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분야
분야 전체
북클럽 허브

천로역정 (완역판)

완역판

존 번연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5년 8월 14일 한줄평 총점 10.0 (10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1건)
  •  eBook 리뷰 (1건)
  •  한줄평 (4건)
분야
종교 > 기독교
파일정보
EPUB(DRM) 46.29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명실공히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대표적인 기독교 고전!
섬세한 삽화와 1, 2부 전체 내용이 온전히 담긴
오리지널 『천로역정』을 만나보세요.

# 크리스챤다이제스트 『천로역정』의 특징

1. 20세기 초 영국, 미국에서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은 ‘루이스 레드’ 형제의 삽화 80장 수록.
삼형제 특유의 정교한 선으로 그려낸 독창적인 매력이 한껏 묻어나는 삽화입니다.

2. 「1부: 크리스천의 순례」와 「2부: 크리스티아나(크리스천의 아내)의 순례」모든 내용이 축약 이나 편집없이 존 번연의 오리지널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3. 내용 이해에 도움을 주는 참조 성구들이 모두 표기되어 있습니다.

4. 『천로역정』전문가 3인의 자세한 해설이 실려 있습니다.

5. 원문에 충실한 번역.

6. 선택의 폭을 넓히는 e북 동시출간. (e북 정가 7,700원)

7. 원전에는 없는 자세한 소제목을 넣어 작품을 조직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존 번연의 삶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존 번연 생애 연보’ 수록.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기독교문학 『천로역정』(완역판)을 크리스챤다이제스트에서 14년 만에 개정하여 3판을 출간했다. 『천로역정』은 본래 존 번연이 1678년 「1부: 크리스천의 순례」를 출간하고, 이후 1684년 「2부: 크리스티아나(크리스천의 아내)의 순례」를 출간하여 전체 1,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날의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을 위한 축약판(2부 생략 등)도 시중에 나와있으나 『천로역정』은 어느 것도 뺄 수 없는 가치 있는 금덩어리와 같다.

이 작품은 크리스천이라고 하는 한 남자가 성경을 읽고서 자기의 죄를 뉘우치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하여 여행하는 이야기를 제1부로 하고, 그 아내가 남편을 따라 같은 길을 가는 것이 제2부가 된다. 여기서 길을 가는 도중 통과하는 갖가지 난관이나 방해자들은 모두 성경적 알레고리, 은유 그리고 상징(symbol)을 사용하여 묘사하였다. 이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은 『천로역정』이 기독교인의 참된 삶을 표현한 알레고리라는 점일 것이다. 『천로역정』을 읽을 때 성경을 읽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은 번연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성경을 생활화했는지를 증명해 준다.
번연은 성경을 뿌리로 하여 불변하는 인간상과 인간 구원의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그리스도를 불변하는 완전한 전형으로 삼고 있으며 그 속에서 인간 구원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우리는 인간성을 상실해 가는 오늘의 세대에 그 회복을 위하여 투쟁하는 참인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크리스챤다이제스트의 개정판에는 루이스 레드 형제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선으로 그려진 명삽화 80장을 수록하여 본문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상상하고 깊이 있게 묵상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체적인 디자인과 가독성을 개선하여 독자들이 좀 더 쉽고 즐겁게 작품 속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개정판에서는 e북으로도 함께 출간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구판의 특장점 또한 이어지는데, 해당 내용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성경구절을 모두 찾아 넣었고, 영어 원문에도 없는 소제목을 중간중간 집어넣어 내용을 조직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존 번연의 생애 연보와 천로역정 전문가인 베아트리스 뱃손, 제임스 포레스트, 옮긴이 유성덕 교수 3인의 해설은 독자들이 작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사 / 손봉호 박사
존 번연의 생애 연보
존 번연의 생애 / 베아트리스 뱃손
천로역정 해설 / 제임스 포레스트
제1부
저자의 변명
1. 저자의 수감(收監)과 꿈 ? 크리스천이 죄를 깨닫고, 다가올 진노에서 피하고 복음의 인도로 그리스도께로 향한다.
2. 크리스천의 순례 시작 ? 고집쟁이는 동반 거부 ? 유순은 가다가 포기
3. 크리스천과 세속 현자의 대화
4. 크리스천이 좁은 문에 도착하여 친절한 영접을 받다.
5. 크리스천은 해석자의 집에서 즐겁게 환대를 받는다.
6. 크리스천이 십자가에서 그의 짐을 벗다.
7. 깊이 잠든 천박, 나태, 거만과 만나다 ? 허례와 위선의 경멸 ? 곤고산에 오르다.
8. 크리스천이 사자를 무사히 지나 아름다움이란 집에 도착하다.
9. 크리스천은 겸손의 골짜기에 들어서서 마귀 아볼루온과
맹렬한 격투를 벌이게 되지만 결국 그를 물리친다.
10. 크리스천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심한 낙심에 빠지게 되었으나
주님의 도우심으로 아무런 상처도 입지 않고 그곳을 지나가게 된다.
11. 크리스천은 믿음이라 불리는 훌륭한 동료를 만나게 되어
그와 함께 많은 유익한 대화를 나눈다.
12. 달변의 아들 수다쟁이를 만나 믿음이 대화를 나누나
믿음의 정체를 알자 수다쟁이가 떠나다.
13. 그들이 허영의 시장에 들어가고, 그 중 믿음이 순교를 하다.
14. 크리스천이 다른 훌륭한 동행자 소망을 만나다.
15. 크리스천과 소망이 길을 잘못 들어 절망 거인의 손에 빠진다.
16. 순례자들이 기쁨의 산에서 목자들의 영접을 받는다.
17. 순례자들이 무지와 만난다 ? 작은믿음이 강도 만난 이야기 ? 크리스천과 소망이 그물에 걸린다.
18. 순례자들이 무신론자와 만나고 마법의 땅을 통과한다.
19. 순례자들이 무지와 다시 대화를 나눈다.
20. 순례자들이 상쾌한 라 땅을 지나 안전하게 죽음의 강을 건너자,
영광스러운 천국으로 영접되어 들어간다.
제2부
저자의 머리말
1. 크리스티아나가 그녀의 네 아들과 이웃 사람 한 명과 더불어 순례를 시작한다.
2. 크리스티아나와 자비심과 아이들이 무사히 늪을 지나 좁은 문에서 친절한 영접을 받는다.
3. 순례자들이 공격을 받으나 구조되어, 해석자의 집에 들어가 대접을 받는다.
4. 순례자들은 담대 씨의 안내를 받으며 여행을 계속한다.
5. 순례자들은 곤고산에 올라 사자를 지나서 아름다움의 집에 도달한다.
6. 쾌활 씨가 자비심에게 청혼을 하고, 마태가 앓다가 회복된다.
7. 순례자들이 겸손의 골짜기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난다.
8. 순례자들은 정직 씨를 만나 그 자신의 체험과 두려움 씨의 체험을 듣는다.
9. 자의 씨의 성품
10. 순례자들이 가이오의 집에 도착하여 융숭한 대접을 받는다.
11. 순례자들은 계속 가이오의 집에 머물다가, 거기서부터 원정을 나가
사람을 잡아먹는 거인 살선을 죽이고 심약 씨를 구출한다.
12. 순례자들은 주저 씨를 만나 함께 허영의 도시로 향한다. 거기서 그들은 나손 씨의 집에 머물면서 뜻이 통하는 친구들을 만난다. 그리고 무시무시한 괴물과도 대면한다.
13. 순례자들은 거인 절망과 그의 아내를 죽이고 그의 성을 완전히 파괴시킨다.
그리고 기쁨의 산으로 나아간다.
14. 일행은 진리의 용사 씨와 불굴 씨를 만나 합류한다. 그리고 마법의 땅을
지난다. 물거품 마님에 관한 언급
15. 순례자들이 라 땅에 도착하여 거기서 왕의 부르심을 기다린다.
크리스티아나와 몇몇 친구들이 강을 건너 하나님의 도성에 들어간다.
역자 해설/유성덕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존 번연 (John Bunyan)
작가 한마디 모든 그리스도인은 자신을 그리스도에게 선물로 주시고 그분에게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1628년 11월 30일, 영국 베드포드 근처, 엘스토우에서 땜장이의 맏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으나 경건 서적들과 부인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회심하고, 역사상 길이 남는 작가이자 설교자가 되었다. 공교롭게도, 존 번연은 베드포드 감옥에서 1마일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태어났는데, 그 감옥은 그가 훗날 12년 세월을 보낸 곳으로, 『천로역정』을 쓴 곳이기도 하다. 고향에서 땜장이 일을 하던 존 번연은 혼수로 단 두 권의 책을 들고 온 여인과 1649년에 결혼했다. 그의 부인의 소중한 지참물이었던 아서 덴트Arthur Dent의 『평범한 사람이 천국에 이르는 ... 1628년 11월 30일, 영국 베드포드 근처, 엘스토우에서 땜장이의 맏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으나 경건 서적들과 부인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회심하고, 역사상 길이 남는 작가이자 설교자가 되었다. 공교롭게도, 존 번연은 베드포드 감옥에서 1마일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태어났는데, 그 감옥은 그가 훗날 12년 세월을 보낸 곳으로, 『천로역정』을 쓴 곳이기도 하다. 고향에서 땜장이 일을 하던 존 번연은 혼수로 단 두 권의 책을 들고 온 여인과 1649년에 결혼했다. 그의 부인의 소중한 지참물이었던 아서 덴트Arthur Dent의 『평범한 사람이 천국에 이르는 길』과 루이스 베일리Lewis Bayly의 『경건』이라는 책을 읽고 신앙을 갖게 되었다.

1653년 독립파 교회의 존 기포드 벨렛 목사에게 큰 감화를 받고 세례를 받았다. 존 번연은 그 당시에 설교를 법으로 금지하였음에도 12년간의 감옥생활을 두려워하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복음을 전했으며, 약 67권의 저서를 집필하였다. 그는 설교자요, 복음전도자요, 목사로서의 열심과 근면과 헌신 때문에 “번연 감독”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1688년 런던에서 그가 그리던 천국으로 갈 때까지 숱한 고난에도 굴복하지 않고 설교자, 복음전도자, 목사, 작가로의 삶을 살았다. 대표작으로는 『천로역정』, 『거룩한 전쟁』, 자신의 영적 자서전인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은혜』 등이 있다. 특히 『천로역정』은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남아 있다.

종이책 회원 리뷰 (101건)

구매 천로역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재***네 | 2022.06.25
천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책이다. 중고등학교시절에 아무것도 모르고 읽은 책 중에 한권이다.무엇을 알고 읽기에는 좀 부족한 나이가 아니였나 싶다.나이가 오십이 되어 요즘은 영화로 쉽게 접할 기회가 있어서 영화로 천로역정을 봤다.이런 내용이였나?왜 기억이 안 나지?다시 책을 구매해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나이 먹는 것이 꼭 나쁜 것 만은 아닌 것 같을 때가 바로 책 읽을 때다.노안만 빼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하* | 2021.02.16
구약성경..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 고센 땅에서 평화롭게 살다가
요셉을 알지 못하는 바로왕의 출연으로
극심한 고통 가운데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모세를 통하여 출애굽 후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여정이

천로역정의 기독도(크리스쳔)가 세상을
등지고 영원한 천국을 향하며 격는 고난의 여정과 흡사하다...

감동 그 자체이다...

구약성경..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 고센 땅에서 평화롭게 살다가
요셉을 알지 못하는 바로왕의 출연으로
극심한 고통 가운데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모세를 통하여 출애굽 후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여정이

천로역정의 기독도(크리스쳔)가 세상을
등지고 영원한 천국을 향하며 격는 고난의 여정과 흡사하다...

감동 그 자체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꼭읽어봐야할책~!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가* | 2020.12.23
왜 성경다음으로 많이 읽혔다고하는지 알겠어요~
저자는 성경을 얼마나 많이 읽고 묵상했으면 이렇게 책을 쓸수있는건지...아 감탄이 절로 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능치 못할것이 없다하셨으니 존번연에게 성령하나님의 은혜가 덧입혀졌음이겠죠.. 고민하고 궁금했던 많은 문제들이 이 책을 읽는동안 해결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더 써야 150자가 될까?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1건)

구매 기대 만빵. 추천 받아서 읽은 책 입니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c*******7 | 2020.12.19

기대 만빵. 추천 받아서 읽은 책 입니다. 정말 재미있다고 추천 받은 책입니다. 삽화가 정말 이해하는데 재미도 주고 흥미도 준다고 들었습니다. 천로역정이 2권있었는데, 어떤것을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종이책을 살까 이북을 살까 고민하다가, 이북이 읽기 편할거 같아서 이북을 구매했습니다. 후회는 없었으며 잘 읽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종이책으로도 구매해서 소장하고 싶습니다. 주변에 이 책을 추천해줄 것입니다. 내 삶을 돌아보게하는 아주 소중한 책입니다. 그 사람도 이것을 느낄 생각을 하니 기쁘고 설렙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4건)

0/50
맨위로