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이차전지 승자의 조건

배터리가 주도하는 400조 거대 시장의 패권 경쟁

정경윤,이상민,이영기,정훈기 | 길벗 | 2023년 4월 5일 리뷰 총점 8.3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24.8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정경윤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에 근무하며 2014년부터 센터장으로 이차전지를 연구 중이다. 이차전지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으나, 이차전지를 쉽게 설명해주는 정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집필을 결심했다. 우리나라가 이차전지 시장에서 진정한 승자가 되기 위한 견해를 밝힌다. 연세대학교 금속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에 근무하며 2014년부터 센터장으로 이차전지를 연구 중이다. 이차전지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으나, 이차전지를 쉽게 설명해주는 정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집필을 결심했다. 우리나라가 이차전지 시장에서 진정한 승자가 되기 위한 견해를 밝힌다.
저 : 이상민
KAIST 재료공학과에서 니켈수소전지(Ni-MH)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01년 이차전지 업체인 삼성SDI에 입사한 후 정부출연연구소를 거쳐 현재까지 28년째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포항공과대학교 부교수로 재직하면서 이차전지 후학 양성 및 차세대 이차전지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 승자의 모습을 전망함으로써 업계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KAIST 재료공학과에서 니켈수소전지(Ni-MH)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01년 이차전지 업체인 삼성SDI에 입사한 후 정부출연연구소를 거쳐 현재까지 28년째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포항공과대학교 부교수로 재직하면서 이차전지 후학 양성 및 차세대 이차전지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 승자의 모습을 전망함으로써 업계와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저 : 이영기
KAIST 화학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2001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입사하여 22년째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소재연구실장을 맡고 있으며 주로 차세대 이차전지 관련 소재 및 셀 개발 연구에 집중하는 중이다. 실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발전의 변화와 진화에 관해 조심스레 공유한다. KAIST 화학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2001년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입사하여 22년째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소재연구실장을 맡고 있으며 주로 차세대 이차전지 관련 소재 및 셀 개발 연구에 집중하는 중이다. 실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발전의 변화와 진화에 관해 조심스레 공유한다.
저 : 정훈기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리튬이온전지용 음극소재 연구를 주제로 2012년 박사학위를 받은 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에서 2013년부터 10년간 재직하며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이어 오고 있다.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리튬이온전지용 음극소재 연구를 주제로 2012년 박사학위를 받은 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에서 2013년부터 10년간 재직하며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이어 오고 있다.

회원 리뷰 (14건)

한줄평 (1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