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초등, 생각정리의 기술

42가지 이야기로 배워요!

크리스티나 누녜스 페레이라,라파엘 R. 발카르셀 글/김유경 | 레드스톤 | 2020년 12월 28일 리뷰 총점 10.0 (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자기계발/생활
파일정보
EPUB(DRM) 87.1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42가지 마음의 색깔』 저자의 명작 신간!
42가지 이야기로 배우는, 생각정리의 기술!

새로운 생각을 겁내지 마세요. 용감하게 위대하게 상상하세요. 역사상 모든 중요한 발견들은 아주 사소하고 우연하게 시작되었어요. 무섭다고 두 눈을 질끈 감으면 벌벌 떨게 될 뿐이지만, 눈을 부릅뜨고 용기 있게 관찰하면 진실을 알게 되죠.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놀이를 하듯 상상의 날개를 펼치세요. 그럴 때 뇌 속 톱니바퀴들이 움직이기 시작해요. 관찰하고 분석하고 추론하고 통합하고 정리하고 발견하고……. 생각보다 위대한 것은 없어요.

이 책은 환상적인 그림과 함께 42가지의 아주 낯설고 색다른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를 중심으로 여러 가지 발상의 전환을 제안해요. 새로운 시대는 늘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관점, 뒤집어 생각하기를 통해 만들어지니까요. 세상을 바꾼 많은 위대한 생각들은 다르게 보는 눈을 가진 괴짜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어요.

이 책은 또 ‘생각하기 놀이’를 제공해요. 하나의 생각이 또 다른 생각을 불러오는 자연스러운 흐름에 따라 우리 각자가 스스로 새로운 놀이를 만들어 낼 수 있죠. 놀이를 하는 동안 뇌 속에서는 정말 많은 움직임이 일어나요. 놀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익히고 응용하고 창조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죠. 무한대의 상상력과 더불어 관찰, 분석, 추론, 통합, 정리, 발견 같은 능력도 기르게 되고요. 때로는 친구와 소통하는 방법도 터득할 수 있겠죠. 우리 함께 생각을 정리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워 보아요. 게임을 하듯, 놀이를 하듯, 즐겁게!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6. 전설과 과학 --- 12

관찰의 힘 (물건이 보여보여)
제대로 알아보기 (나는 누굴까)
분류의 취향 (난 이렇게)
비교해서 알아채야 (다른 점 찾기)
오해를 부르는 묘사 (난 거기에서 왔어)
정의하기의 어려움 (금지 단어)

5. 폭죽으로 암호 만들기 --- 28

관련지어 연결하기 (내 물건 찾기)
가정의 활용 (숨바꼭질)
추론으로 암호 풀기 (비밀 암호)
제멋대로 해석하기 (수수께끼)
깃발로 설명하기 (단어 만들기)
예를 들면 (초성 놀이)

4. 병을 낫게 하는 병 --- 44

원인과 결과 실험 (색깔 만들기)
꿈속의 발견 (보물찾기)
궁금증과 증명 (무엇이 더)
날개의 원리 (연 만들기)
죽지 않는 사진 (모형 만들기)
공룡의 완성 (오목)

3. 오징어는 어떻게 로켓이 되었을까 --- 60

조물주의 부여 (이름 붙이기)
오징어 감독의 선택 (미카도)
어떤 생일 선물 (재활용 놀이)
돛으로 가는 우주선 (미로찾기)
순서대로 정렬! (도미노)
우주의 구성 (퍼즐)

2. 노래로 만든 지도 --- 76

여행의 필수품 (체스)
가설과 검증 (좀비와 시민)
결합이 만든 노래 (칠교)
성급한 일반화 (그림자 놀이)
다리의 변형 (공 넣기)
완전한 작품 (공기 놀이)

1. 물 위에 지은 집 --- 92

꼼꼼하게 확인할 걸 (스도쿠)
설레발 선장 (기억력 놀이)
사려 깊은 선택 (사칙계산)
언덕 위의 예쁜 집 (젠가)
수정하고 수정하고 (카드 성)
위대한 결정 (가위바위보)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글 : 크리스티나 누녜스 페레이라
크리스티나는 스페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헌정보학과 신문방송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출판 관련한 일을 하면서 미국의 교육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등 6개 언어를 할 줄 아는 언어 재능이 뛰어난 작가이자, 편집자, 번역가, 감정교육 전문가이다. 우연한 기회에 아이들이 감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깨달음을 바탕으로 그의 출판 동료이자 남편인 라파엘과 함께 『42가지 마음의 색깔 1, 2』, 『다섯 살 감정 여행』을 기획하고 출판하였다. 이 시리즈... 크리스티나는 스페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헌정보학과 신문방송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출판 관련한 일을 하면서 미국의 교육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등 6개 언어를 할 줄 아는 언어 재능이 뛰어난 작가이자, 편집자, 번역가, 감정교육 전문가이다. 우연한 기회에 아이들이 감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깨달음을 바탕으로 그의 출판 동료이자 남편인 라파엘과 함께 『42가지 마음의 색깔 1, 2』, 『다섯 살 감정 여행』을 기획하고 출판하였다. 이 시리즈는 스페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감정교과서가 되었다. 그 뒤 출간한 『초등, 생각정리의 기술』은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놀이로 생각의 방법을 알려주는 것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다.
글 : 라파엘 R. 발카르셀
출판 동료이자 아내인 크리스티나와 함께 『42가지 마음의 색깔 1, 2』, 『다섯 살 감정 여행』을 기획하고 출판하였다. 『42가지 마음의 색깔』은 스페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감정교과서가 되었다. 그 외 『더 어린 아이들을 위한 마음의 색깔 Emocionados』, 『생각의 게임 El Juego De Pensar』, 『꿈꾸기 위한 매뉴얼 Manual para Sonar』, 『황금가치들 Valores de Oro』 등의 책을 냈다. 출판 동료이자 아내인 크리스티나와 함께 『42가지 마음의 색깔 1, 2』, 『다섯 살 감정 여행』을 기획하고 출판하였다. 『42가지 마음의 색깔』은 스페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어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감정교과서가 되었다. 그 외 『더 어린 아이들을 위한 마음의 색깔 Emocionados』, 『생각의 게임 El Juego De Pensar』, 『꿈꾸기 위한 매뉴얼 Manual para Sonar』, 『황금가치들 Valores de Oro』 등의 책을 냈다.
역 : 김유경
멕시코 ITESM 대학교와 스페인 카밀로호세셀라 대학교에서 조직심리학을 공부했다. 인사 업무를 하다가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페인어권 작품을 알리고 있다. 번역서로는 『언어의 뇌과학』, 『스토아적 삶의 권유』,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우리는 모두 상처받은 아이였다』, 『여자의 역사는 모두의 역사다』, 『가난포비아』, 『붉은 여왕』, 『마음 홈트』, 『경이감을 느끼는 아이로 키우기』, 『동물들의 인간 심판』, 『42가지 마음의 색깔2』, 『엄마가 한 말이 모두 사실일까』, 『누가 내 이름을 이렇게 지었어?』 등이 있다. 멕시코 ITESM 대학교와 스페인 카밀로호세셀라 대학교에서 조직심리학을 공부했다. 인사 업무를 하다가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페인어권 작품을 알리고 있다. 번역서로는 『언어의 뇌과학』, 『스토아적 삶의 권유』,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우리는 모두 상처받은 아이였다』, 『여자의 역사는 모두의 역사다』, 『가난포비아』, 『붉은 여왕』, 『마음 홈트』, 『경이감을 느끼는 아이로 키우기』, 『동물들의 인간 심판』, 『42가지 마음의 색깔2』, 『엄마가 한 말이 모두 사실일까』, 『누가 내 이름을 이렇게 지었어?』 등이 있다.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