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이런 진로 이야기는 처음이야

본업 천재들이 들려주는 공부 의욕 뿜뿜 진짜 직업의 세계

허승,황정아,최영근,나응식,고준채 저 외 3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다른 | 2023년 7월 20일 리뷰 총점 10.0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EPUB(DRM) 67.0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런 진로 이야기는 처음이야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8명)

15년 법조 경력의 대한민국 부장판사. 서울대학교 법과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사법연수원 37기로 공군 법무관을 지냈다. 서울중앙지방법원(2011~2013년), 서울서부지방법원(2013~2015년), 대전지방법원(2015~2017년), 대전고등법원(2017~2019년)을 거쳐 현재는 대법원에서 대법관을 보좌하는 재판연구관으로 일하고 있다. 수천억 원의 법인세 취소를 구하는 대형 조세 사건부터 이웃 간의 층간 소음으로 100만 원의 피해배상을 구하는 민사 소액 사건까지, 크고 작은 분쟁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올바른 재판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사회, 법... 15년 법조 경력의 대한민국 부장판사. 서울대학교 법과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사법연수원 37기로 공군 법무관을 지냈다. 서울중앙지방법원(2011~2013년), 서울서부지방법원(2013~2015년), 대전지방법원(2015~2017년), 대전고등법원(2017~2019년)을 거쳐 현재는 대법원에서 대법관을 보좌하는 재판연구관으로 일하고 있다. 수천억 원의 법인세 취소를 구하는 대형 조세 사건부터 이웃 간의 층간 소음으로 100만 원의 피해배상을 구하는 민사 소액 사건까지, 크고 작은 분쟁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올바른 재판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사회, 법정에 서다』가 있다.
저 : 황정아
우주를 사랑하는 물리학자로서 우주를 연구하고, 인공위성을 만들고, 학생들을 가르친다. 카이스트에서 플라스마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과정 동안 과학기술위성 1호의 우주 물리 탑재체 개발에 참여하면서 인공위성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2023년 누리호에 실린 도요샛 위성 프로젝트의 시스템 엔지니어였다. 언젠가는 우리나라도 태양계 탐사뿐 아니라 태양권계면을 벗어나 새로운 지평선을 여는 우주 탐사 미션을 시작할 것이고, 이 계획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국가우주위원, 정지궤도복합위성개발사업 추진위원, 425 정찰위성사업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지은 책... 우주를 사랑하는 물리학자로서 우주를 연구하고, 인공위성을 만들고, 학생들을 가르친다. 카이스트에서 플라스마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과정 동안 과학기술위성 1호의 우주 물리 탑재체 개발에 참여하면서 인공위성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2023년 누리호에 실린 도요샛 위성 프로젝트의 시스템 엔지니어였다. 언젠가는 우리나라도 태양계 탐사뿐 아니라 태양권계면을 벗어나 새로운 지평선을 여는 우주 탐사 미션을 시작할 것이고, 이 계획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국가우주위원, 정지궤도복합위성개발사업 추진위원, 425 정찰위성사업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지은 책으로 『우주미션 이야기』 『푸른빛의 도약, 우주』 『우주날씨 이야기』 『우주날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진로 이야기는 처음이야』(공저) 『과학자를 울린 과학책』(공저) 『첨단기술의 과학』(공저) 등이 있다.
저 : 최영근
20년 가까이 게임 회사에서 일한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겸 디렉터. 넷마블엔투, 크래프톤, 그라비티,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일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 〈에브리타운〉 등 여러 게임을 개발했고, 현재는 앤더스인터랙티브에서 디자인 디렉터로 일하며 게임 만드는 직장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20년 가까이 게임 회사에서 일한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겸 디렉터. 넷마블엔투, 크래프톤, 그라비티,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일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 〈에브리타운〉 등 여러 게임을 개발했고, 현재는 앤더스인터랙티브에서 디자인 디렉터로 일하며 게임 만드는 직장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저 : 나응식
대한민국 대표 고양이 행동교정 전문 수의사. 고양이로 세상을 이롭게 하고 싶은 냐옹신이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의 ‘냐옹신’이자 2,800만 뷰를 기록한 〈냥신 TV〉를 운영하는 유튜버, 그레이스 동물병원의 대표 원장이다. 충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자문 위원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을 20여 년간 이어 오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잠시 고양이면 좋겠어』, 『고양이 마음 사전』, 『대집사 고양이 상담소』가 있다. 인스타그램 @vet_nes / 유튜브 [냥신TV] 대한민국 대표 고양이 행동교정 전문 수의사. 고양이로 세상을 이롭게 하고 싶은 냐옹신이다.

EBS 〈고양이를 부탁해〉의 ‘냐옹신’이자 2,800만 뷰를 기록한 〈냥신 TV〉를 운영하는 유튜버, 그레이스 동물병원의 대표 원장이다. 충북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자문 위원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을 20여 년간 이어 오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잠시 고양이면 좋겠어』, 『고양이 마음 사전』, 『대집사 고양이 상담소』가 있다.

인스타그램 @vet_nes / 유튜브 [냥신TV]
저 : 고준채
경기대 일반대학원 범죄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육군교육사령부 헌병대 대위로 제대,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프로파일러 특채 1기로 활동했습니다.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 등 다양한 사건을 경험하였으며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 경찰수사연수원, 경찰교육원 외래교수, 중앙경찰학교 형사학과 교수를 거쳐 경기남부경찰청 경찰-국과수 합동법과학 감정실 경찰 감정. 현재 치안정책연구소 R&D 기획평가 센터의 연구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청소년 진로 멘토, 개구쟁이 세 아들의 아빠 그리고 대한민국의 프로파일러로서 우리 사회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 탐색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경기대 일반대학원 범죄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육군교육사령부 헌병대 대위로 제대,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프로파일러 특채 1기로 활동했습니다.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 등 다양한 사건을 경험하였으며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 경찰수사연수원, 경찰교육원 외래교수, 중앙경찰학교 형사학과 교수를 거쳐 경기남부경찰청 경찰-국과수 합동법과학 감정실 경찰 감정. 현재 치안정책연구소 R&D 기획평가 센터의 연구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청소년 진로 멘토, 개구쟁이 세 아들의 아빠 그리고 대한민국의 프로파일러로서 우리 사회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 탐색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저 : 오수영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모체태아의학 전공).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의 실제 롤모델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로 진료뿐 아니라 산부인과 전공의와 의과대학생 교육에 열의를 다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대한주산의학회에서 논문 실적 우수 교수에게 수여하는 남양학술상을 받았다. 고위험 산모를 주로 진료하며,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로서 교육과 연구에도 열의를 다하고 있다. 오늘도 나를 믿어 주는 환자와 보호자가 VIP라고 생각하는 마음으로 생명의 탄생과 함께하고 있...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모체태아의학 전공).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의 실제 롤모델이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로 진료뿐 아니라 산부인과 전공의와 의과대학생 교육에 열의를 다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대한주산의학회에서 논문 실적 우수 교수에게 수여하는 남양학술상을 받았다.

고위험 산모를 주로 진료하며, 의사이자 의과대학 교수로서 교육과 연구에도 열의를 다하고 있다. 오늘도 나를 믿어 주는 환자와 보호자가 VIP라고 생각하는 마음으로 생명의 탄생과 함께하고 있다. 첫 책 『태어나줘서 고마워』에는 ‘생명의 탄생’을 함께하는 산부인과에서 고위험 임산부를 진료하면서 느낀 순간순간을 담아냈다.
저 : 권용덕
특수교육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대학에 입학했다. 그 후로 20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특수교육이 어렵지만 아이들로 인해 즐겁다. 세상은 장애를 어두운 색으로 그려 내고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 공간과 시간은 그 무엇보다 빛난다. 나 혼자 알기엔 너무나 아까워 이곳에 적어 본다. 『아하! 통합교육』, 『취업할래요』, 『취업했어요』를 썼으며 발달장애인의 삶에 유용한 정보를 담는 유튜브 채널 [졸업후TV]를 운영하고 있다. 특수교육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대학에 입학했다. 그 후로 20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특수교육이 어렵지만 아이들로 인해 즐겁다. 세상은 장애를 어두운 색으로 그려 내고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 공간과 시간은 그 무엇보다 빛난다. 나 혼자 알기엔 너무나 아까워 이곳에 적어 본다. 『아하! 통합교육』, 『취업할래요』, 『취업했어요』를 썼으며 발달장애인의 삶에 유용한 정보를 담는 유튜브 채널 [졸업후TV]를 운영하고 있다.
저 : 심규혁
10년 넘게 수많은 작품 속 캐릭터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성우. 종이에 납작하게 붙어 있는 글자들이 벌떡 일어나 춤추게 하는 성우의 일을 천직이라 여기고 매진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꿈’과 ‘성장’이다. 프로 성우를 꿈꾸는 터널과 같았던 지망생 시절이 있었고, 성우가 된 후에는 같은 꿈에 몸을 던지며 번번히 실패를 맛보는 아내를 오래도록 곁에서 지켜보아야 했다. 조그맣고 연약한 목소리가 훈련을 통해 성장하는 경험에서 희망을 느꼈던 것이, 필모그래피보다 더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항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목소리를 빌려주다가 어느새 자신의 목소리로 자기 이야기를... 10년 넘게 수많은 작품 속 캐릭터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성우. 종이에 납작하게 붙어 있는 글자들이 벌떡 일어나 춤추게 하는 성우의 일을 천직이라 여기고 매진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꿈’과 ‘성장’이다. 프로 성우를 꿈꾸는 터널과 같았던 지망생 시절이 있었고, 성우가 된 후에는 같은 꿈에 몸을 던지며 번번히 실패를 맛보는 아내를 오래도록 곁에서 지켜보아야 했다. 조그맣고 연약한 목소리가 훈련을 통해 성장하는 경험에서 희망을 느꼈던 것이, 필모그래피보다 더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항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목소리를 빌려주다가 어느새 자신의 목소리로 자기 이야기를 하는 소망이 생겨 글쓰기를 시작했다. 글쓰기는 나에게 더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수단이다. 자신을 보듬을 줄 알고, 타인에게 위로를 건넬 수 있는, 완전한 목소리를 갖는 것이 현재 꿈이다. 한 달에 한 번 〈빅이슈〉에 에세이를 연재 중이다.

- 대원방송 2기 성우(대표작: <빅 히어로> 히로, <알라딘> 알라딘, <언어의 정원> 타카오, <날씨의 아이> 호다카, <시간을 달리는 소녀> 치아키, <콜미 바이 유어 네임> 엘리오, <유미의 세포들> 이성세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피터 파커/스파이더맨,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에코, <원신> 소)
- iulius82@naver.com/ instagram @geul_radio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