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르몽드 비판경제학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저/이푸로라 | 마인드큐브 | 2019년 10월 15일 리뷰 총점 9.8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65.2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Le Monde diplomaique)
진실을, 모든 진실을, 오직 진실만을 말하라’라는 언론관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일간지 『르몽드(Le Monde)』는 ‘세계’라는 뜻의 제호에 걸맞게 프랑스와 유럽을 비롯한 지구촌 전체의 국제문제에 대한 심층 분석과 정확한 전망, 그리고 진실과 배경을 꼭 집어 들추어내는 기사로 명성을 얻고 있는 세계적인 언론매체이다. 1954년 『르몽드』는 외교안보를 중심축으로 국제적인 이슈와 쟁점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독자에게 전달할 취지로 국제관계 전문 시사지를 창간했는데, 바로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다. 『르몽드』의 자매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이후 국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진실을, 모든 진실을, 오직 진실만을 말하라’라는 언론관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일간지 『르몽드(Le Monde)』는 ‘세계’라는 뜻의 제호에 걸맞게 프랑스와 유럽을 비롯한 지구촌 전체의 국제문제에 대한 심층 분석과 정확한 전망, 그리고 진실과 배경을 꼭 집어 들추어내는 기사로 명성을 얻고 있는 세계적인 언론매체이다. 1954년 『르몽드』는 외교안보를 중심축으로 국제적인 이슈와 쟁점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독자에게 전달할 취지로 국제관계 전문 시사지를 창간했는데, 바로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다.

『르몽드』의 자매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이후 국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참신한 문제제기로 인류 보편의 가치인 인권, 민주주의, 평등박애주의, 환경보전, 반전평화 등을 옹호하는 정론지로 자리를 굳혔으며, 1970년대 불기 시작한 신보수주의에 대항해 시민사회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독립·대안 언론으로 자리를 잡았다. 21세기 들어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세계의 참모습을 지구촌인에게 전달하는 언론매체이면서 동시에 대안적 반세계화 운동의 기수로 일컬어지는 ‘아탁(ATTAC)’과 ‘세계사회포럼(World Social Forum; WSF)’을 주도하는 등 시민운동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08년 현재 세계 71개 국가에서 25개 언어로 240만 부 이상 발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2008년 10월 재창간을 통해 한국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www.ilemonde.com 참조). 이 잡지에는 이냐시오 라모네, 레지스 드브레, 앙드레 고르즈, 장 셰노, 리카르도 페트렐라, 노암 촘스키, 자크 데리다, 에릭 홉스봄 등 세계 석학들과 유명 필진들이 글을 기고함으로써 다양한 의제들을 깊이 있게 전달하고 있다.
역 : 이푸로라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3대학 통번역대학원(ESIT)에서 수학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과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마니에르 드 부아르〉 번역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영한, 불한 다큐멘터리 번역과 출판 번역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르몽드 비판경제학」, 「만화로 읽는 르몽드 현대사」가 있다.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3대학 통번역대학원(ESIT)에서 수학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과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마니에르 드 부아르〉 번역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영한, 불한 다큐멘터리 번역과 출판 번역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르몽드 비판경제학」, 「만화로 읽는 르몽드 현대사」가 있다.

회원 리뷰 (8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