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해부학

윤관현 편역/이영란 역/사카이 다츠오 감수 | 성안당 | 2023년 2월 1일 리뷰 총점 9.9 (3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인체
파일정보
PDF(DRM) 23.8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편역 : 윤관현
- 인천가톨릭대학교 교수 -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생물학교실 겸임교수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겸임교수 - 한양대학교 대학원 해부/세포 생물학 이학박사 - 인천가톨릭대학교 교수
-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생물학교실 겸임교수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겸임교수
- 한양대학교 대학원 해부/세포 생물학 이학박사
역 : 이영란
도쿄대학 총합문화연구과 박사 과정 졸업. 전 시스템 엔지니어. 도쿄대학 교양학부 특임 부교수. 현재 일본에서 강의 및 연구 활동 과 컴퓨터 및 과학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사회심리학』,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상대성 이론』, 『해부학의 기본』, 『Python 2학년 스크래핑의 구조』, 『Python 1학년』, 『Python이 보이는 그림책』, 『Visual Basic이 보이는 그림책』,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Java 프로그래밍 원리』, 『10일에 끝내는 C언어 입문 교실(제3판)』, 『실천 반복형 소... 도쿄대학 총합문화연구과 박사 과정 졸업. 전 시스템 엔지니어. 도쿄대학 교양학부 특임 부교수. 현재 일본에서 강의 및 연구 활동 과 컴퓨터 및 과학 도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사회심리학』, 『잠 못 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상대성 이론』, 『해부학의 기본』, 『Python 2학년 스크래핑의 구조』, 『Python 1학년』, 『Python이 보이는 그림책』, 『Visual Basic이 보이는 그림책』,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Java 프로그래밍 원리』, 『10일에 끝내는 C언어 입문 교실(제3판)』, 『실천 반복형 소프트웨어 개발』, 『HTML5 & CSS 사전』 등이 있다.
감수 : 사카이 다츠오 (Tatsuo Sakai,さかい たつお,坂井 建雄)
준텐도(順天堂) 대학 의학부 해부학 제1강좌 교수 (대학원 의학연구과 해부학·생체구조과학 담당). 1953년 5월 오사카시에서 태어난 그는 1978년 도쿄대학 의학부 의학과를 졸업, 제3강좌의 조수가 되어 인체해부실습과 조직학실습에서 학생을 지도 했다. 쥐와 토끼의 안구 내에 있는 거대한 지질분비샘을 연구하여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1984년부터 2년 동안 독일의 하이델베르크 대학 해부학 교실에서 전자현미경에 의한 신장의 비교해부학을 연구했으며 1986년 7월 도쿄대학 의학부 해부학 제2강좌의 조교수가 되었다. 특히 이때부터는 사구체의 역학에 주목하여 전자현미경에 의한 기능형태학... 준텐도(順天堂) 대학 의학부 해부학 제1강좌 교수 (대학원 의학연구과 해부학·생체구조과학 담당). 1953년 5월 오사카시에서 태어난 그는 1978년 도쿄대학 의학부 의학과를 졸업, 제3강좌의 조수가 되어 인체해부실습과 조직학실습에서 학생을 지도 했다. 쥐와 토끼의 안구 내에 있는 거대한 지질분비샘을 연구하여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1984년부터 2년 동안 독일의 하이델베르크 대학 해부학 교실에서 전자현미경에 의한 신장의 비교해부학을 연구했으며 1986년 7월 도쿄대학 의학부 해부학 제2강좌의 조교수가 되었다. 특히 이때부터는 사구체의 역학에 주목하여 전자현미경에 의한 기능형태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1990년 5월 준텐도 대학 의학부 해부학 제1강좌의 교수가 되었으며 이때부터 인체해부학실습과 시신 기증의 업무를 맡았다.

1994~1995년 일본해부학회 100주년 기념사업의 전시 실행위원장으로 국립과학박물관에서 특별전 ‘인체의 세계’의 전시기획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2004년 6월 공저의 논문 「갈레노스 ‘신비의 해부에 관하여’」로 일본의사학회(日本醫史學會) 제10회 학술장려상을 받았다. 지금 재직하고 있는 대학에서는 대학원의 해부학·생체구조과학의 교수이자 초미(超微)형태 연구부문의 실장으로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주로 인체해부에 관한 연구, 신장·혈관·간질(間質)에 대해 전자현미경에 의한 기능형태학 및 세포생물학적 연구를 하고 있다. 또한 시신 기증의 보급 및 계몽에 관련된 일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인체의 구조』, 『해부생리학』, 『그림으로 풀이한 인체 박물관』, 『유리병에서 해방된 인체』, 『인체 해부의 모든 것』, 『인체가 진화를 말한다』, 『사람의 몸』, 『수수께끼의 해부학자 베살리우스』, 『인체의 신비』, 『해부생리학 제7판』 등이 있다. 그 밖에 다수의 역서가 있다.

회원 리뷰 (29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