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1단계

초급자를 위한 수학논리 지수 높이는 두뇌 게임!

보리스 A. 코르뎀스키 저/마틴 가드너 편/김지원 역/박종하 감수 | 비전코리아 | 2023년 1월 10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수학
파일정보
EPUB(DRM) 30.1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1단계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보리스 A. 코르뎀스키
러시아 교사이자 창의수학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수학퍼즐 책의 저자다.《모스크바 수학퍼즐》(원제《Mатематическая Cмекалка》)은 1954년에 처음 출간되어 소련 체제하의 러시아에서만 백만 부가량이 판매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쇄를 거듭해 찍고 있다. 또 우크라이나어, 불가리아어, 헝가리어, 체코어, 폴란드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The Moscow Puzzles》, 마틴 가드너 편집) 등으로 번역되었다. 코르뎀스키는 1956년 박사학위를 받아 모스크바 대학교와 군대에서도 수학을 가르쳤다. 수년간 <학교수학Mathematic... 러시아 교사이자 창의수학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수학퍼즐 책의 저자다.《모스크바 수학퍼즐》(원제《Mатематическая Cмекалка》)은 1954년에 처음 출간되어 소련 체제하의 러시아에서만 백만 부가량이 판매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쇄를 거듭해 찍고 있다. 또 우크라이나어, 불가리아어, 헝가리어, 체코어, 폴란드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The Moscow Puzzles》, 마틴 가드너 편집) 등으로 번역되었다. 코르뎀스키는 1956년 박사학위를 받아 모스크바 대학교와 군대에서도 수학을 가르쳤다. 수년간 <학교수학Mathematics in School> 잡지에 ‘재미있는 수학 칼럼’을 고정 집필해왔는데 학생들뿐 아니라 선생님들에게까지 매우 인기가 높았고 정규수업에도 활용되었다.
연산, 마방진, 숫자 암호해독, 도형 이동과 재배치, 주사위와 도미노, 성냥개비 퍼즐, 소수 퍼즐, 수학 추리, 숫자 크로스워드, 수열 등 우리의 두뇌를 논리적으로 발달시켜주는 모든 수학퍼즐이 집대성되어 있는 이 책을 가리켜 마틴 가드너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문제가 모인 수학퍼즐의 완결판’이라고 했다. 이 책은 러시아 수학교육에도 큰 획을 그었다.
편 : 마틴 가드너
미국의 수학자이며 과학 저술가.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희 수학으로 수학의 대중화에 세계적으로 지대한 공헌을 했다. 그가 과학저널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에 25년 동안 연재한 칼럼 ‘수학 게임(Mathematical Games)’은 수학의 정수와 위트가 담긴 위대한 지적 도전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마틴 가드너는 수많은 천진한 아이들을 수학 교수가 되게 했으며, 무수한 수학 교수들을 천진한 아이로 만들었다”라는 수학자 퍼시 디아코니스(persi diaconis)의 말처럼, 그는 대중의 사랑과 수학자들의 존경을 동시에 받은 진정한 거장이었다. 수학과 과학뿐 아니라 유사과... 미국의 수학자이며 과학 저술가.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희 수학으로 수학의 대중화에 세계적으로 지대한 공헌을 했다. 그가 과학저널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에 25년 동안 연재한 칼럼 ‘수학 게임(Mathematical Games)’은 수학의 정수와 위트가 담긴 위대한 지적 도전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마틴 가드너는 수많은 천진한 아이들을 수학 교수가 되게 했으며, 무수한 수학 교수들을 천진한 아이로 만들었다”라는 수학자 퍼시 디아코니스(persi diaconis)의 말처럼, 그는 대중의 사랑과 수학자들의 존경을 동시에 받은 진정한 거장이었다. 수학과 과학뿐 아니라 유사과학 비판·종교·철학·문학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저술 활동을 하며 70여 권의 저서를 남겼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작가 루이스 캐럴 연구의 최고 권위자이기도 하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는 《샘 로이드 수학 퍼즐 1·2》 《이야기 파라독스》 《이야기 수학퍼즐 아하!》 《아이큐를 높여주는 그림퀴즈》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 에세이》 등이 있다.
역 : 김지원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강사로 재직한 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오버스토리》 《나의 살인자에게》 《티어링 3부작》《처음 읽는 수영 세계사》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루미너리스 1·2》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는 《바다기담》과 《세계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강사로 재직한 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오버스토리》 《나의 살인자에게》 《티어링 3부작》《처음 읽는 수영 세계사》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루미너리스 1·2》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는 《바다기담》과 《세계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감수 : 박종하 (PARKJONGHA)
박종하창의력연구소 대표, 창의력 컨설턴트.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쉽게, 뻔한 내용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인 창의력 선생님.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수학과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수학 박사 출신으로 경영이나 자기계발에 관한 글을 쓰고 강의를 하는 독특한 경력을 갖고 있다. 산업교육 강사이며 자기계발서 작가로서 일반 기업체나 공공단체에서 성인들에게 창의성, 문제해결, 변화, 혁신 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고, 관련된 책을 쓰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삼성전자, PSI컨설팅, 이언그룹 등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박종하창의력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 박종하창의력연구소 대표, 창의력 컨설턴트.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쉽게, 뻔한 내용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인 창의력 선생님. 고려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수학과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수학 박사 출신으로 경영이나 자기계발에 관한 글을 쓰고 강의를 하는 독특한 경력을 갖고 있다. 산업교육 강사이며 자기계발서 작가로서 일반 기업체나 공공단체에서 성인들에게 창의성, 문제해결, 변화, 혁신 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고, 관련된 책을 쓰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삼성전자, PSI컨설팅, 이언그룹 등에서 일했으며 현재는 박종하창의력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 《수학, 생각의 기술 UP》《뜻밖의 수학》《2단계 글쓰기》《생각 실험》《다르게 생각하는 연습》《틀을 깨라》《아프리카에서 온 암소 9마리》 등이 있다. 역서로 《스탠퍼드 수학공부법》《생각을 바꾸는 생각》《왜 나는 눈앞의 고릴라를 못 보았을까?》 등이 있으며, 《뇌가 섹시해지는 모스크바 수학퍼즐 세트》등을 감수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