. 1997년에 개그 콤비 ‘카라테카’를 결성. 개그뿐만 아니라 연극이나 드라마, 영화에서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처음 그린 만화 『집주인 할머니와 나』로 데즈카오사무문화상단편상을 수상. 그 외 저서로 『집주인 할머니와 나 지금부터』가 있다.
역 : 양윤옥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2005년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으로 일본 고단샤에서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했다. 사쿠라기 시노의 『호텔 로열』, 『별이 총총』,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오쿠다 히데오의 『남쪽으로 튀어』, 스미노 요루의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밤의 괴물』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눈보라 체이스』, 『그대 눈동자에 건배』, 『위험한 비너스』, 『라플라스의 마녀』, 『악의』, 『유성의 인연』, 『매스커레이드 호텔』, 『매스커레이드 나이트』,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2005년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으로 일본 고단샤에서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했다.

사쿠라기 시노의 『호텔 로열』, 『별이 총총』,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오쿠다 히데오의 『남쪽으로 튀어』, 스미노 요루의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밤의 괴물』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눈보라 체이스』, 『그대 눈동자에 건배』, 『위험한 비너스』, 『라플라스의 마녀』, 『악의』, 『유성의 인연』, 『매스커레이드 호텔』, 『매스커레이드 나이트』,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지옥변』,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 아사다 지로의 『철도원』 『칼에 지다』, 마스다 미리의 『5년 전에 잊어버린 것』 오카자키 다쿠마의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시리즈, [가가 형사 시리즈], [라플라스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사쿠라기 시노의 『굽이치는 달』 등 다수의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오리콘 연간 BOOK 랭킹 2018 1위!
-월간 <다빈치>가 선정한 올해의 책 2018 수상!
-제22회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단편상 수상!

무명 개그맨 야베 타로와 정 많은 집주인 할머니의
소소하고 재치있는 일상을 그려낸 감성 에세이!
무명 연예인 야베 타로는 간간이 TV에 출연하면서 각박한 현실에 이리저리 치인다. 그런 그가 새롭게 구한 월세방은 특이하게도 1층에 나이 지긋한 할머니가 살고 있다.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와 우연히 동거 아닌 동거를 시작한 야베 타로. 그가 늦은 시각 귀가할 때면 인사를 건네주시고, 비가 오는 날에는 빨래를 개어 방에 넣어주며, 맛있는 음식이 있는 날엔 거리낌 없이 나누어 주는 할머니에게 야베 타로는 점차 정을 붙이게 된다.
할머니와 야베 타로는 차를 마시거나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짧은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나날까지 함께 보내는데…….

각박한 현실에 지쳐가는 현대인에게 새로운 인간관계로 위로와 삶의 방향을 제안하다!
현대 사회의 복잡함이 날로 더해지는 요즘, 현대인은 다양하고 복잡한 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기도 지루함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한 듯, 어울리지 않을 법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는 콘텐츠가 젊은 세대에게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다.
기품있는 할머니와 무명 개그맨인 두 주인공 역시, 상상하기 어려울 만큼 어울리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 속에서 서로에게 따뜻함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두 주인공의 모습이, 현대인에게 용기를 건네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무탈하고 평안하게 일상을 그려내면서도 재치있는 유머코드를 담아내어, 현지에서 다양한 독자층에게 폭발적인 히트를 이끌었으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와 같은 대히트에 힘입어 제22회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단편상을 수상했으며, 오리콘 연간 BOOK 차트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미디어 믹스
-TV 애니메이션 : 각 화 5분 분량의 쇼트 애니메이션. (2020년 3월부터 방영.)

회원 리뷰 (19건)

한줄평 (1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