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토지 분배의 정의

토머스 페인, 혁명인가 상식인가

토머스 페인 저/정균승 | 프롬북스 | 2023년 3월 27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PDF(DRM) 1.0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토머스 페인
미국혁명과 프랑스혁명 시기의 사상가, 언론인, 저술가, 정치혁명가로서 미국 독립에 사상적 기초를 제공했고, 조지 워싱턴 등 미국 초기의 정치지도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페인은 1737년 영국에서 태어났다. 열네 살에 학업을 중단하고 아버지의 직업을 이어받아 코르셋 장인이 됐다. 이후 교사, 담배업자, 하급 세무공무원 등으로 취업과 해직을 되풀이했다. 1772년에는 세무관료의 부패를 척결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그들의 보수를 올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글을 발표했다가 세무서에서 해고당하기도 했다. 1774년 페인은 세무공무원으로 일하던 중 만난 벤저민 프랭클린의 권유로 아... 미국혁명과 프랑스혁명 시기의 사상가, 언론인, 저술가, 정치혁명가로서 미국 독립에 사상적 기초를 제공했고, 조지 워싱턴 등 미국 초기의 정치지도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페인은 1737년 영국에서 태어났다. 열네 살에 학업을 중단하고 아버지의 직업을 이어받아 코르셋 장인이 됐다. 이후 교사, 담배업자, 하급 세무공무원 등으로 취업과 해직을 되풀이했다. 1772년에는 세무관료의 부패를 척결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그들의 보수를 올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글을 발표했다가 세무서에서 해고당하기도 했다. 1774년 페인은 세무공무원으로 일하던 중 만난 벤저민 프랭클린의 권유로 아메리카로 갔다. 이후 <펜실베이니아 매거진>에서 일하면서 미국 독립전쟁을 지지하는 여러 편의 팸플릿을 발표했다. 그중 1776년 1월에 발표돼 15만 부나 팔린 팸플릿 《상식》은 영국에 대한 아메리카의 자주적이고 완전한 독립을 주장한 것으로 6개월 뒤 <독립선언문>이 나오는 데 직접적인 역할을 했다.

미국 독립 이후 잠시 정치에서 물러나 있던 페인은 1787년부터 영국과 프랑스를 오가며 다시 정치활동을 재개했다. 1790년 버크가 프랑스혁명을 비판하는 글을 발표하자 이에 반박해 1791년과 1792년 두 차례에 걸쳐 《인권》을 발표했다. 프랑스혁명을 옹호하고 영국인들에게 공화국을 세울 것을 호소한 이 글로 인해 페인은 영국에서 반역자로 몰려 법익을 박탈당하고 가까스로 프랑스로 탈출했다. 이후 프랑스 국민공회 의원으로 선출되는 등 혁명세력에 동참해 활동하다가, 루이 16세의 처형을 반대한 이유로 룩셈부르크 감옥에 투옥되지만 로베스피에르의 실각과 함께 석방되었다.

1802년 페인은 제퍼슨 대통령의 요청으로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너무도 급진적이고 자유로운 사상을 가졌던 그는 미국 보수주의자들의 질시를 받았다. 결국 페인은 과거 독립혁명의 영웅이 아니라 혐오스런 무신론자로 배척당하다가 1809년 빈곤과 고독 속에서 파란 많은 생을 마쳤다.
역 : 정균승 (鄭均勝)
경제학박사이며, 1989년 국립 군산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현재까지 경제학과에 재직하고 있다. 2011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었으며, 2012년에는 역시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에서 뽑은 ‘2012 올해의 세계적 교육자(International Educator of the Year 2012)’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자체 개발한 자아진로탐색 및 유망직업찾기 프로그램인 <천직발견>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특허 등록 제 10-1223325호)를 취득하였으... 경제학박사이며, 1989년 국립 군산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현재까지 경제학과에 재직하고 있다. 2011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었으며, 2012년에는 역시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에서 뽑은 ‘2012 올해의 세계적 교육자(International Educator of the Year 2012)’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자체 개발한 자아진로탐색 및 유망직업찾기 프로그램인 <천직발견>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특허 등록 제 10-1223325호)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대학생 및 고등학생 그리고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직업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직 찾아주기’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수강생들이 직접 평가하는 강의평가 결과 ‘군산대학교 우수강의교수’로 선정되었으며, 신임교수들을 대상으로 우수강의 사례발표를 한 바도 있다.

대학에서의 연구와 강의 외에 자기계발, 동기부여, 리더십, 시간관리 등의 분야에도 관심이 높아 일반인들과 직장인들을 위한 강의와 집필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돈을 쓰며 돈을 버는 프로슈머 마케팅』, 『유비쿼터스 혁명과 프로슈머 마케팅』, 『당신의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이야기로 풀어 쓴 일상생활의 경제학』, 『노동경제학과 노사관계론』,『돈 버는 소비자, 프로슈머의 시대』,『성공하는 직업인의 시간관리 자기관리』 등이 있다. 2008년부터 개설한〈정균승의 테마여행〉www.cyworld.com/wjdrbstmd 은 누적 방문객수 400만 명을 돌파하며 2009년 이후 4년 연속 '파워 블로거'에 선정되기도 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