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들러의 감정수업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살기 위한 감정 선택 훈련

돈 딩크마이어,게리 D. 맥케이 저/김유광 | 시목 | 2017년 9월 21일 리뷰 총점 9.1 (12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16건)
  •  종이책 한줄평 (34건)
  •  eBook 한줄평 (55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31.6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돈 딩크마이어 (Don Dinkmeyer)
플로리다의 코랄 스프링스에 있는 의사소통 및 동기화 훈련 연구소 소장으로, 상담심리 전문가이며 가족치료전문가다. 그는 1986년 미국 상담 및 발달 학회에서 전문적 발달을 이끈 공로로 상을 수상하였으며 1990년 미국심리학회(APA)에 의해 상담심리학의 출중한 최고의 기여자로 명명되었다. 150편 이상의 전문적인 논문과 30권 이상의 저서를 집필하였고, 캐나다, 멕시코, 남아프리카, 영국, 독일, 스위스, 일본 등 46개 국가에서 자문을 하였으며 워크숍을 수행하였다. 플로리다의 코랄 스프링스에 있는 의사소통 및 동기화 훈련 연구소 소장으로, 상담심리 전문가이며 가족치료전문가다. 그는 1986년 미국 상담 및 발달 학회에서 전문적 발달을 이끈 공로로 상을 수상하였으며 1990년 미국심리학회(APA)에 의해 상담심리학의 출중한 최고의 기여자로 명명되었다. 150편 이상의 전문적인 논문과 30권 이상의 저서를 집필하였고, 캐나다, 멕시코, 남아프리카, 영국, 독일, 스위스, 일본 등 46개 국가에서 자문을 하였으며 워크숍을 수행하였다.
저 : 게리 D. 맥케이 (Gary D. McKay)
애리조나 대학에서 상담 분야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아들러 정통파로, 북미와 유럽에서 활발한 저술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해왔다. 아들러의 친구이자 제자인 루돌프 드레이커스가 창립하고 아들러의 딸인 알렉산드라 아들러가 초대 회장을 지낸 북미아들러심리학협회(NASAP)에서 최고 수준의 직업 성취와 공헌을 인정받아 ‘diplomate’ 칭호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돈 딩크마이어와 함께 쓴 『거친 세상에서 존중받는 아이 키우기』, 『유능한 부모가 되기 위한 핸드북』 등 12권이 있다. 애리조나 대학에서 상담 분야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아들러 정통파로, 북미와 유럽에서 활발한 저술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해왔다. 아들러의 친구이자 제자인 루돌프 드레이커스가 창립하고 아들러의 딸인 알렉산드라 아들러가 초대 회장을 지낸 북미아들러심리학협회(NASAP)에서 최고 수준의 직업 성취와 공헌을 인정받아 ‘diplomate’ 칭호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 돈 딩크마이어와 함께 쓴 『거친 세상에서 존중받는 아이 키우기』, 『유능한 부모가 되기 위한 핸드북』 등 12권이 있다.
역 : 김유광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국내에 사이코드라마를 최초로 도입한 예술심리치료의 권위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정신과 박사과정을 마쳤고, 한국집단정신치료 및 정신치료극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이화여대, 숙명여대, 서울여대, 숭실대에서 소시오 드라마를 진행했다. 경희대·고려대·중앙대 의과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한양대학교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김유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환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다스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은 책으로 『정신과 의사들의 정신병 이야기』, 옮긴 책으로 『야곱 레비 모레노』가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국내에 사이코드라마를 최초로 도입한 예술심리치료의 권위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정신과 박사과정을 마쳤고, 한국집단정신치료 및 정신치료극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며 이화여대, 숙명여대, 서울여대, 숭실대에서 소시오 드라마를 진행했다. 경희대·고려대·중앙대 의과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한양대학교와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김유광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환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다스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은 책으로 『정신과 의사들의 정신병 이야기』, 옮긴 책으로 『야곱 레비 모레노』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6건)

한줄평 (8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