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나쁜 아이들 : 은비적각락

은비적각락

쯔진천 | 정씨책방 | 2021년 2월 9일 한줄평 총점 9.0 (58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233건)
  •  한줄평 (330건)
분야
소설 > 추리/미스터리/스릴러
파일정보
EPUB(DRM) 0.87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추리소설계의 대신(大神) 쯔진천의 작품, 사회파 미스터리 추리 필독서!” - 인기 웹드라마 <은비적각락> 원작, 2020년 놓쳐서는 안 될 드라마로 선정, - 중국 OTT 플랫폼 ‘아이치이’ 조회수 1위, 평점 9.1 기록 - 중국 SNS(트위터, 웨이보 등)에서 드라마의 원제인 ‘은비적각락’ 해시태그가 42억 9000만 회 이상 등록 - 중국 유명 배우 장쯔이가 “미국, 영국 드라마와 견줄 중국 드라마가 드디어 나왔다”고 극찬했을 만큼, <은비적각락>은 뛰어난 작품성과 엄청난 완성도를 보여준다. - 국내에서 채널A 방영. 왓챠, 웨이브, 티빙에서 서비즈 중. “같이 등산하실래요? (一起爬山??)” 바로 이 대사가 2020년 중국을 강타한 유행어 ‘一起爬山??’ 2020년 올해의 드라마로 선정된 중국 인기 드라마로, 세 명의 10대 친구들이 한 남자의 살인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참신한 소재, 촘촘한 복선, 충격적인 반전의 앙상블……. 상상을 초월하는 사춘기 아이들의 어두운 일탈! “어른들은 우리가 순진하다고 생각해. 아이들이 얼마나 교활하고 꾀가 많은지 상상도 못 해. 자기들도 어렸을 때가 있었으면서 말이야.”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한 주인공 주자오양은 불우한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며 모범적인 생활을 이어간다. 그러나 재혼한 아버지의 무관심과 방임으로 가슴속에 증오의 싹이 움트기 시작하는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살인계획, 가는 곳마다 드러나는 놀라운 속임수. 열네 살 소년은 어떻게 흑백을 뒤집을 수 있었을까? 또 어떻게 사랑과 우정, 혈육의 정까지 잔인하게 짓밟을 수 있었을까? 상상을 뛰어넘는 ‘연기’와 치밀하게 설계된 ‘완벽한 함정’. 그가 원한 건, 오로지 인생을 새로 시작할 수 있는 내일이었다. 다만 한 사람을 간과하고 마는데…….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서막
Part 1-2 ‘우연한’ 살인
Part 3-4 함정
Part 5-10 버림 받은 아이
Part 11-15 걱정
Part 16-19 골치 아픈 일
Part 20-22 사건
Part 23-24 산산이 부서진 감정
Part 25-28 협박
Part 29 동정을 받는 사람
Part 30-32 늑대와 함께 춤을
Part 33-39 아버지
Part 40-44 실망
Part 45-49 떠보다
Part 50-53 경악
Part 54-56 친구
Part 57-60 설득
Part 61-64 협박
Part 65-69 행동
Part 70-72 약속
Part 73-76 죽음
Part 77-86 비밀

출판사 리뷰

중국판 백야행. 담담한 필체의 흐름을 따라가다 후반부로 갈수록 숨이 막혀온다.

문제아, 왕따, 촉법소년 문제를 다룬 소설.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세 아이와 이들에게 휘둘리는 어른들의 모습에, 읽는 내내 숨이 막히고 탄성이 새어 나온다.

우리는 흔히 학업에 소홀하고 말썽만 일으키는 아이에게 ‘문제아’라는 프레임을 씌운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말을 잘 듣는다고 해서 과연 착한 학생일까? 작가 쯔진천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부류의 아이를 통해 선함과 악함의 경계를 허물어뜨린다.

사건의 내막은 마지막 부분에서 드러나지만, 사실 주자오양의 어두운 내면은 초반부터 암시하듯 복선처럼 깔려 있었다. 갈수록 뚜렷해지는 아이의 악한 본성도 인간성의 일부란 사실을 부인하기 어렵다.

종이책 회원 리뷰 (18건)

구매 재밌어요
내용 평점3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YES마니아 : 로얄 g**z | 2022.07.27

'동트기 힘든 긴 밤', '무증거범죄' 를 읽고

이것도 읽게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추리소설류이다.

주인공들의 심리와 공감이 좀 안되어서 이해안되기도 하고

열받기도하고 그랬지만,

그래서 더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고 어디로 흘러갈지 모르는 스토리이기에

끝까지 손을 놓지 않고 볼 수 있는 것 아닌가

안타깝기도 하다.

아이들의 범죄는 대부분이 자라온 환경에서 기인하는 것 같아서..

아이들만 탓할 수 는 없는 것 같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나쁜 아이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n**t | 2021.08.12
장인 장모를 살해한 현장을 세 아이에게 들킨 장둥성. 세 아이는 동영상을 빌미로 장둥성을 협박한다. 처음엔 돈이었으나 더 가혹한 요구를 하는데..
아이들 세상은 잔혹하다. 나보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를 모함하고 누명을 씌운다. 가정사가 복잡하면 그걸 빌미로 놀린다. 처첩갈등에서 첩은 전처의 아이에게 욕을 하고 똥물을 끼얹고 도끼눈을 뜬다.
아이들의 의미없는 행동은 교묘한 장치로 둔갑해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사소한 장치가 구조적으로 맞물려 돌아가면서 큰 그림을 만든다. 중국의 히가시노게이고라고 불리는 것이 어느 정도는 들어맞는 듯 하다

#나쁜아이들 #쯔진천 #리플레이 #은비적각락 #thegonechild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파워문화리뷰 [서평]나쁜 아이들 - 쯔진천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스타블로거 : 골드스타 나* | 2021.07.12

작가의 이름을 보고도 이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바로 하지 못하고 망설였던 것은 바로 제목 때문일 것이다. 아이들이라는 제목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아 분명 히 이 책의 주인공들을 아이들일텐데 일본의 장르소설에서 보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주인공일 경우 어떤 주제나 이야기로 흘러간다는 것을 뻔히 알기 때문에 더 망설였던 것일지도 모른다.

재미있다 라는 친구의 평을 듣고 나서야 읽기 시작했다. 시작부터 강렬하다.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자신이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내쫓기게 생겼다. 자신의 가정을 지키는 것과는 상관없이 말이다. 아내의 외도로 말미암아 이혼을 하게 된 그. 그는 이대로 쫓겨날 수는 없다는 생각에 범죄를 저지르게 된다.

자신의 화를 참지 못하게 일어난 사고라고 보는 사람이 있을까. 이것은 완벽하게 계획된 범죄였고 피해자가 다수 발생한 사건이었다. 그는 분명 완전범죄를 꿈꾸었겠지만 모든 일에는 보는 눈이 있는 법. 그의 범죄는 모조리 동영상에 남겨지고 만다. 그 동영상의 주인은 바로 아이들이다. 아이들은 그 동영상을 가지고 무엇을 하게 될까.

오랜만에 읽는 대만 소설은 주인공들의 이름이 쉬이 머리 속에 자리잡지 않는다. 다른 나라의 소설을 읽을 때면 가장 많이 헷갈리는 것이 바로 이름이나 지명같은 낯선 명칭들이 아니던가. 많이 읽어서 어느 정도 익숙해진다 하더라도 새로운 책의 새로운 주인공들은 한동안 입에 붙지 않은 이름들처럼 맴돈다. 이 경우도 시작은 약간 그렇지만 조금 읽어가다 보면 어느새 적응이 된다.

이 책의 인기는 바로 드라마를 보면 알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책들의 경우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것을 본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 이야기는 그대로 드라마로 제작되어서 반영되었다. 책과는 다른 등장인물이 추가되기도 하고 소설에 있는 인물이 빠지기도 했다. 하지만 기본 줄거리는 그대로 가져갔다.

동영상을 찍은 아이들 세명. 그 중에 한 명은 누가봐도 모범생이고 착한 아이다. 그리고 나머지 두 명은 자라온 환경이 일반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그런 아이들이다. 이럴 경우 누가 그들을 이끌어갈까. 그것은 아마도 가장 독똑한 아이이일 것이다. 우리가 흔히 생각했을 때 착한 아이는 정말 그 상태 그대로 착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 그럴까. 그 아이가 보이는 것이 전부라면 어떻게 될까.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닐 수도 있다.

오랜만에 읽은 작가의 소설은 그 나름대로 재미를 보장해주었다. 망내인의 작가 찬호께이와 더불어서 중국 작품중에 믿고 읽을만한 그런 작가가 생긴 셈이다. 앞으로도 중국 작품의 저변은 더 넓어지지 않을까. 부디 믿고 읽을만한 작품들이 많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잘 나가는 추리 스릴러 반영에 아시아 문학이 많아지면 그것도 더 즐거운 일 아닌가.

4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233건)

구매 나쁜아이들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골드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g********e | 2022.04.04

쯔진천 작가님의 나쁜아이들 리뷰입니다.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중국 작가님의 책을 오구오구 100퍼센트 페이백 이벤트로 좋은 가격으로 대여하여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에서 영상화로도 재작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시리즈라고 해서 기대가 됬는데 가볍게 읽어볼 수 있는 분위기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무난하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도 기대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나쁜아이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텔* | 2022.04.04

이 작품은 드라마 '나쁜아이들'로 먼저 접한 책이다. 드라마를 정말 인상깊게 봐서 사실 재미는 떨어질 것 같았지만, 믿고 보는 작가의 글이라 구매해 읽었다. 그런데 글로 보다보니 서술된 그들의 자세한 시선과 심리에 영상으로 봤던 인물들의 이미지가 입혀져 솔직히 드라마보다 더 흥미진진하게 봤다. 끊으려고 해도 다음 내용이 궁금하고 드라마와 다른 점들이 보여 계속 페이지를 넘길 수밖에 없었다. 그 정도로 재미있게 본 책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eBook] [100% 페이백][대여] 나쁜아이들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스타블로거 : 골드스타 유**성 | 2022.04.04

쯔진천 작가님의 <나쁜아이들>은 YES24100% 페이백 이벤트로, 좋은 기회에 부담 없이 접하게 된 소설입니다.

이 작품은 세 명의 10대 친구들이 한 남자의 살인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작품입니다.
신선한 소재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고, 약간은 충격적인 내용이라 긴장감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33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